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만나는 장소

도서정보 : 조윤제 | 2021-04-15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사도 바울은 성도들이 바로 성전이고, 교회라고 말씀했습니다. 예수님은 자신이 바로 성전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성전이 더 거슬러 올라가면 바로 성막입니다. 성막은 한 마디로 하나님을 만나는 장소였습니다. 본 설교집은 이러한 성막을 통해서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증거한 원고를 책으로 모았습니다.

구매가격 : 5,300 원

로뎀나무 아래

도서정보 : 박순붕 | 2021-04-15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성경 말씀은 로뎀나무 아래 엘리야 선지자에게 주어진 은혜와도 같다. 엘리야가 삶의 무게에 짓눌려 번아웃(burnout) 되어 죽기를 원했던 바로 그곳에서 하나님은 참으로 역설적이게도 엘리야에게 긴 안식을 주기보단 기력을 회복시키는 음식을 통해 중단 없는 사명 완수를 명하셨다. 성경 말씀도 그렇게 우리가 기력을 다시 회복하게 하는 생명의 양식이 된다.”
<저자 머리말 가운데>
“갈멜산에서의 영적 기백은 온데간데없고 이세벨의 살해 위협 앞에 엘리야가 광야로 도주하다 지쳐 로뎀나무 아래에서 죽기를 원했다. 삶의 스트레스 앞에 극도의 불안과 우울증은 이렇게 어느 한순간 누구에게든 찾아올 수 있다. 더군다나 영적 싸움에서 그리스도인에 대한 사탄의 집요한 공격은 실로 대단하다.”
<열왕기상 19:5-8 저자 묵상 가운데>
“지금 절망적인 상황에 놓여 있는가? 범사에 양심을 따라 살았음에도 잘되는 일이 없이 주변 환경이 계속해서 나를 짓누르고 있는가? 예수님께서 바울이 공회에 선 그날 밤 바울에게 찾아가 용기를 주셨다. 그리고 계속되어야 할 사명 완수를 명령하신다. 내가 어렵고 힘들어하는 모든 것을 예수님은 알고 계시지만 반드시 해야 할 일을 피하도록 하시진 않으셨음을 주목해야 한다.”
<사도행전 23:11 저자 묵상 가운데>
“세상은 어디에도 종속되지 아니하고 내 뜻대로 사는 삶을 권면한다. 그것은 결코 방종이 아닐 것이며 좋은 의미에서 내가 더욱 삶의 주체자가 되어 내 중심으로 세상을 후회 없이 당당히 살아가게 하려는 좋은 목적이라 할지라도 우리들은 예수라 하는 참포도나무에 붙어 있는 가지의 존재임은 변할 수 없는 사실이다. 그래서 절대로 나 스스로 열매 맺을 수 없다는 것이다.”
<고린도전서 6:18-20 저자 묵상 가운데>

학교와 일터는 쉬는 곳이 아니고 그나마 쉴 공간인 가정조차도 가족 간에 불화가 생기면 바로 지옥이 돼 버린다. 이처럼 세상은 제대로 쉴 곳 없는 고난과 고통의 광야이지만 그 안의 로뎀나무는 우리 하나님 되신다. 광야에 나무가 있다는 것 자체가 기적이며 은혜다.
그 시답잖게 보이는 로뎀나무 아래에서 엘리야가 놀라운 은혜로 되찾은 기력의 원천을 저자가 성경 말씀 묵상을 통하여 확인해 나가고자 하였다. 방대한 성경을 눈으로 읽는 것만으로는 그 기적과 같은 치유의 역사를 확인하기 어렵다. 저자와 함께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에 이르기까지 365일 매일의 묵상을 통하여 광야 같은 세상에서 매일 새롭게 소생하는 기적을 만나 보자.

