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천자문 과학원정대 3 달 (손오공과 달빛요괴 아르테미스의 음모)

손영운 | 을파소 | 2010년 05월 1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800원

전자책 정가 7,840원

판매가 7,840원

도서소개

달 콜로니에서 벌어지는 손오공의 좌충우돌 달 세계 탐험기

어느날 보리도사는 손오공과 친구들을 달 정찰 순찰대의 일원으로 임명하겠다는 내용의 편지 한 장을 받습니다. 보리도사는 달에 가기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특제 달토끼 떡을 먹여 재우고는 달로 향합니다. 드디어 달에 도착한 손오공 일행! 하지만 달은 특수한 공간이라 무중력 훈련, 회전의자 훈련 등 우주인이 되는 갖가지 훈련을 받아야 했어요. 다른 친구들은 모두 무사히 테스트를 통과하지만 이상하게 달나라 환경에 적응 못 하는 손오공만은 끝내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합니다. 손오공 일행은 달 탐사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이들에게는 앞으로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요?

마법천자문 과학원정대 제3탄 『손오공과 달빛요괴 아르테미스의 음모』는 손오공의 모험 이야기 속에 지구의 유일한 위성인 달에 대한 과학적 지식들을 녹여 냈습니다. 달나라에 달토끼들이 콜로니를 건설하여 지구와 달을 지키고 있다는 설정에서 출발한 이 이야기는 달을 방문한 손오공 일행이 우주에 적응하기 위해 받는 훈련과 우주에서의 생활 등을 재미있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또 달을 탐사하면서 배우는 달의 환경, 달을 점령하려는 우주 도마뱀 족과의 전투를 통해 본 레이저 총, 광선검, 우주선의 원리 등 달에 대한 다양한 내용들을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저자소개

저자 : 손영운
서울대학교를 졸업하였고, 중·고등학교 과학교사를 지냈으며, 중학교 과학교과서와 교사용 지도서를 집필했다. 『철학을 따는 나무』, 『청소년을 위한 서양 과학사』, 『아인슈타인처럼 생각하기』, 『교과서를 만든 과학자』 등 여러 책을 집필하였고, 이 중 11권이 과학문화재단이 선정하는 우수 과학도서가 되었다. 『서울대 선정 고전 인문 만화 50선』시리즈를 기획하였고, 그 중에서 『04 플라톤 국가』, 『05 토마스 모어 유토피아』, 『06 루소 사회계약론』, 『키케로 의무론』 등의 글을 썼다. 지금은 지역 신문에「손영운의 과학 이야기」를 기고하는 과학 칼럼니스트이면서, 청소년을 위한 과학 관련 책들을 쓰는 과학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다.

목차소개

1. 우주의 무법자
◇ 한눈에 보는 과학 : 지구의 친구, 달을 소개합니다!
2. 손오공, 달 위를 걷다!
◇ 아하! 과학 교실 : 달의 환경을 알아보자!
3. 전기장 감옥을 탄출하다!
◇ 별난 상상 ‘만약에’ : 지구 옆에 달이 없다면?
4. 요괴를 풀어 준 손오공
◇ 콕콕! 인터뷰 1 : 최초로 달에 간 우주인 암스트롱
5. 달의 정복자 달빛요괴
◇ 우리도 해 보자! : 개미집 만들어 개미 일생 관찰하기
6. 달의 정복자 달빛요괴
◇ 콕콕! 인터뷰 2 : 비밀에 쌓인 달 아가씨와 만나다!
7. 손오공, 크레이터 속에 빠지다!
◇ 만화 마법 돋보기 : 달에 대한 여러 가지 오해를 풀어 보자!
8. 달빛요괴의 최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