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순쌤의 초등1-2학년 영어 4

도서정보 : 이미순 | 2022-12-09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폭발적인 반응! 미순쌤의 방과 후 놀이 영어 교재, 그 네 번째!”

이 책은 방과 후 놀이 영어 수업 교재로는 최초의 교재인 「미순쌤의 초등 1~2학년 영어」의 세 번째 시리즈이다. 방과 후 놀이 영어 수업 교재로 파닉스, 영어 노래, 영어 단어, 영어 게임, 필수 영어 회화 등의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어서 종합적 영어 지식을 키우는 데도 도움이 된다. 알파벳 순서에 따라 1장 A에서 26장 Z에 이르기까지 기초 회화와 단어, 발음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각 Chapter의 마지막에는 색칠놀이를 이용해 배운 내용을 복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구매가격 : 12,000 원

또박또박 첫 알파벳 쓰기 : 알파벳 정확하고 바르게 쓰기 시작!

도서정보 : JH콘텐츠 기획팀 | 2022-12-05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영어의 시작 알파벳 공부를 아이와 함께 재미있게 공부하세요!
그림을 보며 단어도 익히고 빠르고 쉽게 알파벳을 시작해요.

알파벳이란 영어의 소리를 표현하는 문자로, 26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한글은 자음과 모음이 모여 뜻을 가진 단어가 되고 문장과 글이 됩니다. 마찬가지로 영어도 알파벳 대문자와 소문자가 모여야 올바른 의사소통이 가능하니, 알파벳의 습득은 영어 공부의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알파벳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 차근차근 알파벳을 익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어를 기억하기 위해 단어에 맞는 그림으로 오래 기억하며, 재미있고 다양한 문제로 복습하여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습니다.

구매가격 : 7,000 원

궁금했어, 첨단 소재

도서정보 : 권경숙, 이혜원(그림) | 2022-12-05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인류가 발견해 온 철, 세라믹, 합금, 반도체…
첨단 소재가 바꿔 가는 오늘과 내일!

주기율표에 있는 수많은 원소들은 다 어디에서 왔을까?
철은 인류 문명을 어떻게 바꿨을까?
플라스틱이 왜 문제일까?
반도체는 왜 쓰임새가 많을까?
아이언맨의 아크 원자로를 정말 만들 수 있을까?

*한국공학한림원 공학기술도서 선정

첨단 소재를 발견하고, 발명하며 발전을 거듭해 온 인류 문명

지금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은 우주로부터 온 하나의 원소에서 시작되었어요. 바로 수소예요. 우주의 시작이 큰 폭발에서 시작되었다는 ‘빅뱅 이론’에 따르면, 최초의 대폭발을 통해 처음 수소 원자가 생겨났고 이후 결합을 통해 다양한 원소들이 만들어졌어요. 현재까지 지구상에서 발견된 원소는 모두 118개예요. 이 안에는 우리가 아는 산소, 수소, 탄소, 철 같은 원소도 있고, 잘 모르는 원소도 많아요. 우리가 늘 쓰는 스테인리스 수저는 철과 탄소와 크롬, 니켈 등 원소 주기율표에 있는 물질들을 조합해 만든 거예요. 다른 물건들을 이루는 재료도 다 마찬가지예요. 이렇게 생각해 보면 우리가 늘 보고 만지고 사용하던 사물들이 그냥 단순한 사물이 아니라 꽤 의미 있는 존재라는 걸 느끼게 되지요.

『궁금했어, 첨단 소재』는 인류가 발견하고 발명해 온 다양한 소재들을 살펴보면서 첨단 소재의 과학적 원리와 그것이 세상에 미친 영향을 다루고 있어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던 철, 세라믹, 플라스틱, 합성 섬유뿐 아니라 반도체, 초전도체, 나노 물질까지 꼼꼼히 설명하고 있지요. 10대의 눈높이에 맞춘 친절하고 상세한 설명 덕분에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첨단 소재들까지 크게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어요.

