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곰이네 강아지 식탁

도서정보 : 김슬기 | 2020-10-01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칭찬 간식부터 특별한 날을 기념할 수 있는 고급스런 케이크와 영양식까지 반려견을 위한 수제 요리 레시피 51개를 담고 있는 책이다. 특히 반려인이 평소 즐기는 음식과 비슷한 모양으로 만들 수 있는 강아지 간식 레시피가 특징이다. 책 속의 QR코드를 활용하면 동영상도 보면서 더욱 쉽게 따라할 수 있다.

구매가격 : 8,900 원

AI시대 바둑을 파헤친다! 《최강 입문》 2. 기술편

도서정보 : 이하림 | 2020-09-15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책 소개]

바둑은 판에 돌을 놓으며 나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합니다. 돌과 돌이 충돌하는 판의 공간에 숨어있는 원리를 알면 그에 따라 생각의 틀도 잡힙니다. 그렇다면 원리를 어떻게 배워야 할까요?
많은 입문서들이 부분 기술을 나열하고 그에 따른 문제들로 치우쳐 있어 생각의 틀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생각이 부분에 고정되고 확장되지 못해 실전 초급 단계로 향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초보로 머무는 시간이 오래될수록 바둑이 어렵게 느껴질 수밖에 없지요. 이 책은 부분과 부분을 서로 연계해 입체적인 관계에서 이해의 폭을 넓히도록 구상했습니다. 다시 말해 부분을 관통하는 하나의 원리를 알면 다른 부분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그러면 생각하는 틀이 확장되어 저절로 판을 바라보는 힘도 강해진다고 보았지요.

원리를 알고 적용한다는 점에서 이 책은 내용의 전개방식이 독창적이고 체계적입니다. 바둑의 여러 분야를 실전적으로 통합하고 연계해서 일정한 수준까지 거침없이 보여줍니다. 완전 습득하는 데 힘은 들겠지만 어느 부분은 어렴 풋이라도 이해하고 넘어가도 좋습니다. 어려운 부분도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하므로 안내하는 대로 따라가다 보면 점차 이해도가 높아지며 결국 생각의 힘이 강해지면 자연스럽게 체득할 테니까요.
독창적인 의도에 맞게 책의 구성도 특별합니다. 두 권으로 입문 과정을 마치도록 했는데, 1권은 바둑 규칙, 2권은 바둑 기술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크게 규칙과 기술로 책의 권을 구분했지만 내용 안으로 들어가면 초보자가 익혀야 할 다양한 장르에서 전체적인 안목과 부분적인 힘을 기르는 데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두 권을 끝내고 나면 초급에 성큼 다가설 뿐 아니라 서슴없이 바둑을 둘 수 있지요.
1권 ‘규칙편’에서는 바둑을 두기 위해 꼭 알아야 할 기본 지식과 규칙, 잘 두기 위한 돌의 강약과 효율, 집을 다투면서 벌어지는 싸움을 위해 알아야 할 사활과 수상전에 담긴 규칙과 원리를 배웠습니다. 1권을 마치면 전체를 능숙하게 완성하지는 못해도 자유롭게 바둑을 둘 수 있습니다.
이번에 배우는 2권은ㄱ기술편’입니다. 이제부터는 초보자를 벗어나기 위한 본격적인 기술과 행마에 대해 다룹니다. 배움의 핵심은 실전과의 연계라고 보고, 이런 관점에서 파트를 구성했습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파트 1’에서는 집을 다투면서 벌이는 싸움에 유용한 필수 기술에 대해 다룹니다. ‘파트 2’에서는 싸우기 좋은 모양을 만들기 위한 행마에 대해 다룹니다. ‘파트 3’에서는 초반 운영에 유용한 행마를 다루면서 자연스럽게 실전과 연관된 감각을 익히는 데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파트 4’에서는 실전의 완성을 위한 끝내기와 마무리에 대해 다룹니다. 2권까지 마스터하면 바둑의 묘미를 느끼면서 스스로 초보 티를 벗고 나름 세련된 기술과 행마를 구사하며 바둑 한 판을 완성하리라 확신합니다.
이 책의 흥미와 짜임새를 더해주는 특징을 덧붙인다면 초보자가 알아둘 용어 설명과 각 파트의 말미에 실은 코너에 있습니다. 필요한 바둑용어는 알기 쉽게 본문 안에 녹여서, 자연스럽게 모양을 보여주며 설명해 현장감을 주었습니다. 각 파트가 끝날 때마다 핵심을 글로 정리해서 되돌아보게 하고, 내용을 이끌어갔던 주요 용어를 눈으로 이해할 수 있게 모양으로 정리해서 생동감을 살렸습니다. 마지막으로 복습 차원에서 생각하며 풀어보는 문제를 실었습니다.

