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서비스패턴 쉽게 개발하기

이해경 | e퍼플 | 2024년 02월 1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0,000원

판매가 20,0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장에서는 마이크로서비스 패턴 중 책에서 다루게 될 Saga, Event Sourcing, CQRS, API Composition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서비스 패턴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쉽게 설명하였으니 이론적으로만 공부하고 싶은 분들은 1장이 도움이 되실 겁니다.

2장에서는 Axon Framework을 ‘코끼리 냉장고에 넣기’ 서비스를 만들면서 주요 기능을 실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메시지 큐를 통한 비동기 통신을 위한 CommandGateway, EventGateway, QueryGateway를 사용하는 방법을 예제를 통해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Event Sourcing패턴과 CQRS패턴에 대해서도 보다 명확한 이해를 하실 수 있습니다.

3장에서는 ‘쇼핑몰 주문 서비스’의 신규주문, 주문수정, 주문삭제를 개발하면서 Saga패턴을 확실하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처리 뿐 아니라 실패 시 원래 데이터로 Rollback하는 보상 처리까지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각 Saga 프로세스마다 Sequence Diagram을 제공하였고 그 Sequence Diagram의 작업순서에 따라 Step by Step으로 따라서 개발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자세한 설명과 참고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Java 개발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따라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 4장에서는 ‘쇼핑몰 주문 서비스’에 API Composition패턴과 CQRS패턴을 적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저자소개

제 꿈은 더 많은 사람들이 애자일하게 살고 일하고 도전하는 세상을 만드는 것입니다.

개발자로 시작하여 어플리케이션 아키텍트와 PM으로 20여년을 지냈습니다.

직원들 간의 소통과 협업을 위한 포탈과 그룹웨어 시스템을 개발하면서 어떻게 하면 사용자를 위한 더 좋은 서비스를 만들까 가 고민이었고 애자일에서 그 답을 찾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이 애자일코치로의 변신으로 이어졌고 ‘갑빠’라는 부캐로 기업에 애자일을 확산하는 것을 도우며 살고 있습니다.

IBM에서 KB, 하나은행, MetLife, NS홈쇼핑, 코스콤 등 여러 회사의 애자일 코칭을 다수 진행하였습니다. Agile Bootcamp를 통한 교육 뿐 아니라 실제 현장에서 자산관리서비스, 임대관리서비스, 건강 적금, 자동차검사예약 서비스 등을 고객들과 같이 만들고 오픈한 실무 경험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PROLOGUE

I.마이크로서비스 패턴 이해
1.WHY 마이크로서비스 패턴?
2.마이크로서비스 패턴 이해

II.실습 통한 Axon Framework 이해
1.실습 환경 준비
2.새 프로젝트 생성 및 셋업
3.CommandGateway와 Event Sourcing
4.EventGateway
5.QueryGateway
6.Snapshot
7.State Stored Aggregate
8.Event Replay로 조회DB 데이터 복구

III.주문서비스 개발 통한 Saga패턴 이해
1.주문서비스 테스트 통한 대략적 흐름 이해
2.멀티 모듈 프로젝트 작성
3.신규주문 정상처리 프로세스 구현
4.신규주문 보상처리 프로세스 구현
5.주문수정 정상처리 프로세스 구현
6.주문수정 보상처리 프로세스 구현
7.주문삭제 정상처리 프로세스 구현
8.주문삭제 보상처리 프로세스 구현

IV.API Composition 패턴과 CQRS 패턴 개발
1.API Composition 패턴 개발
2.CQRS 패턴 개발

EPILOGUE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