오랫동안 과학 잡지를 만들어 온 저자는, 독자들이 좀 더 새로운 소재에 관심을 갖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썼다고 말해요. 과학을 공부한다는 건 주변의 사물을 더 세세히 더 멀리까지 바라볼 수 있는 눈을 가지는 것이기 때문이죠. 새로운 소재가 발견되었다는 소식이 들려도 사람들은 대부분 무관심하거나 과학자들의 일이라고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첨단 소재가 있기에 우리는 각종 전자 기기를 사용하고, 빠른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어요. 그런 점에서 앞으로의 세상을 이끌어 갈 독자들이라면 새로운 물질이 가져올 변화에 관심을 가지고, 또 그로 인한 문제점에 대해서도 고민해 보는 자세가 필요해요. 이런 과정 속에서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고, 과학 지식도 쌓을 수 있으니까요.

구매가격 : 11,040 원

크리스마스 나무

도서정보 : 김복진 | 2022-12-01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김복진 동화

구매가격 : 500 원

거미줄 줄넘기

도서정보 : 신원미(글), 홍그림(그림) | 2022-11-30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뜻밖의 고비와 어려움이 기다리는 토끼의 줄넘기 도전,
과연 토끼는 이 모든 과정을 이겨내고
목표했던 줄넘기대회에서 우승할 수 있을까요?

마루비 초등 저학년을 위한 ‘책이랑 놀래’ 네 번째 작품으로 신원미 작가의 『거미줄 줄넘기』가 출간되었습니다. 『거미줄 줄넘기』는 노력이라는 과정 없이 쉽게 꿈을 이루려고 하는 토끼에 대한 이야기로,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라는 동서고금의 진리를 신원미 작가 특유의 유머러스한 비유와 신선한 소재와 이야기로 풀어나간 아름다운 동화입니다.

구매가격 : 8,400 원

고양이 납치범

도서정보 : 김현정(글), 박연경(그림) | 2022-11-30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야옹…….
가냘픈 고양이 울음소리에 내 발이 저절로 소리를 쫓아갔다.
아파트 비상계단 앞에 서자 새끼 고양이가 보였다.
진한 갈색 귀가 작은 머리에 봉긋 솟아 있고 발과 꼬리까지 갈색인 샴고양이!
“고양아, 너 괜찮아?”
고양이는 내 손을 핥으며 냄새를 맡더니 내 품에 쏙 안겼다.
야호! 엄마가 내 소원을 들어주셨다.


마루비 초등 저학년을 위한 ‘책이랑 놀래’ 세 번째 작품으로 김현정 작가의 《고양이 납치범》이 출간되었다. 어느 날 우연히 길 잃은 새끼 고양이를 집으로 데려온 뒤 하루가 멀다 하고 벌어지는 사고의 연속과 고양이를 돌보기 위한 고단한 날들. 그리고 고양이 납치범으로 몰리게 되기까지 주인공 가온이의 짧은 행복과 불안한 일상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반려동물을 대하는 마음과 진실한 우정에 대한 저학년 어린이들의 재미있고 감동적인 이야기!

구매가격 : 8,400 원

나랑 기억 바꿀래?

도서정보 : 신은영(글), 차상미(그림) | 2022-11-30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마루비 어린이 문학 11권. 부끄러운 기억으로 인해 평소 친구 관계에서 어려움을 안고 있는 주인공, 이루와 푸름이라는 두 소년이 뜻밖의 사건을 겪으면서 부끄러움을 극복하는 내용을 담은 흥미진진한 판타지동화이다.

매일 밤 꿈에서조차 나타나 이로를 힘들게 하는 물총놀이 기억. 이로는 물총이라는 말만 들어도 흠칫 놀란다. 그날의 기억을 지우고 싶지만 뜻대로 되지 않아 괴롭기만 한데 친구도 물론 가족들조차 그런 이로의 마음을 몰라준다. 그러던 어느 날 학교 앞에 철장 안에 있는 새로 점을 치는 할머니가 나타나는데….

구매가격 : 8,400 원

사라질 아이

도서정보 : 이경순(글), 전명진(그림) | 2022-11-30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햇살이 유난히 뜨겁던 오월의 어느 날,
반구대 암각화에서 만난 더벅머리의 한 소년.
“너 이런 여행은 처음이지?”
신석기시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환상적인 모험과
시공을 초월한 두 소년의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