이 책은 바둑을 강하게 배우려는 입문자와 더불어, 더 이상 기력이 올라가지 못하고 방황하는 초급자에게도 도움을 줄 것입니다. 기력이 그 자리에 머무르는 이유는 생각의 틀이 잡히지 못했기 때문 아닐까요. 바둑만 많이 둔다고 해결되는 문제가 아닙니다. 그런 분들에게도 이 책이 생각의 틀을 잡고 힘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구매가격 : 10,000 원

채소는 약

도서정보 : 무라타 유코 | 2020-09-14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채소의 효능부터 건강하게 먹는 방법까지 채소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주는 책. 채소를 색깔별로 나누어 각각의 채소가 지닌 영양 성분과 효능, 제철, 고르는 법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채소 외에도 함께 섭취하면 좋은 에너지원으로서 과일, 대두가공식품, 해조류, 견과류 ? 참깨를 소개한다. 또한 채소를 활용한 간단한 레시피도 제공하므로 실생활에 도움이 될 것이다.

구매가격 : 11,200 원

손뜨개 인형의 모든 것

도서정보 : 일본 손뜨개 인형 협회 | 2020-09-10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처음부터 차근차근, 누구나 쉽게 배우는
나만의 손뜨개 인형 만들기!

누구나 아무것도 모르는 ‘처음’이 있는 법이다! 『손뜨개 인형의 모든 것』은 손뜨개 인형, 혹은 코바늘이 처음인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코바늘에 대해 아무것도 몰라도 코바늘뜨기의 기초 중의 기초인 바늘 잡는 법부터 입체로 뜨는 법까지 상세한 과정 사진과 꼼꼼한 설명으로 안내하고 있다. 여기에 손뜨개 인형 각 부분을 완성하는 방법과 조립방법, 얼굴 만드는 방법 등 인형 만들기를 위한 다양한 테크닉까지 꼼꼼하게 알려주고 있다.

구매가격 : 15,050 원

몸치

도서정보 : 이기현 | 2020-08-28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넓은 의미에서 몸치란 중력[Gravity]에 쓸데없이 저항하는 모든 행위를 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중력에 저항한다는 건 기계로 치면 연료를 많이 소모하는데 효율이 안 좋은 것이다.
몸치의 몸은 고비용 저효율로 작동하는 기계와 같다.
중력에 저항하는 짓을 안 할수록 힘이 적게 듦으로 그만큼 효율이 높아진다.
그럼 저항을 안 하면 되지 않나?
유감스럽게도 그럴 수 없다.
일부러 저항하는 게 아니고 저항하고 있음 자체를 자각 못해 그런 것이기 때문이다.
어제까진 몰랐는데 오늘 그것을 알았다면 ′어제의 나′는 ′오늘의 나′에 대하여 상대적 몸치다.
나아가 몸치란 몸 뿐 아니라 마음에 걸림이 있는 모든 중생을 가리킨다.
몸에 걸림이 있다면 경직된다.
경직된 만큼 중력에 저항하는 힘이 커지고, 경직이 줄어드는 만큼 중력에 저항하는 힘은 줄어든다.
이와 같이 몸 구석구석에 도사리고 있는 경직된 요소들을 부단한 수련을 통해
하나씩 없애가는 과정이 이른바 무위자연(無爲自然)에 접근하는 길이다.

구매가격 : 6,000 원

바르게 설 수 있다

도서정보 : 온도니 | 2020-08-19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날이 갈수록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로 인해 생활은 점점 편리해지고 있다. 이런 생활이 가능한 이유 중 하나는 IT의 발전일 것이다. 컴퓨터, 스마트폰에 이어 어디서나 들고 다니면서 할 수 있는 태블릿까지 그 한계가 어디까지일지 상상도 못할 수준이 되었다. 그런데 이런 발전에는 밝은 면만 있는 것이 아니다. 출근 시간의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스마트폰으로 보는 뉴스들, 업무 시간 내내 쳐다보는 컴퓨터 화면, 퇴근한 뒤 집에서는 티브이나 노트북으로 한번 보기 시작하면 눈을 뗄 수 없는 영상들까지. 현대인들은 바르지 않은 자세로 오랜 시간 생활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였고, 자세와 체형의 변형을 만들었고 통증까지 동반하게 되었다. 이런 현대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바른 자세일 것이다. 이미 인터넷에는 바르게 앉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의자, 허리를 곧게 펼 수 있도록 하는 밴드, 추나요법 등 체형 교정과 관련된 많은 정보들이 존재한다. [내 몸에 딱 맞는 교정 운동으로 바르게 설 수 있다]는 이 같은 현대인들이 고민을 해결하는 데에 도움을 주고자 바른 몸과 자세를 알아보고 병원에 가지 않고도 바른 자세를 만들 수 있는 방법, 일상생활에서 느껴지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통증별 운동 처방을 담았다.

