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스 에술론

도서정보 : 윌리엄 모리스 | 2021-07-20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예술에 관한 윌리엄 모리스의 강연과 글 가운데 7편을 선정해 우리말로 옮긴 것이다. 빅토리아 시대 영국의 독특한 진보적 사상가 모리스가 예술과 그 배경이자 조건인 사회를 어떤 관점에서 보았는지를 알게 해준다.

구매가격 : 11,500 원

조선의 미술

도서정보 : 유종렬 | 2021-07-19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원제 〈조선과 그 예술(朝鮮とその芸術〉(1922년) 중 ‘조선의 미술(朝鮮の美術)’
법륭사(法隆寺) 금당(金堂)을 장식한 가장 훌륭한 불상은 오늘날 ‘백제의 관음(觀音)’으로 불리는 것이 아닌가?
오랜 세월 비밀히 전해 내려온 몽전(夢殿)(법륭사 동원東院의 정당正堂)의 같은 관음입상(觀音立像)은 그 양식으로나 그 미적 감각으로 보아 영락없는 조선의 작품이다.
일본의 다기(茶器)는 남부 조선에서 만든 일상적 다기(茶器)의 여운을 계승하고 있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을 것이다. 모든 민족은 그들의 예술에 자신을 진솔하게 이야기한다. 한 나라의 심리를 이해하려면 예술을 이해해야만 한다. 미술사가는 필연적으로 심리학자이다. 그가 현실의 아름다움에서 심리의 발현을 읽어낼 때 그는 진정한 미술사가가 될 수 있다.
만약 내가 조선의 예술을 알고 싶다면 나는 단지 아름다움의 특질만을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표현을 통해 이 민족이 도대체 무엇을 원하고 무엇을 말하는지를 알 수 있다. 가능하다면 나도 이 글에서 마음을 통찰할 수 있는 심리학자가 되고 싶다.<본문 중에서>

구매가격 : 2,500 원

그림으로 나를 위로하는 밤

도서정보 : 태지원 | 2021-07-16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정여울 작가 강력 추천!
“눈과 귀를 열어주는 저자의 다정한 치유의 언어가 우리의 지친 등짝을 토닥토닥 어루만져준다.”

카카오 브런치, 제8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대상 수상작
“삶이 조금 괴로운 당신에게 그림을 권합니다!”
지친 마음에 힘이 되어주는 그림 이야기
카카오 브런치가 주최한 ‘제8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에서 대상을 수상한 『그림으로 나를 위로하는 밤』이 책으로 출간됐다. 『그림으로 나를 위로하는 밤』은 ‘유랑선생’이라는 이름으로 매주 브런치에 글을 연재하고 있는 저자가 인생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고민을 명화와 화가의 삶을 통해 해답을 찾아가는 내용으로 구성한 책이다.
누구나 한 번쯤 이런저런 고민과 걱정 때문에 잠 못 이루는 밤을 만난다. 타인에게 받은 상처 때문에 잠 못 드는 날도 있고, 초라한 내 모습이 마음에 들지 않아 눈물 흘리는 밤도 존재한다. 인간관계에 지치고 혼란스러워 밤을 지새우는 날도 있다. 때론 과거에 대한 후회 때문에, 때론 미래에 대한 불안 때문에 잠을 설치기도 한다. 누군가의 위로가 간절히 필요한 밤, 저자는 습관처럼 명화를 들여다본다. 그림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통해 그 누구에게 받는 것보다 더 깊은 위로와 큰 깨달음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명화에 담긴 이야기와 화가의 인생 이야기를 통해 적절한 위로를 찾아 독자에게 건네는 인문 교양서이다. 살아가다 보면 일상에서 마주할 수밖에 없는 고민과 상처를 담아 이야기를 시작하고, 그림이 던지는 메시지와 화가의 삶을 통해 저자가 깨달은 통찰을 나눈다. 저자가 들려주는 내밀한 고백과 명화 이야기는 독자들의 지친 마음에 위로다운 위로를 전할 것이다.

구매가격 : 11,900 원

한국불교미술사

도서정보 : 김리나 | 2021-07-15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조각, 공예, 회화로 나누어 설명한
한국 불교 미술의 모든 것!