한국아동문학상 수상을 비롯하여 우리 동화 문단에 자신만의 뚜렷한 발자취를 남기고 있는 이경순 작가의 신작, 《사라질 아이》가 마루비 어린이문학 열 번째 작품으로 출간되었다. 신석기시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 작품은 현대의 아이, 준수가 가족을 잃은 상실감을 안고 떠난 울산 반구대 여행에서 수리라는 한 소년을 만나 신석기시대의 원시인 마을에 정착하게 되면서 겪는 모험과 우정을 다룬 판타지 동화다. 현대와 신석기라는 수천 년의 시공간을 뛰어넘어 두 소년이 각자의 아픔과 상실을 원시 공동체 안에서 회복해 가는 과정은 전명진 화가의 멋진 그림과 어우러져 마치 독자들로 하여금 신석기시대에 와있는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이 책의 배경은 울산 대곡리의 반구대 주변입니다. 그곳은 ‘반구대 암각화’로 유명한 곳이지요. 이 암각화는 대곡천의 절벽바위에 새겨진 그림으로 사람, 바다와 육지 동물들, 선사시대의 사냥 장면이 담겼어요. 수천 년 전의 작품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섬세합니다. 특히 고래 그림은 혹등고래, 귀신고래, 향고래, 범고래 등등 고래마다의 생태적 특징까지 잘 잡아냈지요.” (작가의 말)

작가는 울산 반구대 암각화를 처음 봤을 때의 감동을 잊을 수 없어 그들을 동화 속으로 불러와야겠다고 마음먹고 오랫동안 자료 조사를 통해 이야기의 얼개를 짜고 마침내 준수와 수리라는 두 소년을 우리 앞에 나타내 보였다.

구매가격 : 8,400 원

일주일 왕따

도서정보 : 최은영(글), 이갑규(그림) | 2022-11-30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나쁜 짓은 같이하지 마!”
왕따를 멈추기 위해 용기와 결단을 내는
아이들의 흥미진진하면서도 정의로운 이야기!

『일주일 회장』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최은영 작가가 또 다른 ‘일주일’ 시리즈로 찾아왔다. 『일주일 회장』이 ‘리더’의 가치를 일깨워 준 작품이었다면, 이번 작품은 듣기만 해도 마음이 무거워지는 학교 내에서의 ‘왕따’를 다루고 있다. 단지 마음에 안 든다는 이유로 일주일 동안 왕따를 시키는 위험하면서도 비겁한 놀이를 통해 변해 가는 우정과 부끄러움, 회피, 공포 그리고 좌절 등의 다양한 감정을 보여 주는 이 작품은 독자로 하여금 무엇이 정의롭고 현명한 행동인지를 깨닫게 해 준다. 또한 물 흐르듯 흘러가는 이야기의 자연스러운 전개와 갈등의 증폭과 통쾌한 결말은 흥미와 교훈이라는 두 가지 명제를 꽉 채운, 동화로서 모범적 답안을 보여주는 수작이다.

구매가격 : 8,400 원

숲의 마녀, 윌로우 1 : 고모할머니의 유산

도서정보 : 자비네 볼만(글), 시모나 체카렐리(그림) | 2022-11-25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초록 숲속 다양한 생명과 교감하며
자연이 지닌 마법의 힘을 발견하는 이야기!

『숲의 마녀, 윌로우』는 독일에서 2022년 11월 기준 23만 부를 판매하며 아마존 아동 소설 분야 베스트셀러로 올랐다. 또한 독일의 유력 주간지 『슈피겔』도 이 책을 베스트셀러 목록에 등재했다. 기후 위기 시대를 살아가는 어린이 독자들은 자연을 지키고 회복해 내는 희망적인 이야기를 절실히 원했던 것이다. 『숲의 마녀, 윌로우』는 ‘버드나무’라는 뜻의 이름을 가진 윌로우가 자연 속에서 마녀의 힘을 얻고, 다양한 개성을 지닌 마녀 친구들을 찾아 숲과 그 안의 생명들을 지켜 내는 이야기다. 열쇠가 열리는 나무, 스스로 글을 쓰는 책, 마녀의 주문 등 신비롭게 펼쳐지는 판타지 세계, ‘윌로우의 숲’에서 독자들은 아름다운 동식물과 친구가 되어 마음껏 뛰놀 수 있을 것이다.

상쾌한 나무 향이 날 것 같은 표지와 본문 속 아름다운 일러스트는 독자의 몰입감을 더욱 높인다. 또한 각 장의 앞부분과 본문 중간중간에 곱씹어 볼 만한 주문이 시처럼 실렸다. 이 짧고 신비한 문장에 담긴 자연의 소중함, 우정, 인내의 필요성 등에 대한 아름다운 메시지도 발견해 보자.

구매가격 : 10,400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