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호메트가 들려주는 평화 이야기

오채환 | ㈜자음과모음 | 2016년 03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5,500원

판매가 5,500원

도서소개

동화처럼 쉽게 읽을 수 있는 철학 인문서『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 이야기』시리즈 제51권 ≪마호메트가 들려주는 평화 이야기≫. 이 시리즈는 주인공이 시공간을 넘나드는 모험을 통해 철학자를 만나고 그들의 사상을 이해하도록 구성했습니다.

51권 [마호메트가 들려주는 평화 이야기]에서 숙이는 아빠가 외국에서 일을 하고 돌아온 것을 알게된 후, 이웃의 외국인 노동자가 사는 "국경 없는 마을"을 새롭게 보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이슬람 문화를 이해하게 됩니다. 뒷편에는 "통합형 논술 활용노트"가 실려 있습니

저자소개

경기신학교에서 인문철학 교수로 계시며 수학과에서 교양수학 및 수학사를 강의하고, 신학교에서는 교양철학 및 종교사상사를 담당하고 계십니다. 서울사대부고와 서강대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문화의 자급화를 모색하는 단체 ‘시대와 문화’를 결성했습니다. 동국대 대학원에서 김용정 교수로부터 과학철학을, 황필호 교수로부터 종교철학을 지도받고, 이후 지금까지 더 근원적 문제로 판단되는 수리철학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논문으로 [객관적 공간인식에 관하여], [17~18세기 서구 수학적 인식론 소고]가 있으며, 지은 책으로는《튜링이 들려주는 암호 이야기》,《물리와 공학을 위한 수학의 직관적 이해》,《러셀이 들려주는 패러독스 이야기》,《예수가 들려주는 십자가 이야기》,《제논이 들려주는 논리 이야기》,《막스 베버가 들려주는 카리스마 이야기》,《에리히 프롬이 들려주는 사랑이야기》,《철학동화, 행복이야기》가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수학, 형식과 기능》,《화이트헤드의 수학에세이》,《상대성이론과 철학적 오해》,《양자물리와 철학적 전통》,《괴델과 아인슈타인》,《철학의 쉬운 이해》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책머리에
프롤로그
1. 새로 온 일꾼들
1. 아빠의 과거
2. 국경 없는 마을
3. 막불 아저씨와의 만남
철학 돋보기
2. 똑같은 사람이네
1. 숙이의 탐색기
2. 외국인 친구들 이해하기
3. 작업반장 막불 아저씨
철학 돋보기
3. 우리는 모두 평화주의자
1. 새로운 가족
2. 눈물의 호박죽
3. 별난 가족의 소풍
철학 돋보기
4. 아름다운 이별
1. 경찰, 들이닥치다
2. 막불 아저씨, 안녕!
3. 멀리서 날아온 편지
철학 돋보기
에필로그
부록_통합형 논술 활용노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