구매가격 : 13,000 원

치과의사들이 하는 그들만의 치아 관리법

도서정보 : 이수진 | 2020-08-19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우리는 하루에도 몇 번씩 음식을 먹는다. 끊임없이 치아는 일을 하지만 제대로 된 관리를 하는 사람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그래서 이가 썩고, 신경이 손상되고, 잇몸에 염증이 일어나기도 한다. 유치는 10대 이전에 빠지고 그 후에는 영구치가 난다. 100세 시대에 90년 가까이 영구치를 관리하며 살아야 한다. 이 치아를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올바른 치아 관리법을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치과의사들이 하는 그들만의 치아 관리법]은 다양한 방송 출연과 활발한 SNS 활동으로 50대라는 나이가 믿기지 않는 동안 외모로 화제를 모으기도 한 28년차 치과의사 이수진 원장이 소개하는 치아 관리법을 담아낸 책이다. 치아를 관리하는데 가장 기초가 되는 양치질하는 방법부터 마트에 가면 쉽게 구할 수 있는 수많은 치약과 칫솔, 치실, 치간 칫솔, 혀클리너 등 도구들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사용법을 알려준다. 매일 사용해야 하는 도구들은 어떤 것을 골라야 하는지 등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최근까지도 논란이 되고 있는 치과의 과잉진료와 치과에서 예상치 못한 큰돈을 썼다는 등의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이야기들로 치과에 대한 공포는 더 커졌다. 하지만 제때 확실한 치료를 받는 것은 치아를 오랫동안 사용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일이다. 임플란트, 신경치료, 충치치료 등 적재적소에 필요한 치과치료에 대한 설명을 담아 독자들의 불안한 마음을 달래준다.

구매가격 : 10,500 원

마음에 진맥이 필요할 때

도서정보 : 한의학 박사 임형택 외 자하연한의원 의료진 | 2020-08-14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누구나 마음에 진맥이 필요한 순간이 있다

마음의 병을 이기기 위해 한방신경정신과를 찾았던
용기 있는 우리 이웃들의 평범한 이야기


이 책은 마음이 힘들고 괴로운 우리 시대의 이야기입니다. 내 가족의 이야기이고, 또 나의 이야기입니다. 흔하디흔하고 보편적인 우리네 삶의 이야기이며, 나와 같은 사정과 고민으로 마음의 병을 앓았고 또 이겨 낸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더 와닿고, 더 위로도 되고, 때로는 작은 힌트들도 얻어 가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게 책장 한편에 꽂아두셨다가 힘들 때마다 한 번씩 꺼내 볼 수 있는 책으로 남기를 바랍니다. 마음에 진맥이 필요한 순간, 도와줄 누군가를 찾아가는 발걸음에 작은 용기를 드릴 수 있는 책이 되기를 바랍니다.

마음의 병이라는 굴레에서 벗어나기 위한 단 한 걸음.
이 책을 통해 그 한 걸음이라도 뗄 수 있게 할 수 있다면
한의사로서 더 바랄 게 없을 것 같습니다.

- 프롤로그 중에서

구매가격 : 7,200 원

KTA 태권도 코어운동

도서정보 : 김용중 한병철 한병기 | 2020-08-12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태권도의 핵심은 차고 치는 외형적인 동작이 아니라 내적인 것이며 자신의 신체를 자각하고 내면을 관조하면서 힘의 발출과 동작을 관찰하고 온몸의 협응력과 호흡을 통해 사지로 힘을 보내는 방법이다. 단전은 무도의 핵심 개념이며 동작시 단전에 힘을 주어야 한다는 사실은 초보자도 알고 있다. 단전은 영어로 번역하면 코어 (Core) 이며 태권도 코어 운동이란 코어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태권 도의 수행 능력을 높이는 방법이다. 태권도의 수행능력 향상을 위한 방법은 지도자마다 암묵적 비결로 숙지하고 있겠지만 이책은 그 비결에 숨겨져 있는 원리를 코어라는 개념으로 통합하여 체계화 하려는 시도이다.

구매가격 : 19,000 원

KTA태권도품새풀이

도서정보 : 엄재영, 안재윤 | 2020-08-11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그동안 우리는 품새를 배우며 아무런 의심과 비판없이 배워왔고 단증을 취득하기 위해 품새경기를 준비하기 위해 수련하는 정도가 대부분이었기 때문에 품새에 대한 실전성이나 무도성에 대한 의구심을 갖 게 하는 것도 무리는 아닐 것이다. 이 책은 그런 의미에서 태권도를 수련하는 많은 사람들이 품새를 “왜” 배워야 하는가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단초가 될 것이며 품새 속의 내포되어 있는 다양한 기술의 뜻과 실전으로써의 가치를 찾는데 그 초석이 될 것이다. Many people have been practicing poomsae just for new belt ranks or competitions so far. Some people train poomsae as a‘moving meditation’to control their mind. Actually Taekwondo is a martial art so there are many combative skills in poomsae. This book is about the interpretation of official poomsae so you may know the meaning of each skill in poomsae and will be able to apply the skills in poomsae after reading this book.

구매가격 : 20,000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