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자가 들려주는 겸애이야기

윤무학 | ㈜자음과모음 | 2016년 03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5,500원

판매가 5,500원

도서소개

동화처럼 쉽게 읽을 수 있는 철학 인문서『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 이야기』시리즈 제17권 ≪묵자가 들려주는 겸애 이야기≫. 이 시리즈는 자칫 어렵게만 생각될 수 있는 철학을 동화로 재구성해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한 철학자의 핵심 사상을 간략하면서도 심도 있게 정리하여, 우리의 현실적 삶에서 제기될 수 있는 근본적인 철학적 문제들과 연결시키고 그 해답을 찾아갑니다.

17권에서는 내 것이 소중하면 남의 것을 존중할 줄도 아는 마음, 평등한 사랑 "겸애"에 대해 알아봅니다. 겸애는 중국의 사상가 묵자가 춘추전국시대의 혼란을 극복하기 위해 주장하였던 사상입니다. 묵자는 나와 남을 차별하지 않고 똑같이 존중할 때, 남의 나라를 침략하고 약자를 겁탈하는, 사회의 모순과 혼란이 극복되리라고 보았습니다. 이 책을 통해 묵자의 겸애사상을 알고 남을 사랑하는 마음이란 무엇인지 알아보세요!

저자소개

초등학교 입학 전부터 서당에 나가 한문 공부를 한 것이 계기가 되어 성균관대학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다. 주요 전공은 중국 고대 철학, 제자백가의 철학이다. 현재 성균관대학교와 성신여대에서 동양철학을 강의하고 있다. 저서로 [중국철학 방법론],[순자: 통일제국을 위한 비판철학자]와 공저로[묵가철학연구], [동양사상의 이해], [지금 여기의 유학]이 있으며, 역서로 [중국인의 논리학], [중국 고대의 논리], [명심보감] 등이 있다.

목차소개

책머리에
프롤로그
1 적, 겸을 거둬들이다
2 침략 전쟁 반대
3 겸, 전쟁을 막다
에필로그
부록_ 통합형 논술 활용노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