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스 베버가 들려주는 카리스마 이야기

오채환 | ㈜자음과모음 | 2016년 03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5,500원

판매가 5,500원

도서소개

이 책을 읽고 나서 진정한 지도자와 카리스마가 무엇인지 생각했다. 자신의 위치를 앞세우며 아랫사람은 휘두르는 것이 진정한 권위가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고 스스로를 돌아보게 되었다. 30여 년 후쯤 이 책을 읽은 어린이 중에 진정한 카리스마를 가지고 우리나라를 이끌어 갈 사람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즐거운 상상을 해 본다. -서울 북부교육청 장학사 박수화.

저자소개

서강대학교 물리학과를 졸업했고, 동국대 대학원에서 과학철학과 종교철학을 공부했으며, 성균관대 대학원에서 수학교육철학을 연구했다.경기신학교 인문철학 교수 겸 경기대 교양학부 외래교수로 철학과 수학을 병행해서 가르치고 있다. 수학과 관련해 지은 책은 『튜링이 들려주는 암호 이야기』, 『오일러가 들려주는 파이 이야기』, 『기하학과 작도의 원리』, 『물리와 공학을 위한 수학의 직관적 이해』(공저) 등이 있으며, 옮긴 책은 『수학, 형식과 기능』(공역), 『괴델과 아인슈타인』(공역), 『철학의 쉬운 이해』, 『상대성이론과 철학적 오해』, 『양자물리와 철학적 전통』(공역) 등이 있다. 최근 논문으로 「라플라스변환 사례를 통한 수학교육철학 모색」(2010) 등이 있다.

목차소개

책머리에
프롤로그

1. 새 학교 새학년
1. 새 학년 준비로 바쁜 하루2. 호랑이 선생님 3. 새 학교에 가는 날
4. 교칙을 설명해주시는 선생님
ㆍ철학 돋보기

2. 반장을 뽑아야 해
1. 새로운 친구, 민수2. 이상한 초대장 3. 진정한 카리스마?
4. 드디어 반장 선거를 하는 날! 5. 반장 선거를 다시 해야 한다고요?
ㆍ 철학 돋보기

3. 두 번째 반장 선거
1. 사라진 필통2.민수가 선우의 필통을? 3. 두 번째 반장 선거를 하는 날
ㆍ철학 돋보기

4. 더 이상 보이지 않는 민수
1. 무엇이든 척척, 5학년 2반! 2. 민수를 설득해 보자 3. 커닝 페이퍼라고?
4. 기말고사
ㆍ철학 돋보기

에필로그
부록_통합형 논술 활용노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