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 살에 꼭 알아야 할 중국사

도서정보 : 서지원 | 2019-01-21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초등 사회 6학년 교과 연계 추천 도서
열 살, 중국의 역사로 세상을 향한 걸음을 내딛다

나를 둘러싼 세계에 호기심이 폭발하는 나이, 열 살!
중국사를 배우면서 생각의 폭을 넓히고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는 지혜를 얻는다

중국사에 대한 바른 이해를 통해
오늘의 중국을 이해하는 열 살 어린이

구매가격 : 8,400 원

외규장각 의궤의 귀환 문화영웅 박병선

도서정보 : 조은재 | 2019-01-21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1972년, 한 여성의 연구로 세계 역사가 바뀌었다!
세계 최초 금속활자 책 《직지심체요절》을 발견하고 고증한 박병선

《직지》가 구텐베르크의 《42행 성서》보다 78년이나 앞선,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금속활자 인쇄본임을 밝히고 외규장각 의궤 297권을 찾아 대한민국에 반환하는 데 혁혁한 공을 세운 이는 단 한 명의 한국인, 박병선 박사였습니다.
박병선 박사는 한 인간으로서, 한 인간으로서, 한 역사학자로서 먼 타국에서 누구보다 고국을 생각하고 우리 역사에 자부심이 대단했으며 우리 문화재를 소중히 여겼습니다. 그리고 평생을 우리 역사와 문화 연구로 보냈습니다. 2011년 11월 23일 타계하신 박병선 박사를 우리 후손은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이 책에는 박병선 박사의 ‘꿈 많은 소녀’ 시절부터 프랑스 파리에서 ‘한국인 유학생’으로 지내기 시작한 순간, ‘프랑스국립도서관 사서’로 일하게 된 순간, ‘《직지》 발견부터 고증’하는 순간, ‘외규장각 의궤를 발견’하는 순간 마침내 ‘외규장각 의궤가 반환’되는 순간까지 담겨 있습니다. ‘애국’이란 무엇인지 왜 ‘역사’가 중요한지, 박병선 박사의 이야기를 읽으며 한번쯤 생각해보면 좋겠습니다. 어린이 독자뿐만 아니라 어른 독자에게도 울림이 있는 메시지가 전해질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프랑스 지하창고에서 약탈당한 문화재, 외규장각 의궤를 발견하다!
평생 우리 문화유산을 지키는 데 앞장선 문화 영웅 박병선의 이야기

외할아버지 무릎에 앉아 역사 이야기를 좋아하던 아이는 이야기와 역사를 좋아하는 소녀로 성장했습니다. 일제 강점기에 어린 시절을 보낸 소녀는 독립 운동에 자금을 대주는 아버지의 모습을 지켜보면서 한번 잃어버린 것을 되찾는 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럼에도 꼭 찾아야 한다는 점까지 말이에요. 그리고 소녀는 책을 통해 더 넓은 세상을 동경하게 되었고 들판에 앉아 하늘을 바라보며 더 넓은 세상에 나가 꿈을 펼치고 싶다고 소망했습니다.
어느새 숙녀가 된 소녀는 해방이 된 후에 대학 시절을 보냈습니다.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을 졸업한 그녀는 교육 행정가가 되고 싶다는 마음으로 프랑스 최초 한국인 유학생이 되어 파리로 떠납니다. 떠나기 전 대학 은사 이병도 교수의 당부를 마음에 새깁니다. 바로 병인양요 대 프랑스 군대에게 약탈당한 ‘외규장각 의궤’를 찾으라는 말이었죠. 훗날 외규장각 의궤는 프랑스 최초 한국인 유학생 박병선의 인생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문화 영웅 박병선 박사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구매가격 : 7,000 원

