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샘터 2018년 6월호

도서정보 : 샘터편집부 | 2018-05-14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구매가격 : 3,500 원

이미지 2018 봄호(통권 7호)

도서정보 : 발행인 : 방귀희 | 2018-03-25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사)한국장애예술인협회가 펴내고 연인M&B가 제작판매합니다.
국내 최초 장애인예술 매거진-아름다운 영토 『e美지』 2018 봄호(통권 7호)


문화 배리어프리를 위한 콘텐츠 확대 『e美지』 7호
2018년 조선일보 신춘문예 동화 당선자 허용호 작가, 한국 전통을 잇는 한국자수박물관 이정희 관장, 외손대금연주자 박니나, 침묵 속의 발레리나 고아라, 이들은 모두 장애예술인들인데 그들의 뜨겁고 빛나는 예술의 삶이 마음을 사로잡는 『e美지』 7호가 발간되었다.

초대석에 세계 최초로 2011년 노사가 연대하여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 간 노사공동 나눔협의체 UCC(Union Corporate Committee)를 창설하여 나눔을 실천하면서,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을 계기로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휠체어퍼스트’ 범국민캠페인을 전개해 온 KT 경영지원실 이성규 실장 인터뷰를 통해 국민기업으로서 책임 있는 장애인 나눔 실천이 얼마나 큰 역할을 하고 있는지를 소개하였다. 특히 올 초에 UN경제사회이사회에서 UCC가 선도적 사회공헌 모델로 공식 채택되어 앞으로 노사 협력의 나눔 사업이 활기를 띌 것으로 기대된다.

에서 스포츠법 1호 박사인 정승재 장안대 행정법률학과 교수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기원 개인전에 소개했던 작품을 실었고, 청각과 지체의 중복장애 속에서 청각장애인복지는 물론 사진이라는 예술 장르에서 실력을 발휘하고 있는 한국농아인복지협회 이대섭 회장의 사진 작품이 눈길을 끈다.

또한 한국장애인복지사에 획을 그은 인물을 소개하는 <사람이 길이다> 코너를 신설하여 첫 번째로 특수교육의 아버지 故 이태영 박사의 삶을 게재하여 장애인을 위해 기여한 분들도 꾸준히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매가격 : 7,200 원

계간 문학동네 2018년 봄 통권 94호

도서정보 : 문학동네 | 2018-03-16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문학동네』는 문학의 존엄과 자긍을 다지며, 한국문학의 미래를 열어가는 젊은 문예지입니다. 우리 문학의 드높은 성취를 갈무리하며, 문학의 미답지를 개척, 수호해갈 『문학동네』는 문학의 진정성을 채굴하는 든든한 굴착기로서, 매호 돋보이는 기획과 성실한 편집으로 두고두고 귀한 자료로서 가치를 지니는 고급 문예지입니다.

구매가격 : 7,500 원

계간 연인 2018 봄호(통권37호)

도서정보 : 연인M&B 편집부 | 2018-03-15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2018 연인, 봄 문학콘서트 ‘만남’(계간 연인 2018 봄호(통권 37호) 발행)
-우리글과 말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만드는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문학콘서트!
아름다운 우리글과 말로 가슴을 울리는 문학콘서트 ‘행복’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연인 2018 봄호(통권 37호)를 발행합니다. 특히 연인의 ‘2018 우수콘텐츠잡지’로 선정됨을 자축하며 그동안 함께해 주시고 사랑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큰절 올려 드립니다. 아울러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문학콘서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내년이면 창간 10주년을 맞이하는 본지가 ‘창간 10주년 특별기획’으로 김영권 작가의 장편 <몽키하우스>를 이번 호부터 8회 연재합니다. 미군 부대 주변의 이른바 양공주, 양색시, 양갈보 등으로 불렸던 ‘미군 위안부’들의 고통과 상흔, 그 비참한 삶을 안고 있는 ‘동두천 몽키하우스’를 처음으로 본격 탐사해 다룬 현장소설입니다. 개성 넘치는 구성과 문체, 힘 있는 진행으로 주목받고 있는 김 작가만의 작가정신이 돋보이는 작품을 만나실 수 있으리라 자신합니다.

