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천자문 과학원정대 10 아마존 (손오공과 아마존 분홍돌고래 보뚜의 눈물)

손영운 | 을파소 | 2010년 10월 2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800원

전자책 정가 7,840원

판매가 7,840원

도서소개

지구의 허파, 아마존이 울고 있다
손오공과 함께 하는 지구온난화 이야기

만우절을 맞이해 도사님을 속이기로 한 손오공이 옥황상제님이 편찮으시다는 거짓말을 하자 도사님들은 허둥지둥 하늘나라로 갑니다. 그런데 하늘나라에서 돌아온 도사님들이 옥황상제님을 간호해 준 보답으로 아마존 여행 상품권을 받아옵니다. 놀고 먹기 좋은 아마존 여행이라는 말에 욕심이 난 손오공은 자신이 대신 가겠다고 나서고, 어쩐 일인지 보리도사는 순순히 승낙합니다. 한편 의술섬에 찾아온 아마존 원주민 보뚜는 요괴들 때문에 아마존이 파괴되고 있다는 말을 합니다. 신비의 소년 보뚜와 아마존을 파괴하려는 요괴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마법천자문 과학원정대 시리즈의 제10권 「손오공과 아마존 분홍돌고래 보뚜의 눈물」은 아마존을 파괴시키려는 이크라요괴와의 대결을 통해 아마존의 중요성과 특징을 설명합니다. 아마존의 지리적 위치와 기후, 아마존에 살고 있는 놀라운 동식물을 소개하고, 아마존과 같은 밀림이 지구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려줍니다. 환경 문제로 파괴돼 가고 있는 아마존의 실태 등 다양한 아마존 이야기를 통해 아마존의 생태와 특징, 아마존의 문제에 대해 정리합니다. 여기에 각 장마다 2쪽 분량의 학습페이지를 두어 각 장에서 다룬 공부 내용을 정리하고 심화시켜 줍니다.

저자소개

저자 : 손영운
서울대학교를 졸업하였고, 중·고등학교 과학교사를 지냈으며, 중학교 과학교과서와 교사용 지도서를 집필했다. 『철학을 따는 나무』, 『청소년을 위한 서양 과학사』, 『아인슈타인처럼 생각하기』, 『교과서를 만든 과학자』 등 여러 책을 집필하였고, 이 중 11권이 과학문화재단이 선정하는 우수 과학도서가 되었다. 『서울대 선정 고전 인문 만화 50선』시리즈를 기획하였고, 그 중에서 『04 플라톤 국가』, 『05 토마스 모어 유토피아』, 『06 루소 사회계약론』, 『키케로 의무론』 등의 글을 썼다. 지금은 지역 신문에「손영운의 과학 이야기」를 기고하는 과학 칼럼니스트이면서, 청소년을 위한 과학 관련 책들을 쓰는 과학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다.

목차소개

1. 신비의 소년 보뚜
한눈에 보는 과학 : 아마존은 어떤 곳일까?
2. 손오공을 잡아먹겠다고?
믿거나 말거나 : 아마존에 여인 왕국이 있었다고?
3. 밝혀진 요괴의 정체
콕콕! 인터뷰 : 아마존의 귀염둥이 보뚜를 소개합니다.
4. 벌거벗은 아마존
별별 호기심 해결Ⅰ: 아마존의 동물들 모여라!
5. 아마존 원주민과의 하루
별별 호기심 해결 Ⅱ : 세상에서 가장 큰 약국 아마존!
6. 불타 버린 마을
만화 마법 돋보기 : 아마존에 대한 오해와 진실
7. 아마존의 대반격
아하! 과학 교실 : '지구의 허파' 아마존을 지켜라!
8. 우리의 마지막 희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