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록 - 스테디북 100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 청목사 | 2005년 03월 2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5,000원

전자책 정가 2,000원

판매가 2,000원

도서소개

명상록은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가 황제로서 정무에 종사하거나 전쟁에 참가했을 때 틈틈이 직접 쓴 글이다. 이 책은 로마인의 가장 내밀한 사상까지 전부 표현한 철학서인 동시에 한 인간의 고매한 양심이 자기 자신과 치열하게 싸운 산 기록이기도 하다. 악의와 허식이 따르기 일쑤인 타인에 대한 설교와 달리 가식 없는 진실과 겸손이 흐르고 있어 감동을 준다.

저자소개

(Marcus Aurelius Antoninus) 161년부터 180년까지 로마 제국을 다스렸던 16대 황제로서 로마 제국의 중흥 시대를 이끌었던 5현제의 마지막 황제이기도 하다. 후기 스토아학파의 대표적인 철학자이기도 한 그는 재위 기간의 대부분을 화려한 제국의 수도 로마가 아닌 변방의 전쟁터에서 머물며 군사들과 고락을 함께했다. 그러던 중 180년 서게르만의 한 부족 마르코만니의 침입을 직접 격퇴하다 빈도보나(오늘날의 오스트리아 빈)에서 병사했다고 알려지고 있다.

역자소개

고려대학교 영문학과와 미국 UCLA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다. 주요 편저로「The fear of Freedom」「The Brothers Karamazov」「Sons And Lovers」「Biron」등이 있다.

목차소개

서문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안토니누스의 생애 아우렐리우스의 사상 - 스토아 철학 제1권 제2권 제3권 제4권 제5권 제6권 제7권 제8권 제9권 제10권 제11권 제12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