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 포퍼가 들려주는 열린사회 이야기

이한구 | ㈜자음과모음 | 2016년 03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5,500원

판매가 5,500원

도서소개

「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자 이야기」시리즈를 통해 철학자들은 각기 다른 환경에서 자란 만큼 저마다 독특한 이론과 삶의 방식을 보여줍니다. 어린이들은 그것들을 읽음으로써 자신의 삶에 대한 다양한 가치를 발견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것입니다.

『칼 포퍼가 들려주는 열린사회 이야기』는 열린사회가 무엇이고, 열린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과학철학자로서 특이할 만큼 사회, 정치적 문제에 민감했고, 이 방면에서도 커다란 사상적 업적을 남긴 칼 포퍼. 그가 말하는 열린사회는 비판을 수용하는 자유사회이며 건강한 개인주의와 부정적 공리주의 이념을 추구하는 인도주의적 사회입니다.

저자소개

서울대학교에서 철학박사 학위를 받고 뮌헨 대학, 도쿄 여자대학, 브라운 대학 및 위스콘신 매디슨 대학의 연구교수로 지냈으며, 현재 성균관 대학교 철학과 전공교수로 재직 중이다. 열암학술상과 서우철학상을 수상했고, 한국분석철학회와 철학연구회 및 한국철학회의 회장을 역임했다. 주요 저서로 『역사학의 철학』, 『역사주의와 역사철학』, 『지식의 성장』 등이 있다.

목차소개

책머리에
프롤로그

1. 닫힌 초등학교
2. 열린 초등학교
3. 열린 학교와 그 방해자들
4. 이제 우리도 열린 학교

에필로그
부록 _ 통합형 논술 활용노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