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Cycle Forecasting Methodology using Artificial Intelligence

채수한 | e퍼플 | 2024년 02월 29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30,000원

전자책 정가 10,000원

판매가 10,000원

도서소개

1. 본서는 인공지능을 이용한 경기예측방법론에 관한 국내외저널게재 논문집이다.

2. AI와 정보처리기법(Chaos, Wavelet, Bayesian, PCA, ARIMA 등)의 융합에 의한 접근방법을 제시한다.

3. 경기관련 데이터를 이용하여 퍼지 신경망실험을 통한 경기예측의 결과를 생성하고 그 정확도를 측정, 다양한 방법론별 유효성을 검증한다.

저자소개

채수한(蔡洙漢)

서울대학교 상과 대학 졸업
한국은행 정년퇴직
KDI연구위원 등 역임
가천대학교 공학박사(computer science-AI 전공)학위 취득
가천대학교 겸임교수 역임,
가천대학교 인공지능연구실 연구교수

목차소개

1. 제 1장에서는 미래세계의 모습을 보여주는 가상세계의 가벼운 산책을 다룬다.. 미래세계의 전령인 virtual reality와 전문가적 영역을 넘나드는 ChatGPT의 실제생활에서의 활용사례를 보여준다.

2. 제2장부터 8장에서는 Chaos, Wavelet, Bayesian, PCA, ARIMA와 같은 정보처리 기법의 융합에 의한 다양한 방법론 별로 실제 퍼지 신경망 실험을 통하여 경기예측결과를 생성하고 정확도를 측정, 그 유효성을 판정한다.

3.마지막 9장에서는 Chaos이론의 개요와 컴퓨터를 이용한 카오스현상의 검증방법, 경제학 분야에 있어서 Chaos이론의 도입과 AI와의 융합에 의한 활용 방법을 다룬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