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수인이 들려주는 양지 이야기

이종란 | ㈜자음과모음 | 2016년 03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5,500원

판매가 5,500원

도서소개

동화처럼 쉽게 읽을 수 있는 철학 인문서『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 이야기』시리즈 제13권 ≪왕수인이 들려주는 양지 이야기≫. 이 시리즈는 자칫 어렵게만 생각될 수 있는 철학을 동화로 재구성해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한 철학자의 핵심 사상을 간략하면서도 심도 있게 정리하여, 우리의 현실적 삶에서 제기될 수 있는 근본적인 철학적 문제들과 연결시키고 그 해답을 찾아갑니다.

13권에서는 왕수인의 철학을 재미나게 풀어갑니다. 양명학과 지행합일 등의 어려운 철학적 내용을 순박하고 소소하게 이야기해 주고 있습니다. 누구나 자신의 마음을 잘 깨닫고 노력하면 성인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한 실천학자로 잘 알려진 왕수인의 이야기를 통해 양명학에 대해 쉽게 알아보세요~!

저자소개

서울교육대학교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 유학대학원에서 문학석사학위를 받았으며, 같은 학교 대학원 동양철학과에서 철학박사학위를 받았다. 방송대.성균관대.한국체대 강사를 지냈으며, 2005년 현재는 서울목동초등학교 교사로 재직 중이다.
지은책에 [강좌한국철학], [이야기 한국철학], [최한기의 철학과 사상], [전래동화 속의 철학] 등이 있다.

목차소개

책머리에
프롤로그
1 왕수인 vs 왕수인
2 초대 받지 않은 손님
3 달게 받은 벌, 양지
4 지행합일
에필로그
부록_ 통합형 논술 활용노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