구매가격 : 11,400 원

마음의 샘터에서

도서정보 : 하창길 | 2021-04-15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그런데 그의 시들을 읽어 가던 중 나는 깜짝 놀라고 말았다. 처음 몇 편이거니 하면서 계속 그의 시들을 읽어 나갔지만, 나의 놀라움은 멈출 줄 몰랐다. 그때 나의 놀라움, 경이로움, 그의 시를 읽어나갈 때 내 안에서 일어났던 은혜의 감동과 성령의 터치…. 이런 느낌은 말로 설명하기가 쉽지 않다.
그의 시들을 끝까지 다 읽고 나서, 나는 해설의 제목을 정하기가 막막했다. 아니 몹시 힘들었다. 로마서가 떠올랐고, 시편이 떠올랐고, 십자가 사랑, 그리고 마지막으로 에피파니(Epipany)라는 문학적 용어가 떠올랐다.
이 네 가지 개념들은 아무리 머리를 굴려도 쉽사리 잘 연결되지 않았다. 그런 사정으로 시집 해설 제목을 정해 달라고 어디론가 청탁을 넣었는데, 다음 날 새벽인가 응답이 왔다. 그래도 쉽게 완성될 조합은 아니었다. 한참 씨름 끝에 마침내 해설 제목이 정해졌다.
‘로마서 악보에 맞춰, 시편 음조로 노래하는, 사랑의 에피파니(Epipany)’. 짧지 않은 고심 끝에 제목이 완성되었으니 이제 해설은 끝난 것이나 마찬가지였다. 제목이 정해지자마자 글의 틀이 완성된 경우는 아마도 나의 글쓰기 역사에서 처음 있는 사건이리라.
- 문학박사, 문학평론가, 목사, 박남훈

구매가격 : 6,000 원

바른 신앙을 위한 핵심 교리 탐구

도서정보 : 김기호 | 2021-04-15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비성경적 사상이 난무하는 혼탁한 시기에 성경만이 신학과 신앙의 유일한 표준이 되어야 한다는 개혁주의 입장에서 바른 신앙을 세우는 데에 있어서 꼭 필요한 기독교의 기본적인 교리인 성경론, 삼위일체, 구속론과 예정론에 이르기까지 성도들의 신앙생활에 필요한 핵심요소들을 명쾌하게 정리하여 소개하고 있다.
심창섭(명예 교수)


이 책은 선교지 교회의 성도들은 물론이요, 한국 교회 성도들의 성경적 바른 신앙을 위한 안내서로 매우 유용하게 쓰일 만한 충분한 명분을 가진 책이다. 선교사든 목회자든, 그들이 어디 있든지, 어떤 문화권의 회중을 만나든, 그들이 증거할 메시지의 본질은 오직 ‘성경이 말하는 참된 복음과 그에 대한 신앙,’ 곧 ‘주와 및 그 은혜의 말씀’이기 때문이다. COVID?19 상황 속에서 주님께 집중하면서 이 책을 읽는 자는 복될 것을 확신한다.
서문 강(중심교회 원로 목사)

구매가격 : 7,200 원

성서와 문명

도서정보 : 신우철 | 2021-04-15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연세대 사회학과 및 동 국제대학원(GSIS)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카이스트(홍릉) 및 이스라엘 히브리 대학교 대학원에서 수학하고, SK Telecom에서 근무하였다. 이후 모교 대학원 신학과에서 구약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2011년)했다. 연세대 연합신학대학원 겸임교수를 역임했으며 국제학부(UIC), 사회학과 등에서도 강의했다.
역서로 『문학으로의 성서』(이레서원), 『카운슬링과 심리치료』(창지사), 『십자가 위의 예수』(새물결 플러스) 등이 있으며, 「고대근동 신전재건의 재건을 통해서 본 학개서의 목적(구약논단)」, 「아브라함, 야곱 내러티브 번역제안(성서원문연구)」 등 논문이 있다. 주요 저서로는 『구약에 나타난 그리스도』(좋은땅, 2020)가 있으며, 현재 연세대학교 100주년 기념 『학개/스가랴 주석』(연세대학교 출판부)도 출간 예정이다.

구매가격 : 7,200 원

쉴 만한 물가로

도서정보 : 주학선 | 2021-04-09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코로나에 지친 당신, 위로와 희망이 필요한 당신, 영혼을 살리는 푸른 초장, 쉴 만한 물가로 초대합니다.

