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천자문 과학원정대 6 로봇 (로봇요괴 타이탄의 지구 침공!)

손영운 | 을파소 | 2010년 07월 0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800원

전자책 정가 7,840원

판매가 7,840원

도서소개

보리선원을 습격한 강력한 로봇 군단! 그들의 정체는?
로봇요괴 타이탄과 손오공의 한판 승부!

오공이 보리도사의 잔소리를 들으며 수련에 열중하고 있는 사이, 보리선원이 전체를 알 수 없는 집단에게 습격을 당해 초토화되어 버렸어요. 스스로를 ‘로봇’이라고 부르며 마을을 엉망으로 만들지만 한자마법만으로는 이들을 막아 낼 수가 없어요. 손오공과 로봇 군단의 대결이 절정으로 치닫는 순간, 갑자기 신기한 우주선이 나타나 로봇 군단을 막아 냅니다. 과연 이 우주선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마법천자문 과학원정대 시리즈의 제6편인 『로봇요괴 타이탄의 지구 침공』은 로봇요괴 타이탄과의 대결을 통해 로봇과 미래 과학에 대해 자연스럽게 설명해 줍니다. 로봇의 팔다리를 움직이는 장치와 스스로 움직일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을 설명하고, 로봇이 하는 일, 사람과 닮은 최신 로봇, 역사 속에 등장하는 로봇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각 장마다 2쪽 분량의 학습페이지를 두어 각 장에서 다룬 공부 내용을 정리하고 심화시켜 줍니다.

저자소개

저자 : 손영운
서울대학교를 졸업하였고, 중·고등학교 과학교사를 지냈으며, 중학교 과학교과서와 교사용 지도서를 집필했다. 『철학을 따는 나무』, 『청소년을 위한 서양 과학사』, 『아인슈타인처럼 생각하기』, 『교과서를 만든 과학자』 등 여러 책을 집필하였고, 이 중 11권이 과학문화재단이 선정하는 우수 과학도서가 되었다. 『서울대 선정 고전 인문 만화 50선』시리즈를 기획하였고, 그 중에서 『04 플라톤 국가』, 『05 토마스 모어 유토피아』, 『06 루소 사회계약론』, 『키케로 의무론』 등의 글을 썼다. 지금은 지역 신문에「손영운의 과학 이야기」를 기고하는 과학 칼럼니스트이면서, 청소년을 위한 과학 관련 책들을 쓰는 과학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다.

목차소개

1. 로봇요괴, 보리선원을 습격하다!
◇ 한눈에 보는 과학 : 로봇은 어떻게 움직일까?
2. 위기에 빠진 보리선원
◇ 아하! 과학 교실 : 로봇의 두뇌, 제어 장치
3. 로봇요괴가 지구를 습격한 이유는?
◇ 콕콕! 인터뷰 : 로봇 패밀리를 소개합니다. '아미와 아이멧'
4. 맹그리 박사의 비밀
◇ 생활 속 과학 이야기 : 일본의 로봇 만화
5. 로봇과 사람이 침구였다고?
◇ 믿거나 말거나 : 아주 먼 옛날에도 로봇이 있었다고?
6. 로봇이 지켜야 하는 법칙
◇ 별별 호기심 해결 : 로봇은 무슨 일을 할까?
7. 조심해! 로봇이 쳐들어 온다!
◇ 만화 마법 돋보기 : 초소형 첨단 로봇 '마이크로 로봇과 나노 로봇'
8. 타이탄과 손오공, 대결전의 날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