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나 카레니나 3 (세계문학전집 003)

레프 톨스토이 | 문학동네 | 2010년 03월 0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9,100원

판매가 9,100원

도서소개

『안나 카레니나』는 『전쟁과 평화』 『부활』과 더불어 러시아의 대문호 톨스토이의 3대 걸작 중 하나이다. 톨스토이 스스로 \"과거에 관한 책\"이라고 했던 『전쟁과 평화』와는 달리 동시대인의 삶으로 이루어진 『안나 카레니나』는 사랑과 결혼, 가족문제라는 보편적인 소재로 발표되자마자 전 러시아인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농노제 붕괴에서 러시아혁명에 이르는 역사적 과도기에 놓인 19세기 후반 러시아 사회의 풍속과 내면생활을 150명이 넘는 등장인물과 사실적인 묘사, 엄청난 깊이와 힘으로 완벽하게 반영해냄으로써 도스토예프스키와 같은 당대의 작가들에게 \"완전무결한 예술작품\"이라는 찬사를 받았을 뿐 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에 번역되어 \"역사적 시대에 예술적 공식을 이끌어낸\" 작품의 전범으로 후대의 작가들에게 많은 영향을 주기도 했다. 또한 10여 차례에 걸쳐 영화로 만들어지며 그레타 가르보, 비비안 리, 소피 마르소 등 당대 최고의 여배우들이 \"세계문학사상 가장 매력적인 여주인공의 하나\"(나보코프)인 안나 카레니나를 연기했다. 2007년에는 영국의 노턴 출판사에서 실시한 영어권 유명작가 125명이 뽑은 최고의 문학작품에 선정되었으며, 2009년 『뉴스위크』 선정 100대 명저에서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는 등, 19세기 러시아에서 탄생한 불세출의 걸작 『안나 카레니나』는 100여 년이 지난 지금도 인간 삶의 총체적인 모습을 완벽하게 구현해낸 인류 보편의 걸작으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자소개

레프 톨스토이 1828년 남러시아 툴라 지방의 야스나야 폴라냐에서 톨스토이 백작가의 넷째 아들로 태어났다. 어려서 부모를 잃고 고모를 후견인으로 성장했다. 1844년 카잔대학에 입학했으나 대학교육에 실망하여 3년 만에 자퇴하고 고향으로 돌아가 새로운 농업경영과 농민생활 개선을 위해 노력했지만 실패하고 1851년 큰형이 있는 카프카스로 가 군대에 입대했다. 1852년 『유년 시절』을 발표하고, 네크라소프의 추천을 받아 잡지 『동시대인』에 익명으로 연재를 시작하면서 왕성한 창작활동을 하는 한편, 농업경영과 교육활동에도 매진하여 학교를 세우고 교육잡지를 간행했다. 1862년 결혼한 후, 『전쟁과 평화』 『안나 카레니나』 등의 대작을 집필하며 세계적인 작가로서의 명성을 얻었지만 『안나 카레니나』의 뒷부분을 집필하던 1870년대 후반기에 죽음에 대한 공포와 삶에 대한 회의에 시달리며 심한 정신적 갈등을 겪었다. 이후 원시 그리스도교에 복귀하여 러시아 정교회와 사유재산제도에 비판을 가하며 종교적 인도주의, 이른바 \"톨스토이즘\"을 일으켰다. 직접 농사를 짓고 금주, 금연 등 금욕적인 생활을 하며 빈민구제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1899년 발표한 『부활』에서 러시아 정교를 비판했다는 이유로 1901년 종무원으로부터 파문을 당하고, 1910년 사유재산과 저작권 포기 문제로 부인과의 불화가 심해지자 집을 나와 방랑길에 나섰다가 폐렴에 걸려 아스타포보역(현 톨스토이역) 역장의 관사에서 82세의 나이로 숨을 거두었다. 옮긴이 박형규 고려대학교 노문학과 교수, 한국러시아문학회 회장, 러시아연방 국제러시아어문학교원협회 상임위원회 상임위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한국러시아문학회 고문, 러시아연방 국립 L. N. 톨스토이 박물관 \"벗들의 모임\" 명예회원이다. 러시아연방 국제러시아어문학교원협회 푸쉬킨 메달을 수상하고, 러시아연방 국가훈장인 우호훈장을 수훈했다. 주요저서로 『러시아문학의 세계』『러시아문학의 이해』(공저) 등이 있고, 주요역서로 톨스토이 자전적 3부작 『유년 시절』 『소년 시절』 『청년 시절』 『전쟁과 평화』 『부활』 『인생에 대하여』 『예술이란 무엇인가』 등과 도스토예프스키의 『가난한 사람들』 『이중인격』 『죄와 벌』『백치』 『까라마조프씨네 형제들』, 파스테르나크-의 『의사 지바고』, 푸쉬킨 서정시집『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솔제니친『이반 일리이치의 하루』, 체호프 단편 선집 『사랑스러운 여인』, 고골 단편선집 『외투』 등 다수가 있다.

역자소개

역자 : 박형규
고려대학교 노문학과 교수, 한국러시아문학회 회장, 러시아연방 국제러시아어문학교원협회 상임위원회 상임위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한국러시아문학회 고문, 러시아연방 국립 L. N. 톨스토이 박물관 ‘벗들의 모임’ 명예회원이다. 러시아연방 국제러시아어문학교원협회 푸쉬킨 메달을 수상하고, 러시아연방 국가훈장인 우호훈장을 수훈했다.
주요저서로 『러시아문학의 세계』『러시아문학의 이해』(공저) 등이 있고, 주요역서로 톨스토이 자전적 3부작 『유년 시절』 『소년 시절』 『청년 시절』을 비롯하여 『전쟁과 평화』, 『안나 카레니나』, 『부활』, 『인생에 대하여』, 『예술이란 무엇인가』, 『독서의 고리(인생 독본)』 등, 도스토예프스키의 『가난한 사람들』 『이중인격』 『죄와 벌』『백치』 『까라마조프씨네 형제들』, 파스테르나크-의 『의사 지바고』, 푸쉬킨 서정시집『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솔제니친『이반 일리이치의 하루』, 체호프 단편 선집 『사랑스러운 여인』, 『벚나무밭』, 『바냐 외숙』, 고골 단편선집 『외투』, 투르게네프의 『첫사랑』. 『아버지와 아들』 외 여럿이 있다.

목차소개

제1부
제2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