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종의 전자책이 판매 중입니다.

티타임 사이언스 (체험판)

도서정보 : 강석기 | 2016-06-20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당신의 티타임에 함께 할 과학 이야기!

과학으로 대중과 소통하는 강석기 교수의 과학 에세이 『티타임 사이언스』. 이 책의 제목을 통해 저자의 의도가 명확히 들어난다. 차 한 잔과 함께하는 과학 에세이를 담은 것이다. 다소 진지하게 느껴질 수 있는 과학을 어렵지 않게 접근하도록 이끈다. 세계를 들썩인 중력파 검출에서 지카바이러스, 알파고로 촉발된 인공지능 이슈까지, 일반인뿐만 아니라 전문가들도 가끔 헷갈리고 따라가기 힘들었던 굵직굵직한 과학 이슈를 꼼꼼히 살폈다.

구매가격 : 0 원

사소한 것들의 과학 (체험판)

도서정보 : 마크 미오도닉 | 2016-04-15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사물을 보는 특별한 눈! 다양한 재료의 세계에 빠져들다!
저자는 어린 시절 '면도날'을 든 낯선 남자에게 위협을 당한 뒤로 '철'이라는 재료에 사로잡혔다고 말한다. "철은 어떻게 수많은 역할을 감당해낼 수 있는 것일까?" 그런 호기심 덕분에 자신이 사물 속 구조와 성질을 탐구하는데 탁월한 재능이 있음을 발견하고,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연구소에서 재료과학자로 일하게 만들었다. 『사소한 것들의 과학』은 이렇듯 물건에 집착하는 한 남자의 탐험을 통해, 낯설지만 신선한 재료의 세계로 우리를 초대한다.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지나치고 마는 평범한 재료들 10가지를 골라 소개한다. 철, 종이, 초콜릿, 유리, 플라스틱, 흑연, 자기, 콘크리트 등의 재료는 모두 작가의 일상을 찍은 특별할 것 없는 사진 한 장에서 선택된 것이다. 저자는 10가지 재료에 대해 각각 10가지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사진에 나오는 낯익은 사물의 재료를 하나하나 짚어가면서 그 ‘속’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구매가격 : 0 원

빛보다 느린 세상-수식 없이 이해하는 상대성이론 (체험판)

도서정보 : 최강신 | 2016-03-21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당신이 포기했던 상대성이론, 이번에는 다르다!
대부분의 사람은 상대성이론이라는 이름만 들어도 이해하기를 포기하고 만다. 그렇다면 상대성이론을 이해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무엇일까? 저자는 그 물음에 대한 답으로『빛보다 느린 세상』을 제시한다. 이 책은 수식을 거의 쓰지 않고 상대성이론을 차분하게 논증하며 탐구한다. 난해한 이론의 이해를 위해서 걸림돌이 되는 수식을 뒤로 미루고, 직관과 철저한 논리로 상대성이론의 결과는 물론 상대성이론 자체를 이해하도록 한 것이다. 상대성이론을 이해하기 위한 이 여정에서 저자는 쉽게 가기 위해 대충 넘어가는 부분 없이 확실하게 독자들을 안내한다.

구매가격 : 0 원

프루프 : 술의 과학 (제험판)

도서정보 : 아담 로저스 | 2016-01-20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인류의 성취와 과학의 정점, 술!

인류 역사의 동반자인 술에 대한 보고서이자 연구서 『프루프』. 저자는 세계 각지를 돌아다니며 양조 장인과 효모 보관업자, 고고학자와 바텐더를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전하고, 고대 이집트와 중세시대의 증류주 이야기와 근대의 효모 발견 역사 등을 맛깔나게 섞어 독특한 향미의 칵테일로 만들어낸다. 이 책을 통해 우린 "술"을 탐구적으로 바라볼 것이며, 얼마나 학문적일 수 있는지 깨닫게 될 것이다.

효모의 발견에서부터 시작해 효모의 먹이인 당, 알코올을 만드는 발효와 증류, 그리고 술의 향취와 맛까지 술의 탄생에 관한 모든 과정은 물론이고, 술을 마신 후에 일어나는 몸과 뇌의 변화와 숙취에 이르기까지 술의 탄생에서부터 죽음까지의 모든 여정을 다룬다. 또한 미스터리에 싸인 술의 효과 중 최신의 가설들을 제시하며 술이라고 하는 마법 같은 즐거움에 대한 최선의 해답을 내놓는다.

구매가격 : 0 원

짝짓기 : 생명진화의 은밀한 기원 (제험판)

도서정보 : 김시준, 김현우, 박재용, 윤승희, 문정실, 김서경 | 2016-01-20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짝짓기』는 EBS 다큐프라임 "생명, 40억년의 비밀"을 바탕으로 구성한 책이다. 생명진화의 기원이 되어온 짝짓기를 집중적으로 다루며, 생존과 번식을 위한 진화론적 연대기를 확인할 수 있다.

