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홀에서 살아남는 법

도서정보 : 재너 레빈(글), 리아 할로란(그림) | 2022-12-22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블랙홀에서 살아남는 법』의 저자 재너 레빈은 젊은 여성 천체물리학자다. 천체물리학자는 말 그대로 천체의 물리적 성질을 연구한다. 눈으로 볼 수도, 가까이 다가갈 수도 없는 천체라는 대상을 감각할 수 있도록 돕는 학문이라고 할 수 있다. 재너 레빈은 천체물리학자 중에서도 감각할 수 없는 것을 감각할 수 있게 하는 능력이 탁월한 여성 과학자이다. 빅뱅이 일어난 지 38만 년 지난 ‘아기 우주’의 모습을 3D 프린터로 인쇄해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질 수 있게 했고, 두 블랙홀이 서로의 주위를 맴돌다 충돌할 때 시공간을 울리는 소리를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구현하기도 했다. 『진리의 발견』의 저자 마리아 포포바는 재너 레빈을 두고 “과학과 삶을 조화시키는 솜씨가 대가의 반열에 올랐다”고 극찬한 바 있다. 이렇게 저자는 멀고 아득하게만 느껴지는 우주를 실감할 수 있는 존재로 만들기 위해 부단히도 애를 써 왔다. 『블랙홀에서 살아남는 법』 또한 블랙홀을 감각할 수 있도록 생생히 구현하기 위하여 골몰한 결과물이다.

구매가격 : 10,500 원

우주의 바다로 간다면

도서정보 : 캐빈 피터 핸드 | 2022-11-24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지구 너머에서 생명을 찾을 수 있는 최적의 장소는 어디일까? 최근 우주생물학자들이 생명체가 살기에 가장 적합한 거주지로 주목하는 곳은 목성과 토성을 맴도는 얼음 위성이다. 우주생물학자들은 얼음 위성의 얼어붙은 껍질 아래에 지구만큼 오래된 광활한 바다가 숨어 있음을 밝혀냈다. 얼음 세계의 깊숙한 지하 바다, 그곳에 과연 생명체가 존재할 수 있을까?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NASA의 우주생물학자 케빈 피터 핸드는 영화감독 제임스 카메론과 함께 지구의 심해 깊숙한 곳으로 들어간다. 저자는 NASA의 우주생물학 연구를 선도하는 촉망받는 과학자로, 영화 〈아바타〉 〈프로메테우스〉의 과학 자문가로 참여하기도 했다. 저자가 심해에서 목격한 것은 극한의 환경에서 형성된 아름다운 생태계였다. 이토록 극한의 환경에서 생명이 발원되어 살아간다면 그 장소가 반드시 지구의 심해일 필요는 없을 것이다. 우주에 수없이 존재하는 얼음 위성의 지하 바다에도 생명이 들끓고 있을지 모른다.

《우주의 바다로 간다면》은 우주의 바다에 생명체가 서식할 가능성에 대한 그야말로 모든 것을 담고 있다. 유로파와 엔셀라두스 같은 얼음 위성 내부에 바다가 있다는 사실을 어떻게 알 수 있는지, 그 바다 깊숙한 곳에서 생명체가 생존할 수 있다고 보는 이유가 무엇인지, 지구의 심해를 탐사하는 것이 어떻게 외계 바다를 탐험하는 핵심이 될 수 있는지를 탁월한 비유와 흥미진진한 일화를 중심으로 상세하게 살펴본다.

구매가격 : 13,500 원

우리 별자리 이야기

도서정보 : 안상현 | 2022-02-18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밤하늘의 진짜 우리 별자리를 찾는 여행 안내서

밤하늘에 별이 몇이나 있는고?
동서남북마다 스물스물 있고
머리 위에 빽빽하게 있으니까
삼백육십 개가 있지.

우리 조상이 사랑해 온
영웅과 신들의 별자리를 찾아서
밤하늘 여행을 떠나 보자.

구매가격 : 9,000 원

과학오디세이 유니버스

도서정보 : 안중호 | 2021-12-10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세상은 어떻게 존재하고 왜 있는 것일까?’ 이는 세상의 근원과 존재의 이유를 묻는 ‘궁극적 질문’이다. 이처럼 근본적이고 심원한 질문에 대한 응답은 종교와 철학의 영역으로 간주해 왔다. 하지만 종교와 철학 또는 인문학은 저마다 주관적이고 사변적인 대답을 내놓으며, 미궁에 빠지기 일쑤였다. 반면 현대과학은 20세기 후반 이래 무수한 발전을 이루며, ‘궁극적 질문’에 대한 최종적 답을 제시하기 시작했다. 우주 또는 생명의 근원과 이유를 이처럼 경이롭고 분명하게 설명하는 과학은, 무엇으로도 대체 불가능한 ‘대서사시’에 비유될 만하다.

