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가이드 북

도서정보 : 한정남 | 2019-08-23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구매가격 : 12,000 원

프로그레시브 웹 앱의 모든 것

도서정보 : 최한섭 | 2019-07-05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실습 프로젝트를 만들면서
Progressive Web App의
기초부터 고급 기술까지, 한 권으로 마스터한다!

? 실습에 필요한 핵심 사전 지식도 제공합니다. : HTML, CSS, HTTP, Node.js, Javascript (Promise & Fetch)
? 실습과 관련된 각종 Tool의 설치 과정부터 사용 방법까지 포함했습니다.
? Progressive Web App의 다양한 기능들과 그 동작 원리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합니다.
? 이해하기 어려운 개념들은 별도로 알기 쉽게 정리합니다.
? 단순히 따라 하는 실습에 그치지 않고 학습 후 스스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해 드립니다.
? 복잡한 Code도 최대한 단순화해서 쉽게 설명합니다.

구매가격 : 22,200 원

취미로 해킹#2(해커의 컴퓨팅)

도서정보 : 장용하 | 2019-03-22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해킹을 취미로, 취미로 해킹.
전자책, 종이책(www.bookk.co.kr/store)과 인프런 강좌로도 만나볼 수 있다.

"취미로 해킹#1"에서는 검은 화면의 판타지를 체험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면, 이번 "취미로 해킹#2"에서는 보다 일상과 밀접한 개인 PC를 기반으로 흥미를 유발하는 내용들을 담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해커의 입장에서 바라본, 컴퓨터를 보다 전술적으로 사용하는 방법들을 다루며, 관심이 없다면 전공자 및 관련 업계 종사자도 모를 법한 내용들도 포함되어있다.

이 도서를 통해, 사이버 공간에서 이전보다 많은 자유를 누리게 될 것이다. 알지 못했던 현상을 이해하고 사용하게 됨으로써, 일상의 크고 작은 부분에서, 어떤 표현하지 못할 청량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구매가격 : 25,000 원

HDMI 보안 분석을 위한 Fuzzer 개발 Guide

도서정보 : 김양우, 문창현, 정혜진, 조수연, 조혜원 | 2019-03-15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HDMI의 사용 증가에 따라 HDMI 기반 기기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Fuzzer 개발 방법을 소개하여 스스로 기기에 대한 취약점 점검을 할 수 있는도록 가이드를 제공하기 위한 책이다.

구매가격 : 4,200 원

HDMI 보안 분석을 위한 Fuzzer 개발 Guide

도서정보 : 김양우, 문창현, 정혜진, 조수연, 조혜원 | 2019-03-15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HDMI의 사용 증가에 따라 HDMI 기반 기기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Fuzzer 개발 방법을 소개하여 스스로 기기에 대한 취약점 점검을 할 수 있는도록 가이드를 제공하기 위한 책이다.

구매가격 : 4,200 원

취미로 해킹#1(OverTheWire - Bandit)

도서정보 : 장용하 | 2019-01-04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한번 즈음 해보고 싶어도 어렵게만 느껴졌던 해킹.
불법이기에 금단의 영역으로만 알고 있던 해킹.
이제부터는 합법적인 취미로 즐길 수 있다.

리눅스 서버의 권한을 탈취해보면서 해킹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되어있다.
마지막 페이지에 도달하면, 당신은 검은 화면에서의 알지 못할 영문들을 입력하는 해커가 되어있을 것이다.


※ 최소한의 리눅스 기초 명령어(ls, cd, cat 등)를 다뤄본 분들을 대상으로합니다.

구매가격 : 25,000 원

DIY 스마트 화분

도서정보 : 김성희 | 2018-11-30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지루한 소프트웨어 공부가 아닌 살아 숨 쉬는 식물을 I.O.T 기술과 결합하여
결과물을 만들어 가는 메이커 프로젝트 교재!

