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머스 쿤이 들려주는 패러다임이야기

오채환 | ㈜자음과모음 | 2016년 03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5,500원

판매가 5,500원

도서소개

동화처럼 쉽게 읽을 수 있는 철학 인문서『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 이야기』시리즈 제44권 ≪토머스 쿤이 들려주는 패러다임이야기≫. 이 시리즈는 자칫 어렵게만 생각될 수 있는 철학을 동화로 재구성해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한 철학자의 핵심 사상을 간략하면서도 심도 있게 정리하여, 우리의 현실적 삶에서 제기될 수 있는 근본적인 철학적 문제들과 연결시키고 그 해답을 찾아갑니다.

44권에서는 태평초등학교 축구부의 과학 축구 이야기를 통해 정상 과학과 패러다임에 대해 알아봅니다. "과학 축구"란 어떤 것이며, 김상식 감독님의 뒤를 이어 새롭게 등장한 "정도사" 감독님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재미난 동화를 통해 "패러다임"과 더불어 어렵게만 느껴지는 토머스 쿤의 사상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저자소개

서강대학교 물리학과를 졸업했고, 동국대 대학원에서 과학철학과 종교철학을 공부했으며, 성균관대 대학원에서 수학교육철학을 연구했다.경기신학교 인문철학 교수 겸 경기대 교양학부 외래교수로 철학과 수학을 병행해서 가르치고 있다. 수학과 관련해 지은 책은 『튜링이 들려주는 암호 이야기』, 『오일러가 들려주는 파이 이야기』, 『기하학과 작도의 원리』, 『물리와 공학을 위한 수학의 직관적 이해』(공저) 등이 있으며, 옮긴 책은 『수학, 형식과 기능』(공역), 『괴델과 아인슈타인』(공역), 『철학의 쉬운 이해』, 『상대성이론과 철학적 오해』, 『양자물리와 철학적 전통』(공역) 등이 있다. 최근 논문으로 「라플라스변환 사례를 통한 수학교육철학 모색」(2010) 등이 있다.

목차소개

책머리에
프롤로그

1] ‘과학 축구’라는 패러다임에 희망을 걸다
1. 생각을 바꾸면 길이 보인다.
2. 초콜릿 대신 잡곡밥?
3. 이제는 당연해진 생각
4. 빗나간 예상
_ 철학 돋보기

2] 과학 축구 위기에 빠지다
1. 와신상담, 태평 축구부
2. 본선으로 가는 길
3. 모처럼 얻은 기회를 놓치다
4. 김 감독과의 작별
_ 철학 돋보기

3] 마음 다스리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찾다
1. 새로운 감독의 비밀스런 훈련법
2. 몸과 마음이 하나 되는 훈련
3. 틀린 패러다임은 없다, 다만 다를 뿐
_ 철학 돋보기

에필로그
부록_ 통합형 논술 활용노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