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구스티누스가 들려주는 신의 사랑 이야기

박해용 | ㈜자음과모음 | 2016년 03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5,500원

판매가 5,500원

도서소개

동화처럼 쉽게 읽을 수 있는 철학 인문서『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 이야기』시리즈 제28권 ≪아우구스티누스가 들려주는 신의 사랑 이야기≫. 이 시리즈는 자칫 어렵게만 생각될 수 있는 철학을 동화로 재구성해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한 철학자의 핵심 사상을 간략하면서도 심도 있게 정리하여, 우리의 현실적 삶에서 제기될 수 있는 근본적인 철학적 문제들과 연결시키고 그 해답을 찾아갑니다.

28권에서는 아우구스티누스의 신학적 사상들-삼위일체설, 구원론, 원죄론을 일상적인 일에 접목시켜 쉽고 흥미롭게 풀어썼습니다. 성 아우구스티누스는 서양을 기독교를 믿는 국가로 만들었고, 교회의 선구자인 교부가 되었습니다. 아우구스티누스의 이야기를 통해 인간에게 베풀어 주는 신의 사랑에 대해 알아봅니다.

저자소개

전남 무안에서 1950년에 태어나 숭실대학교 철학과에서 철학하기를 배웠다.철학에서는 특히 인식론과 윤리학에서 깊은 관심을 갖고 [주관이성 vs 의사소통이성]이라는 제목으로 베를린 자유대학에서 철학박사학위를 받았다.

명지대, 세종대, 강남대 그리고 숭실대 등에서 철학을 강의하면서 논리적 자기표현과 대상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위한 훈련은 대학에 들어가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좀더 일찍 부터 시작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즉 적어도 청소년때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느꼈으며 그들에게 이러한 인문학적 교양이 보다 더 절실하다는 신념에서 [청소년을 위한 서양철학사]를 쓰게 되었다.

목차소개

제1편 긴 하루
1. 가슴이 답답해
2. 좋아하지 않아.
3. 혼자 있고 싶어

제2편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과 보고 싶은 것
1. 보이는 것
2. 보이지 않는 것
3. 보고 싶은 것

제3편 이것이냐 저것이냐
1. 틀린 것과 다른 것
2. 사실과 진실
3. 승희 혹은 승희 아닌

제4편 사랑의 빛
1. 기도
2. 내게 강 같은 사랑
3. 신의 사랑

외전-붕어빵 사랑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