시편 23편은 감염병의 두려움과 미래에 대한 불안함, 경제적인 침체, 일상의 불편함에 빠진 우리에게 주님의 따뜻한 손길로 다가왔습니다. 3천 년 전에 다윗이 부른 믿음의 노래는 사망의 그늘진 골짜기를 지나는 우리를 든든히 지켜 주었습니다. 두려움과 위기 속에서 우리를 인도하였고 큰 위로가 되었습니다. 주님이 우리의 선한 목자이시고 우리가 주님의 양인 것이 얼마나 큰 은혜인지 고난 중에 깊이 깨달았습니다. 이제 우리에게는 코로나와 함께, 코로나 이후에도 넉넉히 믿음의 순례길을 걸을 용기와 확신이 생겼습니다. 지팡이와 막대기로 안위하시는 주님이 계심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잔이 넘치는 승리의 그날을 소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계속 걸어가는 믿음의 순례길에서 우리가 받은 은혜를 기억하기를 바랍니다. 우리의 여정에서 어둠의 골짜기를 걷게 될 때, 치열한 삶의 무게에 짓눌릴 때, 두려움과 의심이 일어날 때…. 언제든 목자의 음성을 듣고 목자의 지팡이를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구매가격 : 8,000 원

성경 히브리어 기초문법 연상으로 평생 써먹자

도서정보 : 이재하 | 2021-04-09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성경 히브리어 첫 단계인 히브리어 자음과 모음, 강동사, 여러 문법 요소들을 연상 기억법으로 평생 잊지 않게 합니다.
설교 준비하다가 히브리어 단어와 분해된 문법 요소를 스스로 적용하면서, 재밌게 히브리어 원어 성경을 읽을 수 있습니다.

구매가격 : 5,000 원

성경에 나오는 여인들 이야기

도서정보 : 한상남 | 2021-04-09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이 책에는 열여덟 명의 이스라엘 여인들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여인들을 통해 그의 자녀, 남편, 친척과 이웃들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지혜롭고 용기 있는 여인들이 가정과 나라를 지킨 이야기, 믿음 좋고 겸손한 여인들이 쓰임 받은 이야기,
친절하고 부지런한 여인들이 사랑받고 높임 받은 이야기,
그리고 하나님을 무시하고 사람들에게 악한 일을 저지른 여인이 벌 받은 이야기도 읽게 될 것입니다.
‘세계는 남자가 움직이지만 그 남자를 움직이는 것은 바로 여자다’라는 말을 들어 본 적이 있나요?
어리석은 여인들 때문에 많은 남자들이 죄악의 길로 들어서기도 하고
지혜로운 여인 덕분에 옳은 일을 하게 되는 남자들도 있습니다.
바라기는 이 책을 통해 하나님의 마음을 깨닫고 하나님께 지혜와 용기를 구하는
믿음의 여인들이 세상 곳곳에 자라나면 좋겠습니다.

2021년 봄
한상남

구매가격 : 4,000 원

어떻게 살 것인가

도서정보 : 패트릭 몰리 | 2020-12-18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껍데기만 화려한 ‘문화적 그리스도인’이 아닌,
‘성경적 그리스도인’으로 거듭나라!

