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유사 (상) - 스테디북 67

일연 | 청목사 | 2005년 01월 1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5,000원

전자책 정가 2,000원

판매가 2,000원

도서소개

고려 충열왕 때의 명승 보각국사 일연이 신라, 고구려, 백제 3국의 유사를 모아서 지은 역사서. 김부식이 편찬한 삼국사기와 더불어 현존하는 우리 고대 사적의 쌍벽을 이루는 책이다. 김유신, 선덕여왕 등 우리 역사속 인물과 사건에 대한 에피소드를 읽을 수 있다.

저자소개

고려 후기의 고승으로 속성은 김씨, 이름은 견명이다. 자는 회현, 일연이며 시호는 보각이다. 경상북도 경산에서 태어났으며9세에 광주 무량사에 들어가 대웅 스님 밑에서 학문을 닦다가 14세에 승려가 되었고 22세에 승과에 급제하였다. 고종 때 대선사에 이르고, 충렬왕 때 국존으로 추대되어 원경충조의 호를 받았다. 1289년 병이 나자 왕에게 글을 남기고 평소와 다름없이 제자들과 문답을 나눈 후 손으로 금강인을 맺고 입적하였다. 경상북도 군위의 인각사에 탑과 비석이 남아 있으며, 운문사 동쪽 기슭에 행적비가 있다. 저서로는「삼국유사」「어록」「계송잡서」「조동오위」「조도」「대장수지록」「제승법수」「조정사원」등이 있다.

역자소개

동국대학교 국문학과 졸업. 국어 어문학회 회원. 한국어 대사전 편찬위원.

목차소개

제1권 왕력 기이 제2권 기이 제3권 흥법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