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불교의 핵심이다

당신의 삶을 변화시키는 15가지 불교적 성찰

곽철환 | 불광출판사 | 2014년 12월 1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750원

판매가 8,750원

도서소개

<불교 길라잡이>, <시공 불교사전>의 저자 곽철환이 압축한 붓다의 가르침. “석가모니 부처님 가르침의 핵심은 무엇일까?” 한 구절 한 구절을 모아 단락을 만들고, 단락과 단락을 모아 한 편의 글이 되기까지 쓰고 읽고 다시 쓰기를 수없이 반복하며 저자가 배우고 익히며 실천해온 부처님 가르침의 고갱이를 정리했다.

그렇게 나온 이 책은 그 질문에 대해 저자가 세상에 내놓은 답변이다. 저자는 말한다. 불교는 자연과학처럼 바깥 대상을 탐구하는 것이 아니다. 불교는 자신의 마음을 살펴보는 내관(內觀)으로, 고(苦)에서 열반(涅槃)으로 나아가는 과정을 가르치고 있다. 마음에서 떠오르는 지각, 생각, 영상(映像, image), 감정 등이 어떻게 고(苦)를 일으키는지를 통찰하여 평온한 열반(涅槃)을 얻는 길을 알려주는 것이 바로 불교이다.

저자소개

동국대학교 인도철학과를 졸업했다. 붓다의 가르침을 문자로 대중에게 소개한 지 20여 년, 지금은 북한산 자락에 터를 잡고서 책 읽고 글 쓰고 산에 오른다.
지은 책으로 『불교 길라잡이』 『시공 불교사전』 『불교공부사전』 『불교의 모든 것』 『이것이 불교의 핵심이다』 『한 권으로 읽는 불교 고전』 『인생과 싸우지 않는 지혜』가 있으며, 옮긴 책으로 『핵심 아함경』 『금강경』이 있다.

목차소개

머리글

왜 고(苦)인가?
생각과 에고의 그림자
고에서 열반으로 가는 4제(諦)
고가 일어나고 소멸하는 열두 과정, 12연기(緣起)
모든 것은 끊임없이 변해간다, 무상(無常)
에고와 경계가 소멸된 무아(無我)
온갖 분별이 끊어진 공(空)
열반으로 가는 세 가지 수행, 3학(學)
네 가지 알아차리기의 확립, 4염처(念處)
무상?고?무아를 통찰하는 위팟사나(vipassan?)
탐욕과 분노와 어리석음이 소멸된 열반(涅槃)
선(禪)
중생을 위한 네 가지 한량없는 마음, 자비희사(慈悲喜捨)
지금 이 순간
마음

찾아보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