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젠이 들려주는 법 이야기

변종필 | ㈜자음과모음 | 2016년 03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5,500원

판매가 5,500원

도서소개

「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자 이야기」시리즈를 통해 철학자들은 각기 다른 환경에서 자란 만큼 저마다 독특한 이론과 삶의 방식을 보여줍니다. 어린이들은 그것들을 읽음으로써 자신의 삶에 대한 다양한 가치를 발견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것입니다.

『켈젠이 들려주는 법 이야기』는 순수법학을 주창하며 20세기의 가장 위대한 법학자로 평가받는 켈젠의 법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에른스트 블로흐는 켈젠을 형식자 가운데 가장 예리한 사람이라고 평가했어요. 이런 평가를 받는 것은 켈젠이 법에 관해 깊이 있고 체계적으로 생각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기 때문이지요. 켈전에 법에 관해 어떻게 생각했는지, 이 책을 통해 살펴보기 바랍니다.

저자소개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법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동국대학교 법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며 형법, 형사소송법, 법철학을 강의하고 있다. 한국비교형사법학회 연구이사와 편집위원을 맡고 있으며, 사법시험 제1,2차 출제위원을 역임하였다. 저서로 『형사소송의 진실 개념』, 『법치국가와 시민 불복종』(공저), 『형법연습』(공저) 등이 있다.

목차소개

책머리에
프롤로그

1. 법이란 무엇인가?
2. 가치상대주의란 무엇인가?
3. 존재와 당위의 방법이원론은 무엇인가?
4. 법 질서의 단계 구조란 무엇인가?

에필로그
부록 _ 통합형 논술 활용노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