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러가 들려주는 상징 이야기

강영계 | ㈜자음과모음 | 2016년 03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5,500원

판매가 5,500원

도서소개

카시러의 문화철학은 상징형식에 대한 독특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역사가 흐르고 발달함에 따라 인간의 의식도 함께 발달합니다. 따라서 상징형식도 역사가 흐를수록 발달하지요. 그는 문화를 형성하는 세 가지 상징형식을 제시합니다. 표현 기능으로서의 상징형식, 직관 기능으로의 상징형식, 의미 기능으로의 상장 형식 말입니다. 이 책은 어린이들에게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이러한 개념들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합니다.

저자소개

서울대 철학과를 졸업한 후 독일 뷔르츠부르크 대학에서 철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독일 프라이부르크 대학, 프랑스슈트라스부르 대학에서 교환 교수를 지냈고, 건국대 문과대학장, 부총장 및 한국니체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건국대 철학과 명예교수이며, 중국 서북대학교 객좌 교수이다. 일반인과 청소년을 위한 철학 관련 저서들을 출간하여 철학의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는 철학자이다.

지은 책으로는『사회철학의 문제들』,『철학이야기』,『정신분석이야기』,『청소년을 위한 철학이야기』,『니체와 정신분석학』,『헤겔, 절대정신과 변증법 비판』 등이 있으며, 최근『강영계 교수의 프로이트 정신분석학 이야기』,『행복학강의』,『사랑』,『지금 우리에게 물어야 할 22가지 질문』,『철학의 오솔길』,『청소년을 위한 가치관 에세이』,『청소년을 위한 정의론』,『청소년을 위한 철학 에세이』가 출간되었다. 역서로는『도덕과 종교의 두 원천』,『인식과 관심』,『중세철학입문』,『칸트의 비판철학』,『토마스 아퀴나스』,『니체 생애』,『서양철학사』,『파라켈수스』,『브루노』,『무한자와 우주와 세계 외』,『에티카』,『칸트의 비판철학』,『문화에서의 불안』,『도덕과 종교의 두 원천』 등이 있다.

목차소개

책머리에
프롤로그


제1장. 문화는 상징형식이다
1. 사랑하는 가족을 잃다
2. 삼촌과 한 가족이 되다
3. 문화와 상징형식
철학 돋보기

제2장. 인간이란 무엇인가
1. 삼촌이 좋아하는 사람은 누구일까?
2. 인간은 상징하는 동물
3. 사진작가 누나를 만나다
철학 돋보기

제3장. 신화에 대해서
1. 신화는 상징형식의 원초적 유형
2. 조각공원에 함께 가다
3. 경비원 이야기
철학 돋보기

제4장. 현실 속 문화철학
1. 둘의 사이는 과연 어떻게 될까?
2. 의식 발달 단계에 따른 상징형식의 형성
3. 현실 속 철학의 역할
철학 돋보기

에필로그
부록_통합형 논술 활용노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