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주거 형성의 역사

손세관 | 열화당 | 2004년 02월 1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000원

전자책 정가 9,000원

판매가 9,0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교회나 궁전 등 대규모의 기념비적인 건축물이 아닌 "보통사람들의 삶"이 담긴 주거의 모습과 그 변화에 초첨을 맞춘 새 관점의 서양 건축사이다. 특히 이 책에서는 서양 문화권의 도시 속에서 지속적으로 변화해 온 주거의 모습을 살펴보고, 그를 통해 우리 주거문화를 비판적·성찰적으로 돌아보자는 저자의 의도가 일관되게 드러난다.

저자소개

1954년 경북 대구에서 태어났다. 서울대 건축학과 및 동대학원을 졸업했고, 미국 버클리 대학에서 건축학 석사, 펜실베이니아 대학에서 건축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주요 전공은 건축이론 및 주거환경에 관한 이론적 연구이다. 1986년부터 중앙대학교 건축공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며, 1991년 한 해 동안 영국 캠브리지 대학에서 객원 연구원을 지냈다. 2008년 현재 중앙대학교 건축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지은 책으로 <북경의 주택>, <도시주거 형성의 역사>, <깊게 본 중국의 주택>, <넓게 본 중국의 주택>, <주거로 읽는 역사도시의 기억들> 시리즈 등이 있고, 논문으로 「주거의 의미에 관한 현상학적 고찰」, 「인간, 장소, 코뮤니티」, 「도시 주거지역에 있어서 장소 형성의 특성에 관한 연구」, 「구릉지 주거지역의 공간구조에 관한 비교연구」 등이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1장 서론

2장 고대 메소포타미아, 이집트 및 그리스 시대

3장 로마시대

4장 중세

5장 르네상스와 바로크 시대

6장 산업혁명과 도시화 시대

7장 20세기의 상황

맺음말



참고문헌

찾아보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