키르케고르가 들려주는 죽음에 이르는 병 이야기

김선욱 | ㈜자음과모음 | 2016년 03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5,500원

판매가 5,500원

도서소개

동화처럼 쉽게 읽을 수 있는 철학 인문서『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 이야기』시리즈 제36권 ≪키르케고르가 들려주는 죽음에 이르는 병 이야기≫. 이 시리즈는 주인공이 시공간을 넘나드는 모험을 통해 철학자를 만나고 그들의 사상을 이해하도록 구성했습니다. 뒷편에는 "통합형 논술 활용노트"가 실려 있습니다.

36권 [키르케고르가 들려주는 죽음에 이르는 병 이야기]에서 주인공 승이는 아빠가 실직을 하게 되면서 겅제적 불안을 겪게 됩니다. 절망을 경험한 승이는 미술반 선생님께 더 이상 미술 공부를 할 수 없는 것과 부모님의 이혼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키에르케고르의 죽음ㆍ절망ㆍ고독에 대한 사상을 접하게 됩니다.

저자소개

숭실대 철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뉴욕주립대(버펄로)에서 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숭실대학교 교수로 있으며 윤리학과 정치철학을 강의하고 있다. 현대사회의 여러 문제들을 철학적으로 탐구하는데 관심이 있으며, 이를 위해 정치철학뿐만 아니라 현대철학의 여러 사조들을 연구하고 있다. 저서로는 이 시리즈의 네 번째 책인 《한나 아렌트가 들려주는 전체주의 이야기》가 있고, 보다 전문적인 책으로 《정치와 진리》, 《한나 아렌트 정치판단이론》을 썼으며, 번역한 책으로는 《예루살렘의 아이히만》, 《칸트 정치철학강의》, 《정치의 약속》 등이 있다. 논문으로는 종교와 정치의 문제를 다룬 [현대 미국개신교 교회와 정치], [소통의 관점에서 본 종교와 정치] 등이 있다. 논문이 있다.

목차소개

책머리에
프롤로그
1 서러운 내 신세
1. 나만 미워해!
2. "뭉크 정민" 선생님
3. 아빠가 이상해
4. 쓸쓸한 아빠의 뒷모습
5. 나의 자리는 어디에?
* 철학 돋보기
2 절망 속에서 만난 키르케고르
1. 슬픈 자화상
2. 마음이 밝아져
3. 선생님도 그랬어
4. 그래도 내 동생
5. 아빠, 기운 내세요
* 철학 돋보기
3 실존에 이르는 길
1. 죽음에 이르는 병?
2. 절망을 피하는 법
3. 참된 자기되기
4. 슬기는 못 말려
5. 절망에서 희망으로!
* 철학 돋보기
에필로그
부록_통합형 논술 활용노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