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한대역 CHEONJAMOON

도서정보 : 옮긴이_서강진 | 2019-07-11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천자문은 중국 양나라 주흥사가 지은 이래 한자 문화권에서 한문 입문을 위한 기초 한자 학습서로 자리매김을 해왔다. 단순한 한자를 익히기 위하기보다는 사자성어로 문장을 이루어 시적, 문학적, 철학적 내용 등을 담아 가르치고자 하는 의지가 내포되어 있어 읽고 익히다보면 한문의 구성 원리를 터득할 뿐만 아니라 인생과 자연에 대한 나름의 생각을 하게끔 하는 학습서이자 철학서라 할 수 있겠다.

천자문은 여러 작가들에 의해 번역되고 평역되면서 시중 서점에 많이 나와 있는 실정이다. 이미 오래 전부터 그러하였기에 그 이름만 들어도 몇 자 읊을 정도로 익숙해져 있어 그 공유의 정도에 있어서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이다. 그만큼 누구의 것이라고 말할 수 없을 만큼 널리 알려져 읽히고 있는 것이다.

다만 아쉬운 것은 사자성어로 이루어져 하나의 문장처럼 되어 있어 해석을 함에 있어서 한자의 어느 한 뜻에만 의존하거나 뜻을 잘못 선택을 하게 되면 한자와 문장이 따로 놀게 되어 혼동을 야기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한자에는 보통 열 개 정도 이상의 뜻을 가지고 있는데, 이 중에서 문장에 부합하는 뜻이 어느 것이냐 하는 선택의 문제가 생겨 신중을 기하지 않을 수가 없다.

본서는 이제까지 시중 서점에 나와 있는 천자문 책들을 분석하여 바로잡을 건 바로잡고 보충할 것은 보충하여 한자 하나하나와 문장이 서로 차이가 없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특히 영문번역에 있어 그 묘사를 신중히 하여 서로 다른 문화의 차이를 좁히려 무척 애를 많이 썼다.

시대의 변화로 한글전용의 사회에 살고 있는 상황에서 한자 내지 한문이 얼마만큼 중요하겠느냐 하는 물음이 있을 수 있겠으나, 기술한 것처럼 단순한 글자를 익히기보다는 수양을 위한 학습서로 이해를 하고 접한다면 한자문화권에 살고 있는 우리의 글을 이해하는데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알고 공부하면 좋을 것이라 생각한다. 아무쪼록 본서를 익힘에 충실함이 있길 바란다.

구매가격 : 6,500 원

영한 금융용어해설사전

도서정보 : 김조원 | 2017-01-04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영어금융용어의 해설사전이다. 기존의 영한 실용금융용어사전에 해설을 추가하였다. 영어금융용어는 은행과 증권을 중심으로 관련 회계 보험과 세법에 관한 전문용어를 추가하였다. 사전의 구성은 영한용어(A-Z) 약어와 두문자어 한영색인(ㄱ-ㅎ)으로 구성되어있다.

구매가격 : 5,000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