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채호가 들려주는 자강론이야기

이종란 | ㈜자음과모음 | 2016년 03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5,500원

판매가 5,500원

도서소개

동화처럼 쉽게 읽을 수 있는 철학 인문서『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 이야기』시리즈 제48권 ≪신채호가 들려주는 자강론이야기≫. 이 시리즈는 자칫 어렵게만 생각될 수 있는 철학을 동화로 재구성해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한 철학자의 핵심 사상을 간략하면서도 심도 있게 정리하여, 우리의 현실적 삶에서 제기될 수 있는 근본적인 철학적 문제들과 연결시키고 그 해답을 찾아갑니다.

48권에서는 "스스로 힘을 길러 강한 나라를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한 신채호 선생님의 사상을 알아봅니다. "선우"라는 학생이 부당한 힘의 논리로 친구들을 괴롭히는 "승기"에 맞서 올바른 관계를 회복하고 화해에 이르는 과정을 통해, 신채호 선생님의 역사관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

저자소개

서울교육대학교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한국 철학을 전공하여 박사 학위를 받았다. 한국체육대학, 성균관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으며, 현재 서울등현초등학교 교사로 재직 중이다.

저자는 한국 철학의 이론을 초등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며, 특히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구체적인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국 철학이 지닌 우수함을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저서로는『전래 동화 속의 철학』『조선말 실학자 최한기의 철학과 사상』, (주)자음과모음에서 출간된『최한기가 들려주는 기학 이야기』『이이가 들려주는 이통기국 이야기』『정약용이 들려주는 경학 이야기』『왕수인이 들려주는 양지 이야기』『주희가 들려주는 성리학 이야기』『박지원이 들려주는 이용후생 이야기』등 다수가 있으며, 번역서로는『주희의 철학』『왕부지 大學을 논하다』등이 있다.

목차소개

책머리에
프롤로그

1장옳은 생각의 힘
1. 승기를 이기는 방법
2. 언론의 힘
_철학 돋보기

2장진실에 대한 열망
1. 싸움짱 김승기
2. 진실을 말하다
_철학 돋보기

3장작은 나와 큰 나
1. 승기에게 당했어!
2. 시일야우방성대곡
3. ‘나’를 발견하다
4. ‘나’와 ‘나 아닌 것’
_철학 돋보기

4장스스로 강해지기
1. 정당한 싸움
2. 스스로 강해지는 법
3. 다시 만난 승기
4. 편지
_철학 돋보기

에필로그
부록_통합형 논술 활용노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