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 멘 호(湖)

김한수 | 키메이커 | 2016년 08월 2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000원

판매가 2,000원

도서소개

어느 도시에 엘리지베트나라는 여아와 라인하르트라는 남이가 살았는데 둘은 서로 좋아하는 사이였다.

그러나 세월을 흘러 라인하르트가 고등교육을 받을 나이가 되어 그 도시를 떠났다.

라인하르트는 어느 해 부활절에 고향에 갔다. 이 때 그는 엘리자베트나가 농장을 경영하는 에리히와 사랑에 빠진 것을 알았다. 라인하르트는 식물학을 전공하고 있었는데 어느 날 그의 어머니로부터 엘리자베트나가 이리히하고 결혼할 것이라는 편지를 받았다.

그러나 엘리자베트나는 이작도 라인하르트를 사랑하고 있었다. 그들은 고통스러웠으나 각자의 삶을 살아갔다. 어느 듯 세월은 흘러 라인하르트는 노인이 되었고 슬픔 속에서도 그의 필생의 연구를 계속하였다.

저자소개

테오도르 슈토름(Theodor Storm) (1817년 ~ 1888년)은 독일의 시인, 소설가이다. 슐레스비히 후줌에서 태어나 변호사 · 재판관 등으로 근무하면서 서정시 · 단편소설 등 향토성 넘치는 작품을 썼다.

그의 소설에는 북독일 특유의 침울과 고독이 서려있다 특히 〈임멘 호(湖)〉(1849) 등 초기 작품이 그러하다. 그러나 중기에 들어서면서 인간 심리에 중심을 두는 작품을 썼다. 이 때〈삼색 오랑캐꽃〉(1873) 등 명작을 발표했다.

만년에는 사실주의색채가 강한 작품을 썼으며 계급갈등, 사회문제, 종교적 편협성 등 주제의 폭을 넓혀 인간의 고독과 그의 운명과의 투쟁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이 때 북방 신화를 소재로 한 대표작 〈백마의 기사〉(1888)를 저술했다. 또한 〈시집〉(1853)에서는 전쟁에 직면한 지식인의 애국심이 잘 나타나 있다.

목차소개

노 인
아이들
숲속에서
길가의 아이
고향에서
편 지
임멘호
어머니의 소원
에리자베트
노 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