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컨이 들려주는 우상 이야기

강영계 | ㈜자음과모음 | 2016년 03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5,500원

판매가 5,500원

도서소개

동화처럼 쉽게 읽을 수 있는 철학 인문서『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 이야기』시리즈 제47권 ≪베이컨이 들려주는 우상 이야기≫. 이 시리즈는 자칫 어렵게만 생각될 수 있는 철학을 동화로 재구성해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한 철학자의 핵심 사상을 간략하면서도 심도 있게 정리하여, 우리의 현실적 삶에서 제기될 수 있는 근본적인 철학적 문제들과 연결시키고 그 해답을 찾아갑니다.

47권에서는 베이컨의 철학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베이컨은 경험론을 주장한 영국의 철학자로서 서양 철학사를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가 지적한 네 가지 우상은 지금도 여러 곳에서 중요하게 논의되고 있는 탁월한 사상이기도 합니다. 이 책은 까다롭다고 생각하기 쉬운 베이컨의 사상을 흥미로운 동화로 알기 쉽게 소개하여 어린이 스스로 사고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이끌어줍니다.

저자소개

서울대 철학과를 졸업한 후 독일 뷔르츠부르크 대학에서 철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독일 프라이부르크 대학, 프랑스슈트라스부르 대학에서 교환 교수를 지냈고, 건국대 문과대학장, 부총장 및 한국니체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건국대 철학과 명예교수이며, 중국 서북대학교 객좌 교수이다. 일반인과 청소년을 위한 철학 관련 저서들을 출간하여 철학의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는 철학자이다.

지은 책으로는『사회철학의 문제들』,『철학이야기』,『정신분석이야기』,『청소년을 위한 철학이야기』,『니체와 정신분석학』,『헤겔, 절대정신과 변증법 비판』 등이 있으며, 최근『강영계 교수의 프로이트 정신분석학 이야기』,『행복학강의』,『사랑』,『지금 우리에게 물어야 할 22가지 질문』,『철학의 오솔길』,『청소년을 위한 가치관 에세이』,『청소년을 위한 정의론』,『청소년을 위한 철학 에세이』가 출간되었다. 역서로는『도덕과 종교의 두 원천』,『인식과 관심』,『중세철학입문』,『칸트의 비판철학』,『토마스 아퀴나스』,『니체 생애』,『서양철학사』,『파라켈수스』,『브루노』,『무한자와 우주와 세계 외』,『에티카』,『칸트의 비판철학』,『문화에서의 불안』,『도덕과 종교의 두 원천』 등이 있다.

목차소개

책머리에
프롤로그

1. 호기심 삼총사
1. 귀신의 집
2. 절대 빠지지 않는 ‘붙이는 못’?
3. 능소화가 피어 있는 집
4. 지금 알고 있는 게 전부가 아니야
_ 철학 돋보기

2. 높은 담 안쪽에 숨겨져 있던 진실
1. 담을 넘다
2. 그 집의 실체
3. 친절한 아저씨
_ 철학 돋보기

3. 베이컨의 네 가지 우상 이야기
1. 솟대
2. 네 가지 우상
3. 우리만의 비밀
_ 철학 돋보기

4. 참다운 앎
1. 솟대 만들기
_ 철학 돋보기

에필로그
부록_ 통합형 논술 활용노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