『유니버스』는 현대 물리학과 우주과학의 최신 이론과 연구 동향을 집대성한 과학 교양서다. 지난 20여 년간 과학은 급속히 발전하며 전대미문의 성취를 이뤄냈다. ‘표준빅뱅 이론’, ‘양자역학’, ‘표준모형’, ‘끈 이론’, ‘고리양자중력 이론’ 등이 그 대표적 성과로, 이러한 이론들은 우주가 ‘어떻게’뿐만 아니라 ‘왜’ 생겼는지를 명확히 답하는 ‘궁극의 이론’으로 발전 중이다. 이 책은 복잡한 수식을 배제하고,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문장으로 누구나가 우주와 물질의 근원을 찾아 나설 수 있도록 안내한다.

『유니버스』는 생명과 마음의 기원을 다룬 『라이프』의 쌍둥이 책이자, ‘과학 오디세이’ 시리즈 일부다. 이 시리즈는 기나긴 우주와 생명의 ‘대서사시’를 통해 우주와 생명의 본질을 통찰하며, 독자들이 삶의 의미를 깨달을 수 있도록 인도한다. ‘과학 오디세이’ 시리즈는 과학을 통해 궁극에 다가서는 심원한 인문교양서로서,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제공한다.

구매가격 : 13,200 원

처음 읽는 인공위성 원격탐사 이야기

도서정보 : 김현 | 2021-12-01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매일 엄청난 양의 지구 관측 데이터를 전송하는 인공위성. 이 데이터를 통해 우리는 북극의 빙하 감시, 지진과 화재 대응, 세계 경기 예측 등 지구 곳곳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파악한다. 이 책은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인공위성 원격탐사를 소개하고, 4차산업혁명, 뉴 스페이스의 부상과 함께 상상도 못했던 영역에서 활용될 수 있음을 생생히 보여준다.

구매가격 : 11,900 원

이전 세계의 연대기

도서정보 : 존 맥피 | 2021-10-01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세계의 풍경을 지질학자의 시선으로 산책하다
25개의 놀라운 지형도로 장식된 20년 프로젝트의 결과물
보석 같은 문장, 풍부한 운율을 느낄 수 있는 단락, 공들인 수사와 비유,
방대한 양의 근실한 연구, 비문학 창작을 예술의 경지로 올려놓은 책,
지구 형성 과정의 대서사시!

구매가격 : 36,800 원

천문대 가는 길

도서정보 : 전용훈 | 2021-06-11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강원도 영월의 '별마로 천문대'부터 제주 서귀포의 '서귀포천문과학문화관'까지, 국내 천문대 10곳과 그 주변의 역사 문화 유적지를 사진과 함께 소개한 여행 산문집. '천문대 가는 길이, 과학 지식만을 위한 학습의 길이 아니라, 자신을 둘러싼 모든 것들의 의미를 새롭게 보는 개안(開眼)의 길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하는 저자는, 목적지인 천문대뿐만 아니라, 천문대 가는 길에서 만난 자연과 역사를 하나도 놓치지 않고 이 책에 담아낸다.

이를테면 강원도 영월의 '별마로천문대'를 다녀오는 길에서는 조선의 제6대 왕 단종의 유배지 '청령포'를 들러 우리 역사의 낮은 숨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김해천문대 가는 길에서는 가락국을 세운 수로왕의 왕비이자 인도의 공주 출신이었던 허황옥(許黃玉)의 인생 여정 이야기를 통해 김해의 상징인 '쌍어문'(雙魚文)이 왜 황도12궁의 '물고기자리'와 기막힌 조화를 이루고 있는지를 살펴보는 것이다. 대학에서 천문학을 공부하고 대학원에서 조선 과학사를 전공한 저자는 이처럼 재밌는 발상과 감수성 넘치는 필치로 천문학과 어우러진 우리 역사문화의 이야기들을 풀어나간다.