구매가격 : 0 원

독한 것들 : 슬프도록 아름다운 독의 진화 (체험판)

도서정보 : 박성웅, 서동새라, 정준호, 홍의권 | 2016-01-20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이번에는 독이다! 독한 생물들의 독한 진화

생활환경의 변화, 기생생물 먹이의 변화 등 생물의 진화는 다양하다. 그 중 가장 경이로운 부분은 바로 독(毒)이다. 『독한 것들』은 아마존과 호주의 사막, 대산호초 등 지구의 오지를 찾아다니며 맹독을 가진 생물을 생태를 관찰하고 독이란 무엇인지, 독과 자연선택의 상관관계는 무엇인지 더 나아가 독을 인간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최신 연구를 살펴보고 있다.

이 책은 뱀, 두꺼비, 거미, 해파리 등 독을 가지고 있는 생물들이 왜 독을 가지게 되었는지, 독이란 무엇인지, 무엇을 독이라 말할 수 있는지 생물들을 통해 설명한다. 더불어 남아프리카 원주민 사냥용으로 사용한 ‘쿠라레’, 수많은 생명을 구한 ‘페니실린’ 등 우리들의 의료, 미용, 의식에 사용되는 독에 관한 최신 연구 성과도 충분히 고찰하고 있다.

구매가격 : 0 원

뇌를 바꾼 공학 공학을 바꾼 뇌 : 뇌공학의 현재와 미래 (체험판)

도서정보 : 임창환 | 2015-12-05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왜 선진국들은 앞 다투어 뇌 연구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것일까? 놀라운 사실은 미국과 유럽이 뇌 연구에 배정된 투자 금액의 대부분을 뇌공학 기술 개발에 쏟아 붓고 있다는 점이다. 뇌공학이 인간 뇌의 비밀을 풀고 뇌질환을 정복하는 열쇠를 쥐고 있음을 보여주는 직접적인 증거다. 『뇌를 바꾼 공학 공학을 바꾼 뇌』은 소설이나 영화 속 먼 미래의 뜬구름 잡는 이야기들이 아니라, 바로 지금 세계의 뇌공학자들과 과학자들이 어떻게 무슨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지, 가장 최신의 이슈는 무엇인지 생생하게 보여준다.

구매가격 : 0 원

플린 이펙트 : 지능에 관한 가장 지혜로운 대답 (체험판)

도서정보 : 제임스 R. 플린 | 2015-12-05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우리는 과연 똑똑해지고 있는 걸까?

1900년대 초에 지능검사가 개발된 이래로 여러 국가에서 많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검사가 실시되어왔다. 몇십 년 동안 대규모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검사결과를 축적하면서 한 가지 흥미로운 현상이 관찰되었는데 바로 과거에서 현대로 올수록 지능검사의 점수가 높게 나타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각 세대가 이전 세대보다 더 똑똑 하다는 뜻일까? 우리들 각자가 자신의 지능을 어떤 식으로 강화시킬 수 있는가를 보여주고 있는 것인가? 무심히 지나칠 수도 있는 이 현상에 대해서 플린은 관심을 가지고 연구를 하게 되었다. 우리는 연구자의 이름을 고려하여 세대가 변함에 따라 지능점수(IQ)가 증가하는 현상을 플린효과 "Flynn effect"라고 칭한다.

플린은 지능이 무엇인지, 그리고 시간이 흐르면서 지능이 어떤 식으로 변화하는지를 설명하는데, 확실히 역사상 가장 훌륭한 대답을 선보인다. 이 책은 우리의 정신과 100년 전 우리의 조상들의 정신 사이의 간극을 이어주며, 인간의 지능을 이해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어줄 것이다.

구매가격 : 0 원

수근수근 싸이뉴스

도서정보 : 곽수근 | 2015-10-01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중학교 전 과정’을 아우르는, 놀라운 ‘과학’ 이야기를 만나다!
2018년 도입되는 문·이과 통합교육과정(통합사회, 통합과학)을 고려하여,
다양한 뉴스로 과학 현상을 들여다볼 수 있도록 구성된 단 한 권의 책!

뛰어난 영재를 키우는 힘을 말할 때 그리고 다른 아이들보다 효율적이고도 즐겁게 공부하는 비법을 말할 때 우리는 ‘선행학습’을 말한다. 그만큼 우리는 선행학습에 목말라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현실은 어떠한가? 공부의 즐거움을 주기보다 공부의 압박을 아이에게 주고 있진 않은가? 혹은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기보다 무모한 계획으로 정작 아이들을 힘들게 하고 있진 않은가? 이렇듯 적정한 눈높이를 조절하지 못한 선행학습에 대한 몰이해는 부모 자신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스트레스로 나아가 고통 속으로 내몰 수 있는 것이다. 우리는 이제 알아야 한다. 현명한 부모가 되어야 한다. 아이들의 흥미와, 그것을 발휘시킬 수 있는 공부의 매력을! 또한 웃음과 놀이 속에서 깨닫는 진짜 공부의 미학을!