아두이노를 활용하여 다양한 센서 및 하드웨어의 사용법을 각 PART별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하여 하나씩 하나씩 배울 수 있는 메이커를 위한 교재로 만들어졌다.
현직 고등학생이 만든 교재로서, 아두이노로 무엇인가를 만들고 공유하는 것을 좋아하여 소프트웨어 소셜벤처를 설립하고 서울 및 동경 메이커페어에 참가를 계기로 이 책을 집필하였다.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만들어 볼 수 없을까?”
PART를 따라서 만들어 가는 것만으로도 스마트 화분을 만들기 위한 기초를 쌓아가는 과정이 된다. 마지막 PART에 다다르면 최종적으로 움직이며 스스로 화분을 키워가는 스마트 화분을 만들 수 있게 될 것이다.
꼭 최종까지 다다르지 못하더라도 각 PART에서 배운 것만으로도 스마트 화분을 구성하는 데는 문제가 없다.
초보자도 따라만 하면 쉽게 만들 수 있는 구성으로, 중학교 자유학기제 교재로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구매가격 : 5,800 원

IT로켓010 나는 게임기획자다Ⅰ 게임회사에 취업하고 싶은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도서정보 : 김동휘 | 2018-11-17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팟빵 게임 카테고리 5위! ‘나는 게임기획자다!’ : 현직 게임 기획자 썬(황선혜)과 맥스(김동휘)가 모여서 업계, 게임 개발 이야기를 나누는 팟캐스트 방송이다. 팟빵 게임 카테고리에서 5위까지 오르기도 했다. 주제별로 현업에서 일하는 개발자, 아티스트, 연구가를 초청해서 게임 개발과 게임 문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이 책의 내용 : 이 책은 1회부터 17회까지의 방송 내용 중 핵심적인 내용을 1권, 2권으로 나누어 제공한다. 1권에서는 취업, 게임 개발 전반에 대해 다양한 전문가분들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2권에서는 문화로서의 게임, 게임 기획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을 담았다.

〈나는 게임 기획자다 1 게임회사에 취업하고 싶은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1. 게임기획자가 되는 법 : 게임회사 공채 합격의 경험이 있는 기획자 3분과 이야기를 나눴다.

2. 사운드 : 사운드 개발자 무그 님에게서 게임 사운드 작업에 대한 경험담을 들었다. 무그님은 게임 BGM, 효과음, 성우 녹음 작업의 경험이 있으며 다수의 IP게임 런칭했다.

3. 원화 : 게임 원화가 땡땡님과 원화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다. 미술 입시학원 강사로도 일해보셨던 경험이 있고, 현재는 게임 개발사에서 원화가로 활동하고 있다.

4. 애니메이션, 이펙트, TA : 애니메이션과 이펙트에 대해서 엔지스님을 모시고 이야기를 하였다. 애니메이션, 이펙트, TA의 3가지 직군의 경험이 있다.
5. 프로그래밍 : 프로그래머인 테드님을 모시고 게임 개발 관련 경험담을 들었다.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서버 프로그래밍 두 분야를 경험하셨다.

6. GUI : GUI 디자인에 대해서 구이님을 모시고 이야기를 하였다. 패키지 게임, 모바일 게임, PC 게임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 런칭에 들어간 UI를 제작한 경험이 있다.
7. 헤드헌터 : 팀장님과 피카님을 모시고 이야기를 나눴다. 팀장님은 헤드헌팅 업계에서 10년 넘는 경력이 있고, 피카 님은 게임 사업, 개발 경험도 보유하고 있는 헤드헌터이다.

8. Q&A : 대학생들과 예비 게임 개발자들이 게임 개발에 궁금한 점을 질문한다.

〈나는 게임 기획자다 2 게임문화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1. 게임과 예술 : 미디어 아티스트 안가영 님과 함께 게임과 예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안가영 님은 , <예술가를 위한 {}는 없다.> 등의 아트 워크를 진행했다.

2. 게임과 아이돌 : 아이돌 문화와 팬픽에 관심이 많은 시스템 기획자 RH 님과 함께 게임과 아이돌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3. 게임 인문학 : 게임 문화 연구가 오영진 님과 함께 인문학의 렌즈를 통해 게임을 바라보았다.『한국 테크노컬처 연대기』와 『테크노 페미니즘』을 공저했다. 한양대 ERICA 교과목 ‘기계 비평’의 주관 교수이다.