특집으로 <원제현의 나에게로 떠나는 세계 이색여행> 첫 회는 일본의 ‘오키나와’로 떠납니다. 자신에게로 떠나는 세계 이색여행을 통해 또 다른 자신을 만나는 새로우면서도 소중한 시간이 되리라 봅니다.

특집으로 이번 호부터 시작되는 <이정자 시인의 영역시조> 첫 회분으로 우리의 대표 고시조, 근현대시조, 신작시조 등으로 구성, ‘태산이 높다 하되’ 외 6편이 우리 시조의 세계화를 위한 첫발을 내딛습니다. 또한 홍찬선 시인의 개성 넘치는 <성명시조와 홑시조>에는 ‘초대 대법원장 가인 김병로’ 외 8편이 시조의 새로운 시도로 나갑니다.

우리 아동문학의 현실을 진단하고 숨은 작가를 집중조명 발굴하여 작가와 작품을 직접 만나는 자리, 기획특집 <문학평론가 유창근 박사의 꿈과 동심의 세계> 9회째로 박예분 동시인의 ‘겨울 허수아비’ 외 9편의 작품을 집중 조명합니다. 아울러 유창근 박사의 ‘지상 동시 창작 특강 9’ 또한 많은 관심 바랍니다.

연인 신인문학상 작품공모 시 부문 김승곤(‘사모곡’ 외 4편) 씨, 동시조 부문 왕나경(‘개구리 성년식’ 외 4편) 씨가 당선되었습니다. 두 분의 당선을 축하드리며, 큰 문운과 축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기획특집으로 시작한 <서정윤 시인의 이 계절의 편지> 2회분 ‘봄 나그네’가 새롭게 시작하는 인생의 봄 길을 걸어갑니다. 아울러 <신작소시집>으로 박금자 시인의 ‘수박’ 외 10편, 한나라 시인의 ‘돌탑’ 외 9편, 홍은영 시인의 ‘백일홍’ 외 10편의 최신작으로 꾸며졌습니다.

기획특집 <김남규 시인의 키워드로 읽는 식민지 시대의 인문학> 9회째로 <진달래-김소월>의 시세계를 재조명해 보며, 김소월 시인의 시혼을 새롭게 엿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시대를 반영하는 문자화된 우리글과 말들의 발굴, 재조명함으로써 글과 말의 역사성과 문화사적 의미를 찾아가는 기획특집 <글글말말>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환희와 열정, 1,400여 만 관객의‘ 영화 <신과 함께> 명대사’ 등으로 꾸며 모두가 하나 되어 대한민국을 응원합니다.

<노래로 읽는 시> ‘축배의 잔’(임경희 작시, 변우식 작곡)과, <갤러리 연인> 사진작가 한선영의 작업 “길”이 전시되며, <김세영 시인의 포토필> ‘작별’ 외 2편이 새로운 이미지로 다가갑니다.

구매가격 : 8,400 원

江原的拂曉 23號

도서정보 : 由韩国江原道政府 | 2018-01-15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江原道厅新闻发言人室编著的《江原的拂晓》传播江原道的观光信息和文化、经济新闻。

구매가격 : 0 원

Rising Gangwon Volume 66

도서정보 : Gangwon-do | 2018-01-15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The Gangwon-do Provincial Government Spokesperson published the magazine, 'Rising Gangwon', delivering Gangwon-do news concerning Tourism Information, Culture and Economy.

구매가격 : 0 원

한국시조문학 2017 제12호(하반기)

도서정보 : 발행인 : 정유지 | 2018-01-06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한국시조문학 2017 제12호(하반기) 발행-The Korean Sijo Literature


“시조는 향수와 같다. 스스로 향수를 뿌리지 않으면, 절대로 남에게 향기를 선물할 수 없다.”

