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천자문 과학원정대 9 지구온난화 (손오공, 뜨거워진 지구를 식혀라!)

손영운 | 을파소 | 2010년 10월 0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800원

전자책 정가 7,840원

판매가 7,840원

도서소개

삼백 년 만에 찾아온 무더위, 그 무더위의 원인은?
손오공과 함께 하는 지구온난화 이야기

무더위에 지친 손오공은 계곡물에 뛰어들지만, 계곡 물은 이미 다 말라 버렸습니다. 계곡 바닥에 엉덩이를 다친 손오공은 치료를 하는 도중 열대 곤충에게 또 엉덩이를 물리게 됩니다. 무더위에 열대 곤충까지, 지구의 기온이 이상해진 걸까요? 한편, 지옥 염라대왕궁에는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와 물질의 운명이 적혀 있는 생사부가 보관되어 있었는데, 호기심에 생사부를 몰래 훔쳐보는 제갈몽의 뒤로 어둠의 그림자가 다가옵니다. 이 그림자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마법천자문 과학원정대 시리즈의 제9편인 『손오공, 뜨거워진 지구를 식혀라!』는 지구를 멸망시키려는 메테인요괴와의 대결을 통해 지구온난화 현상에 대해 자연스럽게 설명합니다. 지구온난화의 원인과 현상을 알려 주고, 지구의 온도를 높이는 온실 효과와, 온실효과를 일으키는 온실 가스의 종류, 지구 온도가 우리에게 끼치는 영향 등 다양한 지구온난화 이야기를 통해 화학과 환경 문제의 기본 원리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각 장마다 2쪽 분량의 학습페이지를 두어 각 장에서 다룬 공부 내용을 정리하고 심화시켜 줍니다.

저자소개

저자 : 손영운
서울대학교를 졸업하였고, 중·고등학교 과학교사를 지냈으며, 중학교 과학교과서와 교사용 지도서를 집필했다. 『철학을 따는 나무』, 『청소년을 위한 서양 과학사』, 『아인슈타인처럼 생각하기』, 『교과서를 만든 과학자』 등 여러 책을 집필하였고, 이 중 11권이 과학문화재단이 선정하는 우수 과학도서가 되었다. 『서울대 선정 고전 인문 만화 50선』시리즈를 기획하였고, 그 중에서 『04 플라톤 국가』, 『05 토마스 모어 유토피아』, 『06 루소 사회계약론』, 『키케로 의무론』 등의 글을 썼다. 지금은 지역 신문에「손영운의 과학 이야기」를 기고하는 과학 칼럼니스트이면서, 청소년을 위한 과학 관련 책들을 쓰는 과학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다.

목차소개

1. 열대 곤충이 나타났다!
한눈에 보는 과학 : 지구온난화는 무엇일까?
2. 사라진 생사부
만화 마법 돋보기 : 지구의 기온이 높아지면?
3. 습격 당한 보리선원
아하! 과학 교실 : 지구를 지키는 경제, 그린 이코노미
4. 메테인요괴의 속셈
생활 속 과학 이야기 : 지구온난화, 우리가 막는다!
5. 마음을 조종하는 과자
콕콕! 인터뷰: 우주의 자연 현상, 지구온난화
6. 위기의 포트리스 마을
별별 호기심 해결Ⅰ : 빙하가 녹고 있다!
7. 지구의 운명을 건 대혈투
별별 호기심 해결 Ⅱ : 우주에 세운 발전소
8. 지구온난화의 번임을 잡아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