4. RPG 콘텐츠 기획, IP 게임 : 비에 젖은 개 님과 RPG 콘텐츠 기획과 스토리, 글로벌 서비스에 대한 경험담을 들어보았다. 비에 젖은 개님은 IP 게임에서 PD 역할을 수행하셨다.

5. RPG 시스템 기획, 게임 스타트업 : 현직 시스템 기획자이자 게임 스타트업 경험이 있으신 기획자 17호 님과 함께 퀘스트 기획, AI 스크립트 등의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6. AOS 게임 기획 : 한국에서 최초로 AOS 게임을 만드신 듀로프 님과 함께 AOS 게임 기획에서 뭐가 중요한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저자의 말 : ”국내에서 최초로 진행한 현업 게임기획자들의 팟캐스트입니다. 현업에서 왕성하게 활동하시는 훌륭한 게스트분들을 모셔 영광이었습니다. 게임 개발에 관하여 다양하고 깊게 살펴볼 수 있는 좋은 만남이었습니다.“ _맥스

“1년간 진행했던 팟캐스트를 전자책으로도 출간하게 되어서 감회가 새롭습니다. 정리하고 보니 참 많은 이야기를 방송을 통해서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뭔가 영감을 주는 내용이 있었다면 모두 게스트 분들의 역량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_썬

구매가격 : 8,910 원

IT로켓011 나는 게임기획자다 II 게임문화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도서정보 : 황선혜 | 2018-11-17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팟빵 게임 카테고리 5위! 〈나는 게임기획자다!> : 현직 게임 기획자 썬(황선혜)과 맥스(김동휘)가 모여서 업계, 게임 개발 이야기를 나누는 팟캐스트 방송이다. 팟빵 게임 카테고리에서 5위까지 오르기도 했다. 주제별로 현업에서 일하는 개발자, 아티스트, 연구가를 초청해서 게임 개발과 게임 문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이 책의 내용 : 이 책은 1회부터 17회까지의 방송 내용 중 핵심적인 내용을 1권, 2권으로 나누어 제공한다. 1권에서는 취업, 게임 개발 전반에 대해 다양한 전문가분들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2권에서는 문화로서의 게임, 게임 기획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을 담았다.

〈나는 게임 기획자다 1 게임회사에 취업하고 싶은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1. 게임기획자가 되는 법 : 게임회사 공채 합격의 경험이 있는 기획자 3분과 이야기를 나눴다.

2. 사운드 : 사운드 개발자 무그 님에게서 게임 사운드 작업에 대한 경험담을 들었다. 무그님은 게임 BGM, 효과음, 성우 녹음 작업의 경험이 있으며 다수의 IP게임 런칭했다.

3. 원화 : 게임 원화가 땡땡님과 원화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다. 미술 입시학원 강사로도 일해보셨던 경험이 있고, 현재는 게임 개발사에서 원화가로 활동하고 있다.

4. 애니메이션, 이펙트, TA : 애니메이션과 이펙트에 대해서 엔지스님을 모시고 이야기를 하였다. 애니메이션, 이펙트, TA의 3가지 직군의 경험이 있다.
5. 프로그래밍 : 프로그래머인 테드님을 모시고 게임 개발 관련 경험담을 들었다.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서버 프로그래밍 두 분야를 경험하셨다.

6. GUI : GUI 디자인에 대해서 구이님을 모시고 이야기를 하였다. 패키지 게임, 모바일 게임, PC 게임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 런칭에 들어간 UI를 제작한 경험이 있다.
7. 헤드헌터 : 팀장님과 피카님을 모시고 이야기를 나눴다. 팀장님은 헤드헌팅 업계에서 10년 넘는 경력이 있고, 피카 님은 게임 사업, 개발 경험도 보유하고 있는 헤드헌터이다.

8. Q&A : 대학생들과 예비 게임 개발자들이 게임 개발에 궁금한 점을 질문한다.

〈나는 게임 기획자다 2 게임문화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1. 게임과 예술 : 미디어 아티스트 안가영 님과 함께 게임과 예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안가영 님은 , <예술가를 위한 {}는 없다.> 등의 아트 워크를 진행했다.

2. 게임과 아이돌 : 아이돌 문화와 팬픽에 관심이 많은 시스템 기획자 RH 님과 함께 게임과 아이돌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3. 게임 인문학 : 게임 문화 연구가 오영진 님과 함께 인문학의 렌즈를 통해 게임을 바라보았다.『한국 테크노컬처 연대기』와 『테크노 페미니즘』을 공저했다. 한양대 ERICA 교과목 ‘기계 비평’의 주관 교수이다.

