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몬의 마케팅 : 실제 인물 실제 선택, 제9판

Michael R. Solomon, Greg W. Marshall, Elnora W. Stuart | ㈜시그마프레스 | 2019년 03월 19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35,000원

전자책 정가 24,500원

판매가 24,500원

도서소개

이 책의 특징



● 실제 마케팅 담당자 만나기

‘실제 인물, 실제 선택’은 CEO에서 브랜드 매니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의사결정자들을 포함한다.



● 마케팅에서의 윤리와 지속 가능성

‘헤드라인에서 가져온 사례’ 글상자는 마케팅 담당자들이 매일 직면하는 윤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의사결정의 실제 사례를 포함한다.



● 따라 하기 쉬운 마케팅 계획 견본

이 견본은 각 장에 마케팅 개념을 체계화하고 자신의 견고한 마케팅 계획을 창출하는 체계를 제공한다.



● 부록 A : 마케팅 계획

가상의 회사에 대한 기본적인 마케팅 계획을 제공한다. 이는 학생들에게 수업 프로젝트를 위한 완벽한 마케팅 계획을 짜는 데 필요한 기초를 제공해준다.



● 부록 B : 마케팅 경력에서의 당신의 미래

학생들에게 마케팅 분야에서 성공적이고 보람 있는 커리어를 계획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제공한다.



● 스터디 맵

각 장 끝에는 목표 요약과 핵심 용어 그리고 몇 가지 유형의 학생 평가 기회가 제시된다. 이들 평가들을 완성함으로써 학생들과 강사들은 학습의 최대 성과를 달성할 수 있다.



● 마케팅 계량지표를 통한 마케팅의 가치 측정

마케팅 담당자들은 어떻게 기업에 가치를 더하고 그 가치를 어떻게 정량화할 수 있을지에 집중한다. 각 장에서는 주요 마케팅 개념을 측정하는 몇 가지 중요한 방법을 설명하는 ‘핵심 계량지표’ 글상자를 제공한다.



● 각 장의 마지막에 실린 새롭게 추가되고 업데이트된 사례들

각 장은 기업이 직면하는 실제 마케팅 도전 과제에 관한 흥미로운 미니 사례로 끝을 맺는다. 마지막에 있는 질문들은 그 기업을 올바른 길로 나아갈 수 있게 해준다.

저자소개

마이클 R. 솔로몬

마이클 R. 솔로몬(Michael R. Solomon) 박사는 2006년에 필라델피아에 있는 세인트조셉대학교의 Haub 경영대학 마케팅 교수로 임용되었고, 2007년부터 2013년까지 영국 맨체스터 대학에서 소비자 행동학 교수로 임용되었다. 1995년부터 2006년까지, 그는 오번대학교의 소비자 행동학

교수였다. 1995년 오번대학교에 임용되기 전, 그는 뉴저지주에 있는 뉴브런즈윅의 러트거스대학교 경영학과에서 마케팅 학과의 책임자로 재직했다. 솔로몬 교수의 주된 연구 관심사는 소비자 행동

과 생활 방식의 문제, 브랜드 전략, 제품의 상징적 측면, 패션·장식·이미지 심리, 서비스 마케팅, 시각에 기반한 온라인 연구 방법론의 개발 등이다. 최근에 그는 현재 Journal of Consumer Behaviour,Journal for the Advancement of Marketing Education, Journal of Marketing

Theory and Practice, Critical Studies in Fashion and Beauty 등의 편집위원이다. 다른 저서 이외에도, 그는 또한 전 세계 대학에서 널리 사용되는 프렌티스 홀(Prentice Hall)의 텍스트 Consumer Behavior: Buying, Having, and Being의 저자이다. 솔로몬 교수는‘ 더 투데이 쇼’‘, 굿모닝 아메리카’‘, 채널 원’,’월스트리트저널 라디오 네트워크’‘, 내셔널 퍼플릭 라디오’ 등과 같은 텔레비전과 라디오 프로그램에 자주 출연하여 소비자들의 행동과 마케팅 문제에 대해 논평한다.



