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트호프가 들려주는 삼투압이야기

송은영 | ㈜자음과모음 | 2016년 03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700원

전자책 정가 4,850원

판매가 4,850원

도서소개

노벨 화학상 수상자이며 ‘물리 화학’의 창시자인 반트호프와 함께 풀어 보는 삼투압의 비밀!

저자소개

1964년 11월 서울에서 태어나 고려대학교 물리학과와 같은 대학원에서 원자핵 물리학을 전공했다. 1999년 제17회 한국 과학기술 도서상(저술부문, 과학기술부 장관상)을 수상했고, 과학 전문작가로 열정적으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아인슈타인의 생각실험실 1,2》《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 이야기 시리즈》《Mr.퐁 과학에 빠지다》《프린키피아(서울대 선정 인문고전 50선 중 27번)》《블랙홀 랑데부》《과학 원리로 떠나는 창의력 여행》《교과서 밖에서 배우는 재미있는 상식 시리즈(수학 상식, 물리 상식, 과학 상식)》《원리를 알면 수학이 쉽다》《과학 공부를 잘하는 7가지 방법》《손에 잡히는 과학 교과서(전기와 자기)》《과학 돋보기》《역사 인물과 함께하는 교과서 원리 캠프(물리)》《위대한 과학자 시리즈(꿈꾸는 아인슈타인, 돌아온 갈릴레이, 못 말리는 뉴턴)》《24시 과학여행》《중력이 뭐야, 힘과 속력이 뭐야, 일과 에너지가 뭐야》등이 있다.

목차소개

첫 번째 수업 - 페퍼의 실험과 반투과성 막
두 번째 수업 - 확산과 삼투
세 번째 수업 - 적혈구와 삼투 현상
네 번째 수업 - 식물과 삼투 현상
다섯 번째 수업 - 김치와 삼투 현상
여섯 번째 수업 - 우리 생활과 삼투 현상
일곱 번째 수업 - 정수와 역삼투압
마지막 수업 - 바닷물로 민물 만들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