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의 세계 1: 회화 이야기 (art All that guide)

잇끌림편집부 편엮 | 잇끌림 | 2016년 08월 0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미술의 세계 1: 회화 이야기 (art All that guide) 미술의 모든 것! (미술의 세계) *미술 입문에 관심 분. *현재 입시 준비중인 분. *미술 학도(입시생, 미대생)로서의 기본 개념을 알고 싶은 분. *미술 역사와 이야기. 1. 회화의 종류 2. 소묘 3. 파스텔화·크레용화 4. 수채화 5. 유화 6. 동양화 7. 판화 8. 회화표현 회화는 어떠한 목표를 가지고 무엇인가를 그리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 그 "어떠한 목표" 즉 표현의 과제나 주제를 테마라 하고 "무엇인가"를 모티프(Motif=素材)라고 한다. 따라서 평화란 테마에 대해서 어떤 사람은 어린이와 비둘기를 모티프로 하여 그리거나, 어떤 사람은 화원과 나비를 모티프로 하여 그리거나 한다. 이상과 같이 엄밀하게 말하자면 테마와 모티프와는 별개의 것인데, 일반적으로는 테마와 모티프를 합쳐서 제명(題名)을 붙이거나 분류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편의상 회화를 인물화, 나체화, 생활화, 풍자화, 환상화, 신화(神話)나 이야기의 그림, 전쟁이나 사건을 그린 그림, 종교화, 풍경화, 꽃을 주제로 한 그림, 동물화, 정물화, 비구상회화로 나누어서 그것들이 어떻게 발전되어 왔는가를 살펴보기로 한다.

저자소개

잇끌림편집부 편엮 글로벌세계대백과사전 글로벌 세계 대백과사전/한국미술/미술의 종류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조건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sa/3.0/deed.ko

목차소개

판권 페이지
목차
1. 회화의 종류
2. 소묘
3. 파스텔화·크레용화
4. 수채화
5. 유화
6. 동양화
7. 판화
8. 회화표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