당신은 매주 교회에 나가 예배를 드린다. 이따금 개인적으로 기도를 하고, 하루를 시작하기 전 말씀을 읽기도 한다. 하지만 이것이 당신이 진짜 그리스도인임을 드러내주는가? 수많은 그리스도인이 가정과 직장에서 세상 사람들과 아무런 차이 없이 살아가고 있다. 성공을 추구하며, 더 많은 돈을 원하고, 쉽게 분노하고 때때로 거짓말을 한다.
이 책의 저자는 껍데기만 신앙인인 ‘문화적 그리스도인’에서 벗어나 참 신앙을 고백하는 ‘성경적 그리스도인’으로 거듭나라고 이야기한다. 먼저 자신이 누구인지, 왜 존재하는지에 대한 정체성의 문제를 해결한 뒤, 일상에서 부닥치는 관계, 돈, 시간, 성품의 문제를 해결해나갈 것을 당부한다.
이 책은 실제적이다. 일상을 등한시한 채 하늘만 바라보라고 이야기하지 않는다. 오히려 지금 딛고 선 땅 위에서 성실하게 하나님을 섬기는 삶을 이야기한다. 이 책은 당신의 삶과 관계의 문제에 곧바로 적용시킬 수 있는 지혜로 가득 차 있다. 인간관계의 문제를 겪고 있는가? 직장과 가정에서 하나님의 함께하심이 느껴지지 않는가? 늘 시간과 돈에 쫓겨 살아가는가? 이 책을 펴서 읽으라. 그리고 당신이 고백하고 믿는 대로 작은 것부터 실천하라. 이를 통해 지금도 당신의 삶에 역사하셔서 당신을 이끌어가고 계시는 하나님을 경험하며, 이제까지와는 전혀 다른 삶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구매가격 : 14,100 원

토마스아퀴나스의 신학전서,대전.제2권 1부.2.The Book, Summa Theologica, Part I- II (Pars Prima Secund

도서정보 : Saint Thomas Aquinas | 2020-02-03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종교/역학 > 가톨릭

토마스아퀴나스의 신학전서,대전.제2권1부.2.The Book, Summa Theologica, Part I- II (Pars Prima Secundae), by Saint Thomas Aquinas . 히브리문화의 성경과 그리스문화의 플라톤철학이 결합한 최초책.
신학 전서神學全書, 대전大全. Summa Theologiae S. T. 또는 S. Th.라는 약어. 성 토마스 아퀴나스의 교리신학서의 집대성集大成. 책의 구조는 총 521개 질문Questions, quaestio, 약자 q.에 대한 반론과 정론定論을 삼단 항項, articles, articulus, 약어 a.으로 논함, 끝으로 해답을 R. Dicendum est의 형식으로 전개하는데, R.은 Responsio 답 또는 Respondeo내가 답한다 로 읽으나 문법상 Responsio가 맞는다. 책 전체는 3권으로 나누어지며 제1권 Prima Pars, 약어: Ia 은 하느님을 그 자체에 대해 논하면서 하나이시고 De Deo Uno 삼위일체이신 하느님 De Deo et Trino 과 창조주로서의 하느님 De Deo Creatore 에 대해 논함. 미국에서 번역한 영어판. 114질문의 영어판 제2권 1부. 토마스아퀴나스의 성경과 플라톤철학의 결함된 책.
The Summa Theologiae (written 1265?1274 and also known as the Summa Theologica or simply the Summa) is the best-known work of Thomas Aquinas (c. 1225?1274).
Title : Summa Theologica , PART I - II ( PARSPRIMA SECUNDAE) From the
Complete American Edition
Author : Thomas Aquinas
Translator : Fathers of the English Dominican Province

목차연속
TREATISE ON LAW
90. Of the Essence of Law 91. Of the Various Kinds of Law 92. Of the Effects
of Law 93. Of the Eternal Law 94. Of the Natural Law 95. Of Human Law 96. Of
the Power of Human Law 97. Of Change in Laws 98. Of the Old Law 99. Of the
Precepts of the Old Law 100. Of the Moral Precepts of the Old Law 101. Of the
Ceremonial Precepts in Themselves 102. Of the Causes of the Ceremonial
Precepts 103. Of the Duration of the Ceremonial Precepts 104. Of the Judicial
Precepts 105. Of the Reason for the Judicial Precepts 106. Of the Law of the
Gospel, Called the New Law, Considered in Itself 107. Of the New Law As
Compared with the Old 108. Of Those Things That Are Contained in the New
Law 109. Of the Necessity of Grace 110. Of the Grace of God as Regards Its
Essence 111. Of the Division of Grace 112. Of the Cause of Grace 113. Of the
Effects of Grace 114. Of Merit

구매가격 : 40,000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