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블로프가 들려주는 소화이야기

이흥우 | ㈜자음과모음 | 2016년 03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700원

전자책 정가 4,850원

판매가 4,850원

도서소개

전자석을 만드는 방법에서부터 발전기가 돌아가는 원리까지! 전자기유도 현상을 발견한 19세기의 위대한 실험 물리학자 패러데이와 함께하는 전자기학 탐험 여행!

저자소개

1985년 서울대학교 무기재료공학과를 졸업하고, 1992년 KAIST에서 초중력 이론으로 이론물리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현재는 국립 경상대학교 기초과학부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전공 분야는 중력 이론과 양자대칭성 및 응용수학으로, 현재까지 수학·물리 분야의 국제 학술지에 100여 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2000년에는 진주 MBC 생방송 ‘생활 속의 물리학’ 코너에 고정으로 출연하였다. 지은 책으로는《패턴으로 배우는 중학 수학》《과학공화국 법정 시리즈1~50》《파인먼이 들려주는 불확정성 원리 이야기》《가우스가 들려주는 수열 이야기》《파스칼이들려주는 확률 이야기》《뉴턴이 들려주는 만유인력 이야기》《갈릴레이가 들려주는 낙하 이야기》《리만이 들려주는 4차원 기하학 이야기》《맥스웰이 들려주는 전기 자기 이야기》《페르마가 들려주는 정수 이야기》《하위헌스가 들려주는 파동 이야기》《퀴리부인이 들려주는 방사능 이야기》《디오판토스가 들려주는 방정식 이야기》《줄이 들려주는 일과 에너지 이야기》《피타고라스가 들려주는삼각형 이야기》《보일이 들려주는 기체 이야기》등이 있다.

목차소개

첫 번째 수업 - 전류란 무엇인가요?
두 번째 수업 - 전류가 흐르는 곳에 나침반을 두면 어떤 일이 벌어지나요?
세 번째 수업 - 전자석 만들기
네 번째 수업 - 전자석의 특징
다섯 번째 수업 - 전자석의 이용
여섯 번째 수업 - 자석의 힘
일곱 번째 수업 - 전동기의 회전력은 어떻게 발생할까요?
여덟 번째 수업 - 자석이 전류를 만들어요
마지막 수업 - 발전기의 원리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