『수근수근 싸이뉴스』의 곽수근 저자는 현직 조선일보 기자로 사회부, 기획취재부, 사회정책부, 중국 광저우 GCP 특파원 등을 거쳐 현재 국제부 기자로 있는, 그야말로 사회 다방면의 현상을 몸소 접한 인물이다. 그는 『수근수근 싸이뉴스』의 ‘문을 여는 글’에서 말한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저는 과학과 멀어졌습니다. 과학을 가장한 컴퓨터 게임에 빠져들었기 때문이죠. 중·고교 땐 과학을 암기과목으로 여겼습니다. 결국 저는 과학을 친구로 사귀지 못하고 어른이 됐습니다.” 그렇다. 비단 저자의 경험뿐 아니라 자신에게 걸맞는 선행서가 있었다면, 과학이 재밌는 놀이가 되어주었다면 자신에게 과학은 친구가 되어주지 않았을까? 이 책의 존재 이유가 여기에 있다. 과학은 잘 알고 보면 그리 어려운 것도 아니고 딱딱한 교사의 가르침도 아닌 것이다. 본모습의 과학은 신비하고 유쾌하며 때론 놀랍다!

『수근수근 싸이뉴스』의 구성은 중학교 1학년 과학 교과서, 중학교 2학년 과학 교과서, 중학교 3학년 과학 교과서로 총 3부에 걸쳐 이루어져 있다. 단순하지만 명쾌한 구성이다. 왜냐하면 이 책 한 권에 중학교 3년 과학이 고스란히 모두 담겨 있기 때문이다. 즉 저자는 자신이 그랬던 것처럼,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중학교 과정에서 과학에 어려움을 느끼는 아이들의 고충을 십분 이해하고 그것의 해결책을 이 단 한 권의 책으로 제시하고 있는 것이다. 교육은 늘 중요하지만 막 소사회를 경험하고 본격적인 공부의 길로 들어서는 중학교 초입이 아이들에게는 아주 결정적인 시기일 것이다. 그때 이 책은 과학 공부의 동반자가 되어줄 것이며 어쩌면 세상을 담고 있는 선물이 되어줄 수 있을 것이다.

『수근수근 싸이뉴스』의 목차에는 중학교 3학년 모든 단원이 구성되어 있으며 그것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또한 최대의 재미, 즐거움을 아이들에게 선사하기 위해 가상의 싸이 박사와 저자 본인인 곽 기자의 대화가 꾸려져 있다. 그들은 시공을 넘나들며 여행을 하고 그들과 함께 생생한 그 자리에서 우리 아이들도 같이 주위를 둘러보게 될 것이다. 또한 이 책은 사회 현상에서 추출한 과학 현상을 말하기 위해 실제 사건 사고를 전하는 신문 기사도 제시되어 있어 2018년 도입되는 문·이과 통합교육과정(통합사회, 통합과학)에 대한 남다른 해법도 제시하고 있다. 즉 곽수근 저자는 국내외에서 일어난 다양한 뉴스로 과학 현상을 들여다보면서 과학이 결코 허무맹랑한 이야기가 아니라 아이 자신의 피부로 와 닿는 경험으로서의 과학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다.

대한민국에서 교육이란 언제나 뜨거운 화두이다. 미국의 대통령 오바마도 우리의 교육열을 극찬했듯이 대한민국은 논란의 여지없이 교육의 땅인 것이다. 그렇다. 우리는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 보다 효과적인 준비를 해야 한다. 또한 그것을 아이들에게 즐겁게 제시할 의무가 우리에겐 있다. 즐기는 자를 이길 수는 없다고 하지 않았던가? 과학을 즐기는 아이가 곧 우리의 아이다. 아이들에게 과학을 짐으로 여길 것이 아니라 친구로 여기는 마음의 길을 제시해 보자. 『수근수근 싸이뉴스』 이 책을 읽는 아이들이 조금이라도 과학에 쉽게 다가가고 나아가 과학에의 나래를 펼치고 싶은 호기심을 느낀다면 이미 과학 선행학습은 아이 자신의 것이다.

구매가격 : 11,050 원

멸종 (체험판)

도서정보 : 김시준 , 김현우, 박재용, EBS 미디어 (기획) | 2015-07-15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다섯 번의 대멸종, 진화사에 남은 흥미진진한 미스테리를 파헤치다!

생명진화의 끝과 시작『멸종』. EBS 다큐프라임으로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생명, 40억년의 비밀》을 일기 쉽고 보기 편하게 책으로 엮은 것으로, 생명진화 시리즈의 첫 번째로, '멸종'에 대해 살펴본다. 이 책은 지구 전체 생물종의 절반 이상이 사라지는 5번의 대멸종에 대해 담고 있다. 5번의 대멸종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어떤 종의 끝은 다른 종의 시작을 알림을 일깨워주고, 대멸종이 진화의 흐름을 완전히 바꾸며 지구에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어 왔음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구매가격 : 0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