불교 미술 중에서도 세분화된 전공자들이 자신의 분야별로 연구했던 내용을 반영하여 한 권의 개설서로 집대성한 책이다. 국내의 미술사학자들이 새로운 연구 경향을 반영하여 집필한『한국불교미술사』는 우리나라 미술사의 전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불교 미술의 분야별, 시대별 흐름과 특징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각 분야 불교 미술 전공자 8명이 참여하여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시대별로 개관하고 있다. 최신의 연구 경향을 반영하였을 뿐만 아니라 기존의 흑백 도판 위주의 편집에서 탈피하여 700여 컷 이상의 도판을 모두 컬러로 실었다. 또한 책 뒷부분에 용어해설과 각 분야별 참고문헌을 상세히 수록하여 미술사를 체계적으로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구매가격 : 20,000 원

조선인 회상

도서정보 : 유종렬 | 2021-07-14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 원제 (朝鮮とその芸術/1922년) 중 ‘조선인 회상(朝鮮人を想ふ)’
이 책은 조선의 아름다움과 그 특징에 관한 고찰이다. 사학의 관점에서 볼 때 관찰할 가치가 있는 연구가 있을 수 있지만,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 지금 보면 사상계에서 공개적으로 통찰력 있는 이해를 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직설적인 발언을 선택할 때 가끔은 망설이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므로 현세에서 이 책을 추가하는 것은 어떠한 변명도 할 필요하지 않다. 이 책에서의 비밀은 세상에 자랑할 만한 지식을 전하지 못한다. 거의 모든 단면은 떼어낼 수 없는 감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것이 이 논문을 쓴 젊은 신비주의자가 조선의 미술을 찬탄하고 동경하는 첫 말이다.
씨가 나와 더불어 종일 담화한 화제가 조선 예원(藝苑)의 장래를 송영(頌榮)하는 이외에 아무것도 없던 것을 보아도 씨가 얼마나 조선의 예술을 열애하며 얼마나 조선 민족의 예술적 천분(天分)이 풍부함을 기뻐하는가 알 수 있을 것이다.<본문 중에서>

구매가격 : 2,000 원

조선의 도자기 공예에 대하여

도서정보 : 조선식산조성재단 | 2021-07-09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원제: 조선의 도자기 공예에 대하여(朝鮮に於ける陶磁器工芸に就て)(1940)
조선 도자기는 옛날부터 중국 도자기의 영향을 받았고, 발전이 보통과 다르게 고려시대에는 도자기 사상 현란한 황금시대가 나타내었다. 이조시대에 들어서서는 독특하고 아취(雅趣)가 있는 우수한 품들이 생산되었으나 이조 말기에는 정치와 경제의 여러 가지 제약으로 전통적인 기술은 거의 자취를 감추었고 공예에 있어서는 귀중한 점은 없다. 조선의 도자기 산업은 근년에 현저한 발전을 이룩하고 있으며 해마다 현저한 팽창률을 보이고 있으며 수요량에 비하여 생산액은 3도 되지 않기 때문에 도자기 산업의 개량과 발전이 필요하다. 한편 조선은 기후, 풍토, 원료, 노동력 등 면에서 매우 적합한 조건을 갖추고 있어 앞으로의 발전이 기대된다.
이 책에서는 조선식산(殖産銀行) 직원 구리하라 이치로(栗原一郞)의 편찬으로 조선 도자기와 관련된 분들에게 참고할 수 있다면 영광입니다.<본문 중에서>

구매가격 : 6,000 원

코코지니의 친절한 원피스 교실

도서정보 : 유진희 | 2021-07-09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이보다 더 친절한 원피스 만들기는 없습니다!
초급부터 고급까지
세상 친절한 코코지니 선생님의 모든 노하우를 담은 책

《코코지니의 원피스 교실》은 원피스를 만드는 과정에 대해 누구보다 쉽게, 조목조목 알려 주는 핸드메이드 옷 만들기 기본서이다. 옷 만들기 과정을 몸판, 소매, 목둘레, 밑단 등으로 세분하여 각 부분의 다양한 디자인을 소개하고 이에 대한 봉제법을 사진과 영상으로 상세히 설명했다. 각 부분의 봉제법이 모듈화되어 있으므로 옷을 몇 가지 만들어 보며 기본기에 익숙해지면, 여러 모듈을 조합하여 다양한 디자인의 옷을 만들 수 있게 된다.
그동안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에서 다양한 소품과 의류 만들기, 재봉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했던 저자는 유튜브로 채널을 확장하여 유용한 콘텐츠를 꾸준히 제작하고 있다.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전작 〈코코지니의 친절한 재봉틀 교실〉이 실용적이고 예쁜 패브릭 소품 만들기 책이었다면, 이번 책에서는 심플하고 편한 원피스 만드는 방법을 쉽게 알려 준다. 혹시 어렵더라도 책에 수록된 QR 코드를 스캔하면 상세하게 설명된 영상으로 바로 연결된다.