처음 만나는 난중일기

도서정보 : 김은중 | 2018-08-31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이순신 장군을 통해 생생하게 전해 듣는 임진왜란의 기록
《난중일기》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임진왜란을 겪으며 쓴 일기를 엮은 것이다. 이순신 장군은 1592년부터 1598년까지 임진왜란 때의 일들을 간결하고 명료하게 기록하였다. 진중하게 써 내려간 《난중일기》에는 이순신 장군의 나랏일에 대한 솔직한 생각과 엄격한 생활 방식, 부하와 백성을 사랑하는 마음, 부모에 대한 효심과 자식에 대한 애정 등이 고스란히 드러나 있다.
이순신 장군은 그 어떤 어려움이 닥쳐와도 나라를 지키겠다는 굳은 신념으로 왜적을 쳐부수는 일에 매진한다. 어린이들은 이 책을 읽으며 부모와 자식 그리고 주변의 사람들을 살뜰히 챙기는 이순신 장군의 모습에 따스함을 느끼고, 아첨하는 무리의 모함을 받아 관직을 빼앗기고 백의종군을 하게 된 이순신 장군의 처지에 안타까움을 느끼며, 단 12척의 배로 133척의 적선과 맞서 싸워 이기는 영웅적인 모습에 환호하게 될 것이다.
《처음 만나는 난중일기》는 원서를 바탕으로 구성했으며,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편집해 생생하게 살아있는 그 날의 기록을 알기 쉽게 전해준다. 또한, 이 책을 통해 역사적 사건의 나열만으로는 가슴에 와 닿지 않는 임진왜란이라는 역사적 사건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이순신 장군의 효심과 나라 사랑, 나아가 인간에 대한 사랑을 배울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처음 만나는 초등 고전> 시리즈 11번째 이야기, 난중일기
<처음 만나는 초등 고전>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꼭 읽어야 할 고전들을 원문에 바탕을 둔 생생한 글과 재미있는 그림으로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게 구성한 어린이를 위한 맞춤형 고전이다.
《처음 만나는 난중일기》는 <처음 만나는 초등 고전> 시리즈의 11권째 이야기로 우리나라의 역사뿐만 아니라 이순신 장군의 영웅적인 기질과 굳은 신념 등을 본받을 수 있는 필독 도서이다. 《난중일기》 특성상 인물의 이름과 관직, 생소한 지명 등이 많이 나오는데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관련 설명을 각주로 넣어 이해를 도왔다. 또한, <깊이 생각해보기>를 통해 《난중일기》를 읽으며 꼭 알아야 할 역사적 배경 및 시대 상황, 문화 등의 설명도 덧붙여서 더욱 생생하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게 돕는다.

구매가격 : 7,700 원

세종대왕 독서법 (체험판)

도서정보 : 조혜숙,이승현 | 2011-10-31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독서 대왕 이도 할아버지에게서 제왕의 독서법을 배워라!

다양한 독서법을 배우는 「나만의 북멘토」 시리즈 『독서 대왕 이도 할아버지가 알려 주는 세종대왕 독서법』. 수다 떨기는 좋아하지만 책 읽기는 싫어하는 초등학교 4학년 소년 도영이가, 가족과 함께 온천에 놀러갔다가 우연히 수수께끼와도 같은 이도 할아버지를 만나 겪는 신비하고 환상적 모험을 따라가면서 '세종대왕 독서법'을 소개하고 있다. 부모님이나 선생님이 시켜서 어쩔 수 없이 재미없게 책을 읽는 아이들을 변화시킨다. 책을 읽는 이유와 재미를 스스로 깨닫고 실천하도록 인도하고 있다.

구매가격 : 0 원

세종대왕 독서법

도서정보 : 조혜숙,이승현 | 2011-10-31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구매가격 : 6,650 원

노벨평화상에 빛나는 사람들 (눈높이 어린이문고 11)

도서정보 : 우리누리 | 2000-12-06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이 책은 최근 노벨 평화상을 수상한 인물들의 이야기 모음집으로, 그들이 세계 평화에 어떻게 기여했으며, 또 얼마나 노력했는지 등에 대한 이야기가 있다.

구매가격 : 3,600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