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자가 들려주는 대장부 이야기

임옥균 | ㈜자음과모음 | 2016년 03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5,500원

판매가 5,500원

도서소개

동화처럼 쉽게 읽을 수 있는 철학 인문서『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 이야기』시리즈 제5권 ≪맹자가 들려주는 대장부 이야기≫. 이 시리즈는 주인공이 시공간을 넘나드는 모험을 통해 철학자를 만나고 그들의 사상을 이해하도록 구성했습니다.

5권에서는 맹자의 뛰어난 웅변과 그가 나눈 대화로 이루어져 있는 책 "맹자"를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고쳐쓴 책입니다. 어린이들의 이해를 돕는 설명을 덧붙여 맹자의 사상이 잘 나타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뒷편에는 "통합형 논술 활용노트"가 실려 있습니다.

저자소개

공주사범대학 역사교육과와 서울대학교 대학원 국민윤리교육과를 졸업하고 중·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다가 성균관대학교 유학대학 동양철학과에 편입하여 학사, 석사, 박사과정을 마쳤다. 졸업후에 서일대학 교양과 동양철학 담당 교수, 중국 산동사범대학 한국어과 한국인 교수를 거쳐 현재는 성균관대학교 동아시아학술원 유교문화연구소 연구 조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대진: 청대 중국의 고증학자이자 철학자》, 《왕충: 한대 유학을 비판한 철학자》......이하생략

목차소개

책머리에

프롤로그



1.괴짜 형님을 만나다

2.괴짜 형님 구출 작전

3.맹자의 철학 교실

4.대장부가 되자!

5.괴짜 형님을 청와대로!



에필로그

부록 통합형 논술 활용노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