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성적은 전략이다

성소연, 배지수 | 넥서스 JUNIOR | 2015년 12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이 도서는 PC에서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안드로이드, IOS 단말기에서만 이용 가능한 도서이오니 참고 바랍니다.] **이 전자책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15 멀티미디어형 전자책 제작 지원" 선정작입니다. 교과서만 잘 읽고 정리해도 초등 성적은 오른다! 학습의 기본 ‘읽기’ 읽기는 모든 학습의 기본이다. 글을 읽고 파악하는 능력이 모자란 아이가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는 어렵다. 그런데 어려서부터 동화책을 즐겨 읽었다고 해서 교과서를 잘 이해하는 것은 아니다. 동화책과 교과서는 읽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이다. 사회나 과학 교과서는 꼼꼼하게 분석하며 읽어야 한다. 이 같은 방법으로 읽지 않으면 교과 내용을 이해하기가 어렵다. 아이에게 교과서의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면서도 세부 내용까지 놓치지 않는 ‘읽기 전략’을 가르쳐 주자. 읽기 전략을 익히면 아이의 읽기 능력은 빠르게 상승할 것이다. 핵심을 내 것으로 만드는 ‘요약하기’ 부모 세대는 노트 정리가 학습과 시험 대비에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요즘 아이들은 그 중요성과 필요성을 알지 못한다. 심지어 수업 시간에 필기조차 제대로 하지 못한다. 컴퓨터와 프로젝터 화면을 통해서 자료를 보고, 선생님이 완벽하게 요약해 준 인쇄물로 공부하는 환경에 있기 때문이다. 이런 아이들에게 교과 내용의 핵심을 직접 정리해서 써 보라는 이야기는 낯설기만 하다. 하지만 교과서를 요약해서 써 보면 저절로 복습이 되고 교과 내용의 이해도도 높아진다. 읽기 전략으로 교과서를 잘 읽은 다음에 쓰기 전략으로 교과 내용을 스스로 정리하게 해 보자. 이로써 아이는 교과 내용의 핵심을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다. 읽기?쓰기 전략으로 교과서 완전 정복! 초등 성적은 교과서만 제대로 읽고 정리할 줄 알아도 충분히 올릴 수 있다. 읽기?쓰기 전략으로 교과서를 읽고 요약하는 훈련을 해 보자. 이 훈련을 통해 아이는 중요한 내용을 보는 눈이 생겨서 시험 문제를 예상하는 능력까지 갖추게 될 것이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