아울러 본문 각 장의 마무리에 천문 관측에 필요한 도움말을 담은 '별 여행 가이드'를 수록하였으며, 책의 마지막 장에는 본문에서 미처 다루지 못한 국내 천문대 30여 곳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구매가격 : 10,000 원

뉴톤으로부터 아이슈타인까지의 우주의 개념의 변화.The Book of From Newton to Einstein, by Benjamin Ha

도서정보 : Benjamin Harrow | 2021-05-24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자연과학/공학 > 천문학
뉴톤으로부터 아이슈타인까지의 우주의 개념의 변화.The Book of From Newton to Einstein, by Benjamin Harrow
1660년대의 프린키피아의저자인 뉴톤의 시간 공간 중력의법칙 과 1910년경의 아이슈타인의 상대성원리 에 대해서 우주에서 변화에 대해서 기술한책. 유클리드 기하학을 응용한 뉴톤이나 아이슈타인이나 그들의 이전의 학자들인 2500년전의 그리스의 유클리드의 기하학이나 그후 중세마지막에서 르네상스 시대의 갈리레오 등도 모두 유클리드 기하학의 원 삼각형 직선 사각형의 개념에서 발행함.
Changing Conceptions of
THE UNIVERSE
BY
BENJAMIN HARROW, PH.D.
SECOND EDITION, REVISED AND ENLARGED
WITH ARTICLES BY PROF. EINSTEIN, PROF. J. S. AMES (JOHNS HOPKINS), SIR
FRANK DYSON (ASTRONOMER ROYAL), PROF. A. S. EDDINGTON
(CAMBRIDGE) AND SIR J. J. THOMSON (PRESIDENT OF THE ROYAL SOCIETY)
Portraits and Illustrations
NEW YORK
D. VAN NOSTRAND COMPANY
EIGHT WARREN STREET
1920
First Edition, May, 1920

Second Edition, October, 1920

Copyright, 1920
BY
D. VAN NOSTRAND COMPANY

구매가격 : 15,000 원

나는 어쩌다 명왕성을 죽였나

도서정보 : 마이크 브라운 | 2021-04-08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대체, 행성이란 무엇인가
천문학자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명왕성은 2006년 국제천문연맹IAU 회의에서 행성 지위를 박탈당하고 왜소행성으로 강등되었다. 전 세계인들, 특히 우주를 꿈꾸는 많은 어린이들이 이 결정을 이해하지 못했고, 명왕성을 돌려놓으라고 항의와 협박을 하는 이들도 있었으며, 반대집회도 열렸다. 그 비난이 한 사람에게 집중되었으니, 그가 바로 천문학자 마이크 브라운이다. 마이크 브라운은 ‘열 번째 행성의 발견자’ ‘행성을 발견한 살아 있는 유일한 사람’이라는 영예를 얻을 수도 있었지만, 스스로 명왕성과 에리스를 행성으로 분류하면 안 된다고 주장하면서, 그리고 에리스를 발견하여 이 결정의 근본적 원인을 제공한 것으로 인해 ‘명왕성킬러Killer’라 불리게 됐다. 이 책은 그가 명왕성 행성 지위 박탈의 원인 제공자로서, 새로운 천체를 찾고 행성의 의미를 고민하는 과정을 통해 이 사건의 전말을 기록한 회고록이다. 오늘날까지 남아 있는 유일한 ‘새로운 별’ 사냥꾼, ‘중세 천문학자들의 후계자’ 마이크 브라운의 외로운 일대기를 통해 지금까지 몰랐던 흥미로운 우주와 만날 수 있을 것이다.

구매가격 : 13,500 원

갈릴레오와 판사들.The Book of Galileo and his Judges, by F. R. Wegg-Prosser

도서정보 : F. R. Wegg-Prosser | 2020-06-19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자연과학/공학 > 천문학
갈릴레오와 판사들.The Book of Galileo and his Judges, by F. R. Wegg-Prosser
갈릴레오 일생에 대해서 기술된책.
갈릴레오 갈릴레이1564~1642 세기가 전환될 즈음에 가장 활발하게 활동했던 르네상스 세대. 천문학자및 위대한 과학자는 상당한 능력을 가진 철학자. 예술적인 미술 미학에 기여.
갈릴레오는 지구는 둥글다하여서 종교재판인 당시에 재판을 받았는데 살기위해서 판사에게 둥글지 않다하고 하여 풀려나와서 자유인이되자 혼자 그래도 지구는 둥글고 돈다라고 하였다함.

구매가격 : 22,000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