한국시조문학진흥회는 고집스러울 만치 전통적 정서를 추구해 왔고, 우리 시대 향수와 같은 역할을 통해, 유채꽃 향수처럼 값지고 아름다운 향기를 발산해 왔다. 또한 시조는 한국인의 얼과 정신을 담아내는 유채꽃의 꽃대이다. 국민들에게 시조라는 매혹적인 향수를 적극 활용하도록 각인시켜 왔다. 특히 국내 시조 숲의“ 붐”조성뿐 아니라, 시조 세계화를 위해『한국시조문학』 제12호가 나오기까지 중단 없는 향기를 계속 발산해 오고 있다는 점에서 고무적인 현상이 아닐 수 없다. 그런 과정 속에서 시조 전문지『한국시조문학』이란 국내 최고 수준의 시조 메신저가 탄생하기에 이른 것이다.『한국시조문학』은 전통 운율을 중시하는 특징을 견지해 왔다. 한국시조문학진흥회는 우리 민족의 유일한 정형시로서 국민적 지지와 성원을 한 몸에 받아온 시조의 정체성을 회복하는데 전력을 다해 왔다.

한국시조문학진흥회는 최초의 시조시인, 역동 우탁 선생을 기리는 역동시조문학상을 통해 품격 있고 역량 있는 시조시인을 발굴하는데 크게 기여해 왔다. 아울러 천년 온천수인 수안보온천과 천년 시조를 접목시켜 문화적 카타르시스를 창조하는 모티브를 재현시키고 있다는 점이 본 시진회의 자랑거리라 할 수 있다. 충북 충주시 수안보온천 시조문예축전을 충주시조문학회와 수년 동안 공동주관함으로써 지역 온천축제에 시조라는 문화코드를 장착시켰다는 최고의 찬사와 평가 역시 받는 등 한국현대시조문학사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는 것이다.

한국시조문학진흥회는 시조의 진흥뿐 아니라, 시조문학 소통의 주체로서 자리매김했음을 선포한다. 이에 따라, 시조 본래의 아름다운 전통의 향기를 우리 스스로 인정하고 아낄 뿐 아니라, 더 나아가 일반 국민들에게 시조의 향기를 선물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구매가격 : 7,800 원

월간 메이크올 2018년 1월호

도서정보 : 한국과학창의재단 | 2018-01-01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월간 메이크올은 창의적 만들기 활동과 관련한 최신 동향, 국내외 메이커의 심도 있는 칼럼과 기사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메이커 활동 정보를 제공하고 글로벌 미래 문화를 향한 통찰력을 제시합니다.

구매가격 : 0 원

계간 문학동네 2017년 겨울 통권 93호

도서정보 : 문학동네 | 2017-12-27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문학동네』는 문학의 존엄과 자긍을 다지며, 한국문학의 미래를 열어가는 젊은 문예지입니다. 우리 문학의 드높은 성취를 갈무리하며, 문학의 미답지를 개척, 수호해갈 『문학동네』는 문학의 진정성을 채굴하는 든든한 굴착기로서, 매호 돋보이는 기획과 성실한 편집으로 두고두고 귀한 자료로서 가치를 지니는 고급 문예지입니다.

구매가격 : 7,500 원

이미지 2017 겨울호(통권 6호)

도서정보 : 발행인 : 방귀희 | 2017-12-25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장애인예술계 총결산한 『e美지』 2017 겨울(통권 6호)

장애인문화예술 전문잡지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e美지』 6호는 2017년 장애인예술계를 총정리하고 있다. 중계석에 소개된 소식이 가장 많이 게재되어 장애인문화예술계가 얼마나 역동적으로 움직이고 있는지를 알 수 있다.

한 해를 빛낸 장애예술인으로 문학은 2017년 구상솟대문학상 수상자 김대원 시인, 미술은 올 한 해 20여 차례 퍼포먼스를 한 수묵크로키 석창우 화백, 음악은 카네기홀 공연을 하고 돌아온 대한민국휠체어합창단 정상일 교수, 대중예술은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방송인 강원래 씨의 인터뷰 기사가 실려 있다.

눈길을 끈 것은 『e美지』 송년 특집 2018평창동계패럴림픽 G-100일 기념, 한·중·일장애인예술축제 화보이다. 축제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생생히 볼 수 있고, 미공개 장면들이 더욱 재미를 주고 있다.

방귀희 발행인은 ‘2017년은 장애인예술의 수월성을 알리고 인정을 받을 수 있는 해여서 큰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하면서 이를 바탕으로 ‘새해는 장애인예술의 제도를 마련해서 장애예술인들이 안정적으로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매가격 : 7,200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