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시대의 아이

외된 폰 호르바트 | 문예출판사 | 2004년 09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000원

전자책 정가 4,000원

판매가 4,000원

도서소개

* 한우리 독서운동 본부 선정 도서 독일의 문호인 외된 폰 호르바트의 장편 소설. 외된 폰 호르바트는 1919년에 헝가리에서 출생하여 1938년에 프랑스 파리 샹젤리제 거리를 걷다가 번개에 맞아 떨어지는 나뭇가지에 머리를 맞고 사망하였다. 독일에서 본격적인 희곡 창작을 시작한 외된 폰 호르바트는 고달픈 민중의 삶, 개인과 사회 간의 싸움, 파시즘의 대두, 등을 소재로 삼은 희곡으로 인해 퇴폐 예술가로 낙인찍혔으며, 히틀러가 권력을 장악하면서 희곡을 무대에 올릴 수 없게 되자 소설 창작에 돌입하였다. 폰 호르바트의 작품은 세월이 흘러도 전혀 퇴색되지 않는 날카로운 사회 비판 정신과 소재의 시의성, 그리고 흥미로운 전개, 등으로 인해 1960년대에 들어 새롭게 주목받기 시작하였으며, 현재까지도 꾸준히 연극 무대에 오르고 있다. 장편 소설 [우리 시대의 아이]는 그로테스크한 시대에 태어나 평범하게 살 수 없었던 한 청년을 통해 조국이란 이름으로 파멸되어가는 소시민 계층의 학마적 허위 의식과 악행을 빼어나게 형상화하였다. 외된 폰 호르바트의 대표 작품으로는 희곡 [산악철도], [빈의 숲 이야기], 장편 소설 [신 없는 청춘], [우리 시대의 아이], 등이 있으며, 희곡 [빈의 숲 이야기]로 클라이스트상을 수상하였다.

저자소개

외된 폰 호르바트(1901~1938) 헝가리에서 태어나 외교관인 아버지를 따라 여러 나라를 돌아다니며 성장기를 보낸 호르바트는 1919년 뮌헨 대학입학 후 본격적인 글쓰기를 시작하여 희곡 『철도』의 성공으로 주목을 받았고, 『비엔나 숲 속의 이야기』로 클라이스트상을 수상하며 작가로서 절정을 맞는다. 그러나 고달픈 민중의 삶, 개인과 사회 간의 싸움, 파시즘의 대두 등을 작품 소재로 삼으면서 국가사회주의자들의 심기를 건드려 퇴폐 예술가로 낙인찍혔고, 히틀러가 권력을 장악하면서 작품 상연을 전면 금지당했다. 작품을 무대에 올릴 수 없게 된 호르바트는 산문 쪽으로 눈을 돌려 『신 없는 청춘』과 『우리 시대의 아이』를 발표하였고, 파시즘을 비판한 이 두 작품은 모두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1938년 파리 샹젤리제 거리를 걷던 그는 번개 맞아 떨어지는 나뭇가지에 머리를 맞고 37세라는 젊은 나이로 생을 마감한다. 요절한 작가들이 대부분 그렇듯이 호르바트의 작품들은 그의 사후 묻혀 있다가 1960년대 들어 새롭게 주목받기 시작했다. 세월이 흘러도 전혀 퇴색되지 않는 날카로운 사회 비판 정신과 소재의 시의성, 흥미로운 이야기 전개 덕분에 그의 작품은 커다란 붐을 일으켰고 그 후 희곡 작품들은 물론이고 소설들도 각색되어 꾸준히 무대에 오르고 있다.

역자소개

목차소개

만물의 아버지 마법의 성 대위 거지 교수형을 당한 자의 집 개 잃어버린 아들 생각하는 동물 난쟁이 왕국 군인의 신부 안나 눈사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