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뇌위축증

이경복 | e퍼플 | 2024년 02월 1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0,000원

판매가 20,000원

도서소개

알츠하이머병(AD), 근위축성 측삭 경화증(ALS), 전측두엽 치매(FTD) 및 파킨슨병(PD)에서 국소 소뇌 회백질(GM) 손실의 뚜렷한 패턴을 가진 네트워크 특이적 신경변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뇌 GM 위축의 이러한 뚜렷한 패턴은 여러 인지 및 정서적 영역에 걸친 기능 장애와 관련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뇌는 또한 명백한 헌팅턴병(HD)의 잠재적 플레이어로 점차 확인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발견은 질병 전반에 걸친 소뇌 위축의 패턴과 병태생리학에서의 역할을 밝히는 데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현재까지 신경퇴행성 증후군 간에 소뇌 변화가 어떻게 겹치거나 다른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현재 연구는 체계적인 문헌 검색과 7가지 주요 신경퇴행성 질환에 대한 신경 영상 데이터의 복셀 기반 메타 분석을 수행하여 이를 수정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문헌이 전통적으로 소뇌에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지만 소뇌와 영향을 받는 뇌 영역 사이의 공유 연결을 기반으로 추가 조사가 필요한 질병을 포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저자소개

저자(글) 약학박사 이 경복
국제신대 계약학부 목지대체의학대학원 책임교수
한양대 간호대학원 강사
경기대 대체의학대학원 강사
양천사랑마루요양원 원장
경기도 약사회 사회약료 전문강사

목차소개

목차

1, 소뇌위축증의 개요
2. 중환자실에서 외래 환자까지 소뇌졸중 작업요법과 물리치료관리 사례보고서
3. 알츠하이머 치매
4. 다계통 위축증(Multiple system atrophy, MSA)
5. 다계통 위축의 소뇌 아형에 대한 업데이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