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 요나스가 들려주는 환경 이야기

양해림 | ㈜자음과모음 | 2016년 03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5,500원

판매가 5,500원

도서소개

동화처럼 쉽게 읽을 수 있는 철학 인문서 [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 이야기] 시리즈 제75권 ≪한스 요나스가 들려주는 환경 이야기≫. 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 이야기 시리즈는 주인공이 시공간을 넘나드는 모험을 통해 철학자를 만나고 그들의 사상을 이해하도록 구성했다. 이 책은 한스 요나스의 책임윤리를 통해 왜 자연을 훼손해서는 안 되는지 더 나아가 왜 자연을 보호해야 하는지, 그 이유를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저자소개

강원대학교 철학과와 같은 대학원을 졸업하고 독일 트리어(Trier) 대학교와 베를린 훔볼트(Humboldt) 대학교에서 박사과정을 지냈다. 훔볼트 대학교에서 [딜타이의 사회철학―개인과 사회의 관계](1999)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강원대 철학과 및 윤리교육학과 강사, 한림대 인문학부 강사, 전북대 과학문화연구센터 연구원, 한림대 인문학연구소 연구조교수를 거쳐 지금은 충남대학교 철학과 교수로 있다.
주요저서로 [현대해석학 강의](집문당, 2007), [에코바이오테크 시대의 책임윤리―과학기술의 진보와 이성](철학과 현실사, 2005), [현상학과의 대화](서광사, 2003), [21세기 사상과 문화의 지평(공저)](원광대 출판부, 2003), [행복이라 부르는 것들의 의미―행복의 철학적 성찰](철학과 현실사, 2002) 외 다수가 있다.
주요 논문으로 [생태계의 위기와 책임윤리의 도전―한스 요나스의 책임윤리를 중심으로], [생명공학시대의 인간복제는 새로운 책임윤리를 요청하는가―한스 요나스의 기술·의료윤리를 중심으로]등 다수가 있다.
- 생태계의 위기와 책임윤리의 도전: 한스 요나스의 책임윤리를중심으로
- 생명공학시대의 인간복제는 새로운 책임윤리를 요청하는가: 한스 요나스의 기술·의료윤리를 중심으로

목차소개

책머리에
프롤로그

제1장 왜 자연에 귀를 기울여야 할까요?
1. 우리 마을이 물에 가라앉는대요
2. 더 살기 좋은 마을
3. 프로메테우스의 힘
- 철학 돋보기

제2장 책임의 원칙
1. 양심을 속인 감나무
2. 풀리지 않는 문제
3. 우리가 신을 도와야 한다
- 철학 돋보기

제3장 공포의 발견술
1. 유토피아의 환상
2. 태안반도로 가자
3. 책임의 동기를 묻다
- 철학 돋보기

제4장 새로운 책임윤리
1. 우리 마을을 지키자
2. 신성한 자존심에 대한 의무
3. 우리 마을에 놀러 오세요
- 철학 돋보기

에필로그
부록_통합형 논술 활용노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