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굴데굴 주먹밥

구보아카네 | 아시안 허브 | 2021년 05월 01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000원

판매가 2,000원

도서소개

엄마나라 동화책 일본편 “데굴데굴 주먹밥”

결혼이주여성들이 모국에서 듣고 자란 전래동화를 자녀들과 한국아이들에게 전달하면서 자연스럽게 엄마나라를 소개할 수 있도록 기획한 작품이다. 미얀마 다문화가정과 선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서 일본어, 한국어, 영어 등 3개 국어로 구성하였다. 다문화가정 이주민이 번역 감수와 오디오 녹음에 직접 참여하여 만들어진 오디오북은 유튜브 AHTV 채널을 통해 공유하고 있다.

【 줄거리】

옛날 옛날 숲속 마을에 나무꾼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살고 있었어요.

할머니는 열심히 일하는 할아버지를 위해 매일매일 맛있는 주먹밥을 만들어 주었어요.

나무꾼 할아버지는 점심때가 되자 그루터기에 걸터앉아 점심을 먹으려고 했어요.

“할멈이 만들어준 주먹밥은 이 세상에서 제일 맛있지, 음~”

그런데 그 때 주먹밥 하나가 땅바닥에 툭 떨어져 데구루루 굴러 옆에 있던 구멍으로 들어가 버렸어요.

주먹밥이 굴러간 구멍을 들여다보니 구멍 깊은 곳에서 조그만 노랫소리가 들렸어요.

할아버지는 노랫 소리를 더 듣기 위해 구멍안으로 주먹밥 하나를 더 떨어뜨려봤어요.

노래를 더 듣기 위해 구멍 가까이 귀를 대는 순간 미끄러져서 구멍안으로 쏘~옥

빠지고 마는데...

저자소개

아시안허브 ‘엄마나라 동화’는 다문화가정 엄마들이 어린 시절 모국에서 듣고 자란 전래동화를 한국에 소개하는 다문화동화책입니다.
이 책은 다문화가정과 선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엄마나라 언어, 한국어, 영어 등 3개 국어로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렸습니다. 또한 동영상을 제작해서 QR코드로 접속하면 동화 내용을 보고 들을 수 있습니다.
독자들이 이 책을 통해 다양한 국가의 언어와 문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소개

1. 기획의도
2. 데굴데굴 주먹밥 일본어/한국어버전
3. 데굴데굴 주먹밥 영어버전
4. 일본 간략 소개 및 지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