4. RPG 콘텐츠 기획, IP 게임 : 비에 젖은 개 님과 RPG 콘텐츠 기획과 스토리, 글로벌 서비스에 대한 경험담을 들어보았다. 비에 젖은 개님은 IP 게임에서 PD 역할을 수행하셨다.

5. RPG 시스템 기획, 게임 스타트업 : 현직 시스템 기획자이자 게임 스타트업 경험이 있으신 기획자 17호 님과 함께 퀘스트 기획, AI 스크립트 등의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6. AOS 게임 기획 : 한국에서 최초로 AOS 게임을 만드신 듀로프 님과 함께 AOS 게임 기획에서 뭐가 중요한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저자의 말 : ”국내에서 최초로 진행한 현업 게임기획자들의 팟캐스트입니다. 현업에서 왕성하게 활동하시는 훌륭한 게스트분들을 모셔 영광이었습니다. 게임 개발에 관하여 다양하고 깊게 살펴볼 수 있는 좋은 만남이었습니다.“ _맥스

“1년간 진행했던 팟캐스트를 전자책으로도 출간하게 되어서 감회가 새롭습니다. 정리하고 보니 참 많은 이야기를 방송을 통해서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뭔가 영감을 주는 내용이 있었다면 모두 게스트 분들의 역량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_썬

구매가격 : 8,910 원

놀이와 게임으로 만나는 코딩의 세계

도서정보 : 짐 크리스티안 | 2018-09-06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난생처음 코딩을 배운다고요? 코딩 기술보다 더 중요한 건 생각하는 법! “모든 사람이 코딩을 배워야 합니다. 코딩은 생각하는 법을 가르쳐 주기 때문이죠.” -스티브 잡스 산업혁명의 나라 영국은 이미 4차 산업혁명이 시작됐음을 알고 2014년부터 초·중·고에서 코딩 공교육을 도입했습니다. 당시 영국 교육부 장관은 “산업혁명의 동력은 수학이었다. 4차 산업혁명에선 코딩이 수학과 같은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지요. 미국과 프랑스 중국 일본 등도 발 빠르게 코딩 교육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2018년부터 초·중·고에서 코딩의 정규 교육이 시작됩니다. 이제 코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코딩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있는데 어떻게 어디서부터 코딩을 배워야 하는지 여전히 막막하기만 합니다. 20년 넘게 프로그래머로 컴퓨터 컨설턴트로 일해 온 저자는 기초가 탄탄해야 그 위에 멋진 집을 지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코딩 또한 기본 개념에 대한 이해와 코딩이 왜 필요한지 어디에 쓰이는지 어떻게 구현되는지에 대한 전반적인 코딩의 세계를 이해하고 생각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 우선이라고 말합니다. 스크래치 파이썬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바로 코딩을 배울 수도 있겠지만 그건 잘못된 지름길인 셈이죠. 코딩은 문제를 인식하고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전 과정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 스마트폰 앱 등에서 어떤 문제나 취약점을 발견했을 때 ‘이렇게 하면 더 편리할 것 같은데’ ‘이 부분을 개선하면 더 좋을 것 같은데’ 하는 생각이 바로 코딩이지요. 그래서 전문가들은 “정말 중요한 건 코딩이 아니야.”라고 입을 모아 말합니다. 이 책은 코딩이 왜 필요한지 어디에 사용하는지 어떻게 구현하고 또 어떤 적용 사례가 있는지 어떻게 배울 수 있는지 등과 같은 질문에 대한 답을 친절하게 들려줍니다. 기초 설명부터 코딩에 필요한 용어까지 쉽게 풀이하여 코딩을 처음 접한다고 해도 이 책을 읽고 나면 코딩의 모든 것을 깨칠 수 있습니다. 코딩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꼭 알아야 할 교양과 개념 코딩을 위한 생각법을 재미있는 일상 속 문제로 만든 퍼즐과 예제로 보여 줍니다. 코딩의 즐거움을 알게 하는 좋은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흥미진진한 코딩의 세계를 만나 보세요!

구매가격 : 10,360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