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자가 들려주는 달인 이야기

박소정 | ㈜자음과모음 | 2016년 03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5,500원

판매가 5,500원

도서소개

동화처럼 쉽게 읽을 수 있는 철학 인문서『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 이야기』시리즈 제56권 ≪장자가 들려주는 달인 이야기≫. 이 시리즈는 자칫 어렵게만 생각될 수 있는 철학을 동화로 재구성해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한 철학자의 핵심 사상을 간략하면서도 심도 있게 정리하여, 우리의 현실적 삶에서 제기될 수 있는 근본적인 철학적 문제들과 연결시키고 그 해답을 찾아갑니다.

56권에서는 장자의 사상을 일상생활 속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주위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예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알려줍니다. 또한 오늘날의 삶에 재조명하여 어린이들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철학적 주제를 던짐으로써 비판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저자소개

연세대 철학과 및 동 대학원 석박사 과정을 마쳤다. 박사 학위 논문 제목은 이다. 우리가 속한 동아시아 전통이 지닌 특징과 가능성에 대해 고민하여 얻어진 생각의 일부가 논문에 담겨 있다. 주요 연구 분야는 도가(道家) 예술 철학이며, 도가 사상의 현대화 문제, 음악과 언어가 드러내는 의미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연구 중이다. 연세대학교, 한양대학교, 서울교육대학교 및 한국예술종합학교 강사 및 건국대학교 철학과 강의 교수를 지냈다. 현재 싱가포르 국립대학 철학과에 방문학자로 체류 중이며 장자 미학에 대한 비교 연구를 수행 중이다. 논문으로는 등이 있으며, 저서로 《기학의 모험 2》(공저) 《한국의 사상가 10인: 수운 최제우》(공저) 《동학과 도가 사상》 《노자가 들려주는 도 이야기》등이 있고, 번역서로 《문답으로 보는 교양 중국사》 가 있다.

목차소개

책머리에
프롤로그

제1장 생활의 달인
1. 텔레비전에서 만난 생활의 달인들
2. 너 이거 할 줄 알아?
3. 나도 달인이 될 수 있을까?
철학 돋보기

제2장 유쾌한 얼짱 아저씨
1. 어? 두루 아저씨네
2. 우리 곁의 달인을 찾아서
3. 어렸을 적 꿈 이야기
4. 소잡이 할아버지 이야기
5. 사람, 동물, 나무와 풀의 마음이 서로 통하는 세상
철학 돋보기

제3장 진짜 달인을 만나다
1. 할배산으로, 즐거운 산행
2. 할배나무와 만나다
3. 그림의 달인
철학 돋보기

제4장 내 인생의 달인을 찾아서
1. 각자의 일상으로
2. 달인의 얼굴
철학 돋보기

에필로그
부록_통합형 논술 활용노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