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 인간을 답하다

신승환 | 21세기북스 | 2014년 04월 1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000원

전자책 정가 14,400원

판매가 14,400원

도서소개

‘어떻게 살 것인가’를 고민하기 전에 ‘나는 누구인가’를 먼저 묻자!철학이 들려주는 인간 이해에 대한 모든 것 『철학 인간을 답하다』. 철학은 본질적으로 나를 되돌아보고, 나의 한계와 모순을 넘어설 수 있게 깨달음을 주는 학문이다. 이 책은 타자, 공동체, 아름다움, 자연, 신, 죽음 등 10개의 키워드를 통해 역사 속 철학자들은 인간을 어떻게 이해해왔는지 살펴보면서, 우리의 맨얼굴을 비춰 보는 시간을 제공한다. 나를 이해한다는 것이 왜 중요한지, 진정한 의미의 인간다움이란 무엇인지를 깨닫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신승환

목차소개

신승환
저자 : 신승환저자 신승환은 현재 가톨릭대학교 철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가톨릭대학교에서 신학을 공부한 뒤, 독일 뮌헨 대학과 레겐스부르크 대학교에서 철학과 신학을 공부했다. 근대성에 대한 비판과 이를 극복할 사유로서의 탈근대성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와 관련해 형이상학과 해석학에 대한 연구와 학문성에 대한 철학적 해석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지금, 여기의 인문학』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한 성찰』 『문화예술교육의 철학적 지평』 『생명과학과 생명윤리 : 철학적 성찰』 『근대의 끝에서 다시 읽는 문화(공저)』 『우리 학문과 학문 방법론(공저)』 『우리말 철학사전 1-5권(편저)』등이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