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이트가 들려주는 마음 이야기

심옥숙 | ㈜자음과모음 | 2016년 03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5,500원

판매가 5,500원

도서소개

동화처럼 쉽게 읽을 수 있는 철학 인문서『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 이야기』시리즈 제16권 ≪프로이트가 들려주는 마음 이야기≫. 이 시리즈는 주인공이 시공간을 넘나드는 모험을 통해 철학자를 만나고 그들의 사상을 이해하도록 구성했다.

16권 [프로이트가 들려주는 마음 이야기]에서 주인공 지혜는 짝꿍인 정은이와 다툰 후 집으로 돌아가던 길에 "꽃밭"을 찾는 할머니를 만나게 된다. 겨우겨우 약수터 끝에서 "꽃밭 고물상"을 찾게 되고 그곳에서 재활용품으로 작품을 만드는 할머니의 아들을 만나게 된다.

저자소개

대학교에서 영문학과 철학을 공부하고 대학원에서 시를 전공하였다. 숭실대학교와 동 대학원에서 영문학과 철학을 공부하여 영문학 석사 학위를 받고, 인하대학교와 강원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그 후 베를린 자유대학에서 독문학과 언어학 그리고 철학을 전공하여 독문학 석사와 박사 과정을 마치고, 하이네의 철학적 시론에 관한 논문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자유대학에서 외국 학생을 위한 어학 상담 조교로 활동했다. 지금은 숭실대학교와 전남대학교에서 강의를 하며, 저술과 번역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 [사르트르가 들려주는 실존 이야기], [프로이트...

목차소개

책머리에
프롤로그
1 꽃밭 고물상에서 발견한 마음
2 마음을 줍는 프로이트
3 역동하는 마음
4 꿈속에서
에필로그
부록_ 통합형 논술 활용노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