그레그 W. 마셜

그레그 W. 마셜(Greg W. Marshall) 박사는 플로리다주에 있는 윈터파크 롤린스대학에 있는 크

루머경영대학원의 마케팅 및 전략 교수이다. 또한 그는 3년 동안 롤린스의 전략 마케팅 담당 부총장으로 일하고있다. 롤린스에 임용되기 전, 그는 오클라호마주립대학교, 사우스 플로리다대학교, 텍사스크리스천대학교 등의 교수로 재직하였다. 그는 또한 영국 버밍엄에 위치한 애스턴 경영대학원의 마케팅 분야에서 객원 교수직을 맡고 있다. 마셜 교수는 털사대학에서 마케팅 분야의 BSBA와 MBA를, 오클라호마주립대학교에서 마케팅 분야의 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의 연구 관심사에는 영업 관리, 마케팅 관리 의사 결정, 내부 관계 등이 있다. 그는 Journal of Marketing Theory and Practice의 편집위원장이고, Journal of Personal Selling & Sales Management의 전임 편집위원장이었으며, 현재는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and Industrial Marketing Management의 편집위원장으로 있다. 마셜 교수는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이사회의 일원이며,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Academic Division과 Academy of Marketing Science의 전임 회장이자 유명한 펠로우이다. 학자 생활이전에 그는 워너램버트, 멘넨, 타겟 등과 같은 회사의 제품 관리, 현장 영업 관리 및 소매 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하였다.



엘노라 W. 스튜어트

엘노라 스튜어트(Elnora W. Stuart) 박사는 조지 딘존슨의 사우스캐롤라이나 업스테이트 대학교의 주니어 경영 및 경제학과의 마케팅 교수이다. 2008년에 USC 업스테이스트에 임용되기 전에, 그녀는 카이로에 있는 미국 대학교의 마케팅 교수이자 BP 이집트 석유 경영학 교수였고, 사우스 캐롤라이나에 위치한 락 힐에 있는 윈스럽대학교의 마케팅교수였다. 그녀는 또한 스페인 마드리드의 국립 통계 연구소의 방문 교수였다. 그녀는 그린 스보로의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에서 연극과 연설에서 학사학위를 받았고, 언론과 대중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석사와 사우스캐롤라이나 대학교에서 마케팅 분야의 박사학위를 받았다. 스튜어트 교수의 연구는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Journal of Advertising, the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Journal of Public Policy and Marketing 등을 포함하여 주요 학술지에 게재되었다. 25년이상 동안, 그녀는 미국과 이집트 내의 수많은 기업과 비영리 단체들을 위한 고문으로 일해 왔다.

역자소개

황용철

국립제주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강민정

국립목포대학교 경영학과 조교수



김미리

서강대학교 경영학부 특성화사업단 연구교수



손민희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경영학부 부교수



전주언

안양대학교 글로벌경영학과 조교수



황연희

경성대학교 글로컬문화학부 문화서비스학전공 조교수

목차소개

제1부 가치 제안의 이해

제1장 마케팅 세계로의 초대 : 가치 창조와 전달

제2장 국제적·윤리적·지속 가능한 마케팅

제3장 전략적 마케팅 계획



제2부 다양한 고객들이 원하는 가치 제안 결정

제4장 시장 조사

제5장 마케팅 분석 툴 : 빅데이터의 시대로!

제6장 소비재와 산업재 시장의 이해

제7장 세분화, 표적 마케팅, 포지셔닝



제3부 고객을 위한 가치 제안 개발

제8장 제품 I : 혁신과 신제품 개발

제9장 제품 II : 제품 전략, 브랜딩, 그리고 제품 관리

제10장 가격 : 제품은 얼마의 가치가 있는가?



제4부 가치 제안의 전달 및 의사소통

제11장 상품 배달 : 유통 전략 결정

제12장 고객 경험 전달 : 오프라인과 온라인

제13장 촉진 I : 광고와 촉진 전략

제14장 촉진 II : 소셜 미디어 마케팅, 직접/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인적 판매 그리고 공중관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