흄이 들려주는 원인과 결과 이야기

박해용 | ㈜자음과모음 | 2016년 03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5,500원

판매가 5,500원

도서소개

동화처럼 쉽게 읽을 수 있는 철학 인문서『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 이야기』시리즈 제54권 ≪흄이 알려주는 원인과 결과 이야기≫. 이 시리즈는 자칫 어렵게만 생각될 수 있는 철학을 동화로 재구성해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한 철학자의 핵심 사상을 간략하면서도 심도 있게 정리하여, 우리의 현실적 삶에서 제기될 수 있는 근본적인 철학적 문제들과 연결시키고 그 해답을 찾아갑니다.

54권에서는 귀여운 아빠와 나무 할머니와 함께 흄의 경험주의 철학 세계로 떠납니다. 비가 오는 것과 땅이 젖는 것의 원인과 결과의 관계를 통해 인과율을 터득합니다. 이 책을 통해 "원인과 결과는 경험에 의해 생긴 마음의 습관일 뿐이며, 이성은 경험에 의한 인상을 마음속에 떠올리는 것이다" 라고 말한 흄의 철학 세계를 엿볼 수 있습니다.

저자소개

전남 무안에서 1950년에 태어나 숭실대학교 철학과에서 철학하기를 배웠다.철학에서는 특히 인식론과 윤리학에서 깊은 관심을 갖고 [주관이성 vs 의사소통이성]이라는 제목으로 베를린 자유대학에서 철학박사학위를 받았다.

명지대, 세종대, 강남대 그리고 숭실대 등에서 철학을 강의하면서 논리적 자기표현과 대상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위한 훈련은 대학에 들어가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좀더 일찍 부터 시작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즉 적어도 청소년때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느꼈으며 그들에게 이러한 인문학적 교양이 보다 더 절실하다는 신념에서 [청소년을 위한 서양철학사]를 쓰게 되었다.

목차소개

책머리에
추천의 글

제1부 외로운 아이
1. 내 이름은 이오
2. 혼자라도 괜찮아
3. 세상에 하나뿐인 너
* 철학 돋보기

제2부 동갑내기 친구하기
1. 나무 할머니
2. 소풍
3. 맨발로 걷기
* 철학 돋보기

제3부 비밀의 정원
1. 오후의 티타임
2. 뮤
3. 손가락 사이로 햇빛이 반짝일 때
* 철학 돋보기

제4부 항해
1. 날마다 새날
2. 내 사랑 이오
3. 가슴 가득 바람
* 철학 돋보기

〈외전-수리 이야기(수리수리 마하수리)〉

통합형 논술 활용노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