▶ 『코코지니의 친절한 원피스 교실』 북트레일러
https://youtu.be/APaNoobY054

구매가격 : 13,000 원

한글 이어쓰기 캘리그래피―나종혁 작품집 7

도서정보 : 나종혁 | 2021-07-01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나종혁의 일곱 번째 캘리그래피 작품집으로, 한글 이어쓰기와 풀어쓰기가 주요 특징이다. 단속사 가림토비 비문과 고구려 아차산성 명문이 추가되었고, ‘맥수가’와 ‘하수가’ 등의 고대시들이 세로쓰기와 가로쓰기로 쓰였다. 세로형 이어쓰기가 가로형 이어쓰기로 현대화된 것을 특징으로 하며, 한글 풀어쓰기의 실용화를 도모하기도 했다.

구매가격 : 8,400 원

빠르게 드로잉하고 쉽게 수채화 그리기

도서정보 : 전보람 | 2021-07-01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이 책은 뭔가 그리고 싶지만 그리는 일이 두려운 사람들을 위해 출간했다. 입시를 준비하거나 그림 그리기를 전문으로 하려는 생각은 없지만, 일상을 그리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쉽게 그리기에 도전할 수 있도록 했다. 지루한 선 그리기나 소품 그리기를 반복하는 것이 아니라 일상의 풍경을 보이는 대로, 때로는 자신만의 느낌대로 그려낼 수 있도록 차근차근 설명해주는 게 이 책의 장점이다. 책 내용대로 따라 그리다 보면 어느새 드로잉도, 수채화도 나만의 느낌 있는 그림으로 완성되는 기쁨을 맛볼 수 있다. 책과 함께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따라 해볼 수 있도록 했다.

▶ 『빠르게 드로잉 하고 쉽게 수채화 그리기』 북트레일러
https://youtu.be/FdS40I7Xyqw

구매가격 : 10,000 원

2021 과천공공미술프로젝트 '아트큐브 과천'

도서정보 : 아트큐브 과천 | 2021-06-29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아트큐브과천의 공동체 프로그램은 과천의 다양한 시민모임이 작가와 함께각 변이 2미터 길이의 빈 육면체 큐브를 채울 작품, 즉 ‘사회적 조각’을 만들고 전시하는 프로젝트이다.
사회적 조각’이란 요제프 보이스가 제시한 개념 으로 관객의 삶과 사회를 변화시키는 예술 정신을 뜻한다.
그 목적은 참여자 들의 일상에 자극을 주어 생각을 끌어내고 나아가 보다 나은 사회를 구성하 는데 동참하게 만들어 삶과 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것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참여한 개인들의 ‘열린 생각과 미적 감수성, 창의성, 상상력’이 필요 하다.
요제프 보이스는 ‘우리는 누구나 예술가’라는 말을 통해 시민 누구나 이런 능력을 갖고 있고 주체가 될 수 있다고 한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9개의 공동체는 오랫동안 과천을 터전 삼아 살아온 공동체들이다.
나무야 나무야(남성 노인 + 강영희, 오형숙 작가), 팔방미 인(과천고 학생 + 심효선 작가), 과천러닝크루GRC(마라톤을 뛰는 러닝크루 청년들+강철 작가), 추억의 놀이터(여성노인+성영숙 작가), 행동하는 이들 (대안학교 학생들 + 김영숙 작가), 두근두근(방과후학교 아빠모임 + 박준하 작가), 열정(여성비전센터의 봉사활동 여성 + 김준아 작가), 해마루 팡팡(발 달장애청년들 + 김민관 작가 + 박정렬, 정연주 모더레이터), GQ 54.9(여성들의 영어클럽+김영란 작가)이다.

9개의 참여공동체와 작가들은 2개월 동안 80여 차례의 원탁회의를 열고 치열하게 주제와 내용을 토론하고 합의하여 작품을 제작하고, 결과물을 과천시 중앙공원에 전시하였다.

구매가격 : 0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