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티용이 들려주는 과학수사이야기

최상규 | ㈜자음과모음 | 2016년 03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700원

전자책 정가 4,850원

판매가 4,850원

도서소개

범죄 현장에는 반드시 흔적이 남아 있다! 한 방울의 피, 한 올의 머리카락으로 범인을 추적하는 신기한 과학 수사 이야기!

저자소개

1967년 서울대학교 문리과대학 동물학과를 졸업하고, 1969년 가톨릭대학교 의학부 교수로 미생물학 및 면역학을 연구하였습니다. 1976년 독일 훔볼트장학재단 초청으로 본대학교에서 사람의 장기 이식 거부 현상의 면역학적 기전에 관한 연구로 [Res.exp.Medicine(171권, 1977년)]이라는 세계 유명 학술지에 논문을 발표하였습니다. 1979년 국립과학수사연구소로 자리를 옮겨 과학 수사에 큰 관심을 갖고 국내에서 최초로 법 생물학이라는 학문을 개척하였습니다. 재임 중 1983년에는 일본 과학경찰연구소 방문 연구원을 지냈고, 1990년에는 미국 연방수사국(FBI)에서 DNA 지문 감식법 연수를 마친 후 국내 최초로 DNA 지문 감식법을 도입하였고, 1991년 국과수에 유전자 분석실을 설치하여 각종 범죄는 물론 특히 성폭행 범죄를 DNA 지문 감식법으로 해결하면서 한국 과학 수사를 획기적으로 발전시켰습니다. 1995년 삼풍백화점 붕괴 사고와 같은 대형 참사에서 DNA 감식에 의한 신원 확인 총괄 책임자로 활약하여 2000년에 국민훈장 녹조근정훈장을 수상하였습니다. 2004년 정년 퇴임 후 동국대, 충남대에서 후학 교육에 전념하고 있으며 집필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주요 저서로는 과학 수사 실화집인《루미놀》《유전자》《과학 수사 이론과 실제》그리고 장편추리소설인《슬픈 만남》《CSI 청소년 과학 수사대》등이 있습니다.
skoch@hanmail.net

목차소개

첫 번째 수업. 과학 수사란?
두 번째 수업. 혈액과 혈흔
세 번째 수업. 인체의 모발과 동물의 털
네 번째 수업. 인체의 뼈
다섯 번째 수업. DNA 지문
여섯 번째 수업. 거짓말 탐지기
마지막 수업. 사이버 범죄 수사
부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