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천자문 과학원정대 8 물 (물요괴 크라크라의 음모)

손영운 | 을파소 | 2010년 09월 0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800원

전자책 정가 7,840원

판매가 7,840원

도서소개

깨끗한 물의 마을을 침략한 물요괴 크라크라의 정체는?
물의 기운을 지키기 위한 손오공과 크라크라의 대결이 시작된다!

강에서 물고기를 잡으며 신나게 놀던 손오공과 아이들은 물고기가 떼죽음을 당한 것을 보게 되고, 가까운 물의 마을로 찾아갑니다. 물이 맑기로 유명한 물의 마을은 오염 되어 있었고, 질병이 퍼져 아픈 사람들도 가득했습니다. 이곳에서 만난 소녀 비앙카는 병든 아버지를 고칠 방법을 찾으러 손오공을 따라 보리선원으로 갑니다. 한편, 삼장은 폐수를 흘려보낸다는 물의 마을 근처 화학 공장을 찾아갑니다. 하지만 공장에는 수상한 안개만이 자욱하게 깔려 있습니다. 붉은 안개가 가득한 공장에서 과연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마법천자문 과학원정대 시리즈의 제8편인 『물요괴 크라크라의 음모』는 봉인되었던 물요괴 크라크라의 부활과 그에 맞서는 손오공 일행을 통해 여러 가지 모습으로 지구에 존재하는 물에 대해 자연스럽게 설명해 줍니다. 우리 몸속에서 물의 역할과 우리가 몰랐던 물의 재미있는 성질, 기온 변화에 따라 모습을 바꾸는 물, 수질 오염과 그로 인해 생기는 질병 등을 소개합니다. 여기에 각 장마다 2쪽 분량의 학습페이지를 두어 각 장에서 다룬 공부 내용을 정리하고 심화시켜 줍니다.

저자소개

저자 : 손영운
서울대학교를 졸업하였고, 중·고등학교 과학교사를 지냈으며, 중학교 과학교과서와 교사용 지도서를 집필했다. 『철학을 따는 나무』, 『청소년을 위한 서양 과학사』, 『아인슈타인처럼 생각하기』, 『교과서를 만든 과학자』 등 여러 책을 집필하였고, 이 중 11권이 과학문화재단이 선정하는 우수 과학도서가 되었다. 『서울대 선정 고전 인문 만화 50선』시리즈를 기획하였고, 그 중에서 『04 플라톤 국가』, 『05 토마스 모어 유토피아』, 『06 루소 사회계약론』, 『키케로 의무론』 등의 글을 썼다. 지금은 지역 신문에「손영운의 과학 이야기」를 기고하는 과학 칼럼니스트이면서, 청소년을 위한 과학 관련 책들을 쓰는 과학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다.

목차소개

1. 물의 요괴 크라크라의 탄생
-한눈에 보는 과학 : 지구의 물은 어떻게 생겨났을까?
2. 나비족의 요정, 빠빠
-아하! 과학 실험 교실: 모세관 현상에 대해 알아보자
3. 손오공, 비앙카를 조심해!
-만화 마법 돋보기 : 물은 모든 생명체의 고향
4. 프로토 언덕으로 출발!
-별별 호기심 해결 Ⅰ: 우리 몸을 구성하는 물
5. 소용돌이에서 살아남아라!
-별별 호기심 해결 Ⅱ: 수질 오염과 질병
6. 프로토들의 힌트는?
-콕콕! 인터뷰 : 다른 행성에도 물이 있을까?
7. 크라크라를 이길 마지막 방법
-별난 상상 ‘만약에’ : 물의 재미있는 성질
8.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물
-찰칵! 과학 사진첩 : 기온에 따른 물의 변화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